인터넷 인연.(2부)
막상‘인터넷인연’이란썰을풀려고시작은했는데어떤식으로매조지할까가걱정입니다.그전에우선인연(因緣)이라는단어를생각해보면유사한것들이연상됩니다.약간한자적의미는다르지만,우연(偶然),필연(必然),악연(惡緣)따위입니다.

우리가사노라면이런저런인연을만들어가지만그런인연들이위에연상되는단어들과관계아니되는연(緣)은없을것입니다.그래서오늘은그셋중에‘인터넷악연’부터먼저썰할까합니다.그리고지난세월들것이지만이젠변명도좀하고싶고또정말아주잊고싶기때문입니다.

2006년2월이었습니다.미국라스베가스를갔었습니다.뭐한가하게놀러간게아니고보따리장사차갔었습니다.그렇게된동기와또기막힌사연이있습니다.그얘기를이어가자면조선닷컴으로다시돌아와야합니다.

어제박정국선생님에대해말씀드렸지만,당시박정국선생님은보수진영의정신적지주그이상으로존재하고계셨습니다.참,지금생각해도대단한분이셨습니다.그럴즈음조선닷컴에서는독자BBS클럽을만들어그가운데‘시대유감’이라는싸이트를개설해주었고뜻이맞는사람들의정치싸이트가자연스럽게이루어졌던것입니다.

‘시대유감’의회원들은하나같이보수우익을지향하는네티즌들로구성되었고,그아성을깨트리기위해‘진중권과그똘마니’들이난입하여얼마간난동을부렸지만얼마후완전히꼬리를감추고말았습니다.

그리고‘시대유감’회원들은마치임시정부요원처럼타도빨/정권을모토로열심히김대중정권을질타하는가운데두차례의필화(筆禍)를겪으며두사람이구속이되기도합니다.그때마다그들을위해변호사비용모금운동을전개했는데앞장을서신분이박선생님이고감히이오병규도그분을보조하는역할을자임했던것입니다.첫번째는약600만원이모금되어전달되었고,두번째(이때는노무현후보를질타하는과정에서…)는근천만원가까이모금을하여변호사를사기도했었습니다.(부연설명하자면이후‘시대유감’회원들은수시로모금운동을전개하고불우이웃돕기,우익인사초청원고료,보수진영집회때성금보내기등등선행을많이했습니다.그랬던‘시대유감’이조선닷컴의시스템전환으로블로그와독자카페로되면서점차축소되어지금은겨우그명맥만유지하고있는안타까움이있습니다.)

어쨌든그렇게뜻있는수백의회원들이활동하는과정에서그래도좀더가깝게지내는사람들이형성되는것이었습니다.올라오는글들이우국충정에불타고때로는그런글들에감명을받고추천도때리고그러다보면동지적공감대를형성하고상면한적도없는사람들끼리칭찬일색에부추기기도또댓글을주고받거나멜을주고받으며아주오랜막역지우처럼되가는겁니다.상대가어떤인물인지모른채로말입니다.

‘시대유감’이라는싸이트가좀특이합니다.왕성한활동을하는회원이대체적으로재외교포들이십니다.특히미국교포로구성되어있습니다.그도그럴수박에없는것이해외에나가보면모두애국자가됩니다.(왜그런지모르지만,저같은경우는해외에서어쩌다태극기만봐도가슴이뭉클하고애국가만들려도눈물이핑돕니다.)그양반들미국에서고국을바라보니얼마나한심하고안타깝고불안했겠습니까.어쩌면사랑하는고국이적화통일이라도될것같은두려움에강성발언(글치외법권지대있는유리한점도있음)을하는그모습들에대리만족내지는카타르시스를느끼기에충분했습니다.그런분중에한사람에게제삘(feel)이팍꽂혔습니다.글도잘쓰고김대중을질타하는모습이정말멋져보였습니다.그런데그놈의정체불명의삘(feel)이문제가됐습니다.오늘도여기까지만…..

덧붙임,

아래의사진은진중권과한창이전투구를벌일당시그가직접작성해올린것입니다.

박정국선생님은아예특별한분으로모시고나머지진중권자신에게열정적으로덤벼들었던사람의명단입니다.

영광(?)스럽게도제이름이끼어있습니다^^*당시중복된아이디사용이가능한때였고,진중권,진중권1,원숭이는모두진중권의아이디였습니다.

아래것은’진중권’이위의것을올리자,똘마니한놈이패악적언사로아래의명단을다시작성해올린것입니다.이곳에는박정국선생에게감히시비를안걸었습니다.

위명단중에아직도토론마당에서왕성한활동을하는친구들이있지만,이게또웃기는게한때는동지적입장에있는던놈들이명빠니박빠니나뉘어꼴사납게이전투구를벌이고있답니다.에이그!우린왜이러는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