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연.(끝 회)
이제앞뒤로소문을냈으니이번인터넷으로맺은백년가약은무를수도없게되었습니다.세상이다아는혼사를무슨배짱으로무를수있겠습니까?그러나무엇보다도가장중요한것은양가부모의사와는관계없이두아이들이너무좋아하고있다는것입니다.부모가떼어놓으려해도떼어놀수없을만큼서로가좋아하고있답니다.한마디로저희들끼리’삘‘이꽂혔나봅니다.^^*

제딸아이가태어난지얼마되지않을때였습니다.저희는요즘한창주가를올리고있는북촌가회동에살고있었지요.바로이웃동네인원서동에창경궁담을따라소위점집이몇집있었습니다.그중에그래도좀신통하다는할머니한분이계셨습니다.그양반이어느날가회동쪽으로산책을나오셨다가제엄마등에업혀새근거리는그아이를보고문득‘아이고!애기가영부인상이네.’라고하더랍니다.물론복채를요구하지도않으시고잠자는공주의사주를보아주신게지요.

그소릴듣고아내의입단속을시켰습니다.앞으로이아이가다자랄때까지‘천기를누설하지마시오.’라고말입니다.왕후장상(王侯將相)씨가따로있는것은아니겠지만,그해엔10.26사건도있었고나라가뒤숭숭할때이라함부로그런얘길발설했다간자칫포도청에서달려올까겁이났었습니다.^^;;;어쨌든그입단속은오늘날까지잘지켜져왔는데지금에야밝힙니다.

제사위될아이가현재육군대위로나라를지키는데단단이한몫하고있습니다.내년엔소령진급케이스랍니다.그런데가만히생각해보니제딸아이와는월하노인이점지해준인연인게틀림없고또결혼하자마자당연히진급될수밖에없는운명으로태어난것같습니다.범상치않게도영부인이될아이를아내로맞게되었으니이어찌천생연분이아니며따놓은당상이아니겠습니까.

참으로또신기한인연은고향의벗님(이것도나중에야알게되었습니다)께서‘번개팅’을주선하시고제가사돈댁(이젠이렇게칭해도괜찮겠죠?^^*)을처음방문한것은지난여름폭염이내려쪼이든어느날이었습니다.그곳에서부터우리의인연은열매를맺게되었습니다.

농가성진(弄假成眞)이라는얘기가있습지요.농담으로한얘기가진짜로이루어지는걸두고하는얘깁니다.그날은어떤경우에라도자녀들의혼사문제가끼어들입장은아니었습니다.사실사돈댁거실에들어섰을때벽면사방에걸려있는액자들이저를매료시켰습니다.지금기억하건데잘그려진산수화또서예,대어를낚은사진,고라니(?)를잡은사진,기이한사진첩등이거실의벽면사방을장식하고있었습니다.그런데그런것들이모두사돈의작품이라는것입니다.한마디로팔방미인이셨던겁니다.그림이면그림서예면서예,낚시,사진,사냥,승마,….이런분과호연지기를아니나누고어떤분과나누겠습니까.‘이런분의자제는틀림없이제대로된가정교육을받고반듯하게자랐을것이다’라는생각이귀가길차를몰고오면서떠나질않았습니다.

보따리장사꾼은이문이남을것같으면고민을오래하지않습니다.‘번개팅’을마치고돌아오자마자염치불구하고전화를드렸습니다.우리사돈하면어떨까요?라고….

사실그쪽은이미다른곳에서혼담이들어와있었지만어떤종교적인문제로보이콧을놀까말까고심중이었답니다.저역시마침사위감의직업이군인이라는말씀에제가먼저흥미를가졌고,솔직히아이들의의사는묻지도않고반농반진으로시작한혼담이었습니다.요즘이어떤세상인데부모종용으로결혼을하겠습니까.

또제딸아이도중국에서학업을마치고영국에서2년남짓유학을했고,다시대학원에서좀더공부를한뒤결혼을하겠다고버티며제속을썩이던참이었습니다.

좀은분위기가맞질않는상태에서거의반강제로두아이의만남을주선했던것이고그런만남을가졌을때서로주고받은얘기가‘아버지들이하도닦달을해서나왔다’는어색한만남을가진뒤헤어진것을한번만더만나봐서그래도아니라면이번일은없었던것으로하자고했는데,사위감이어떤수단을썼는지아니면제딸아이가갑자기콩깍지가씌었는지아직확인은못했지만확실한것은딸아이가유학을포기하고결혼을하겠다고했으니두아이들이정말사랑하기는하는모양입니다.

이제‘인터넷인연’의끝을맺을까합니다.내년봄꽃피고새우는계절이돌아오면두아이들의성혼을치룰것입니다.성혼과함께우리사위소령(少領)진급하고제딸아이영부인(領夫人)되게이웃벗님여러분께서축원해주실것으로굳게믿겠습니다.

덧붙임,

처음‘인터넷인연’이라는‘썰’을시작할때는어떤분노와그분노의원인을밝히며변명아닌변명을‘썰’하고자했습니다.회가거듭할수록차츰그분노는잦아들고인터넷으로맺은좋은인연과기연을소개해올렸고마지막또기이하게도인터넷으로사위감을얻게된자초지종을밝혔습니다.

한때유행했던‘만남’이라는가요가있습니다.가사가갑자기생각나지않습니다마는그첫소절에“우리만남은우연이아니야그것은…”이라고되어있습니다.제블로그엔백한분의이웃이등록되어있고,그렇지아니하더라도가상의공간에서오가며마주치는벗님들도계십니다.

초반부에이런말씀을드린듯합니다.비록가상의공간이지만우리모두솔직하게그리고진정성을가지고인터넷생활을하고이웃에게접근하자는것입니다.왜냐하면“우리만남은우연이아니야그것은…”또다른인연으로승화(昇華)될수있기때문입니다.

두서없고지루한졸‘썰’끝까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백한분모든분을일일이찾아뵙고인사를드리는것이도리이겠으나그리하지못함을혜량해주십시오.다시한번벗님여러분께진심으로감사드리오며송구영신(送舊迎新)!신년쾌락(新年快樂:신녠콰일러)!!!그리고돌아오는경인년엔한분도빠짐없이돈많이버시고부자되십시오!!!!

절드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