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와 오압옥의 처.
오늘도삼국지한자락‘썰’해야겠습니다.신의화타(華佗)가조조의모진고문으로죽은해가서기208년(단기2541년,중국漢헌제건안13년,신라내해왕13년,고구려산상왕12년,백제초고왕43년)입니다.화타의자는원화(元化)이며조조와원래동향(패국초:지금의안휘성택현)이었습니다.마취약마비산(麻沸散)을발명하였고의술이뛰어났습니다.특히외과부분에정통하여신의라고불렸으며알다시피관우의독화살맞은자리를시술하였고후에조조가심히앓는두통을고치려고그를불렀을때마취를시킨뒤도끼로뇌를가르고종양을꺼내는방법을제시하였다가조조는자신을죽이려고한다며의심하여그를고문하여죽여버린것입니다.

화타가고문에의해죽기전교도소에갇히자그곳교도소에오압옥(吳押獄:이름이아니고‘오씨’성을가진교도관)이라는인물이있었습니다.오압옥은화타의명망을알고매일술과밥을가지고그를봉양했습니다.화타는그의덕에감동하여자신이지은‘청낭서(靑囊書)’라는의술책을그에게선물하였습니다.오압옥은그책을숨겨두고의술을다시배워천하의병든사람을치료하려고했습니다.그예화타가조조에의해불귀의객이되자그는교도관자리를물러나청낭서를찾았으나아무리찾아도그책이보이지않는것이었습니다.

한편오압옥의마누라는남편이청낭서를가져왔을때부터불안했습니다.그래서그녀는그의서(醫書)를몰래불태워버리기로작정했습니다.한참불태울때그의남편이나타나‘이년이미쳤나…??’로시작하여그녀를심하게질타하자,그녀가말하기를‘설령화타와같은신묘한의술을얻었다하더라도감옥에갇혀죽게되면그것이무슨소용이냐?’며차라리모르는게약이다라며남편을일깨워주었답니다.

우리는이대목에서잠시생각을해보아야겠습니다.얼핏생각하기에는남편의앞날을걱정하고가정의안위를생각한오압옥의처가열녀같지만,그러나그녀의형편무인지경인잔대가리굴림이세상의병든자를살릴수있는비방을원천차단시키고만것입니다.제입장만생각하고세상을구제할수있는박애정신이결여된무식한년오압옥의처때문에대중을살리는비방책이없어진것입니다.따라서이런망할年은당연히매도당하고생매장당해도쌉니다.

참으로안타까운일이현금에그것도한반도하고이나라에서벌어지고있습니다.‘청낭서’같이세상을살릴수있는비방(秘方)이나왔음에도한번쯤숙고하고경청해볼만도하건만무조건대그빡을좌우로흔들며비방(誹謗)을일삼는무리들이있습니다.저희식구만을챙기고저희입장만을주장하는어리석음을저지르고있습니다.여염집의아낙과같은사고를가진자가또그추종세력이향후과연이나라의지도자자격이있을까요?이제우리모두그우두머리와세력들을질타하고몰아내야겠습니다.그길만이이나라를바로세우고선진국으로가는지름길이요시금석(試金石)인것입니다.

덧붙임,

난!이시각부터국가와국민을위해미력이나마박근혜와그일당들을까대기에나름의총력을기울일것을선언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