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의 무병자구(無病自灸)
세상에변치않을버르장머리두가지있다면,김정일놈의벼랑끝외교의산물인핵공갈사기협박이하나요,그둘은박근혜의이명박정권에대한몽니부리기가아닐까생각한다.이두가지버르장머리가고쳐지기를기다린다는것은’고목나무에꽃피는것,황하의물이맑아지기를기다리는것’과같은불가능의기대일것이다.무병자구(無病自灸)라는말이있다.질병이없는데도스스로뜸질을한다는말로,불필요한노력을하여정력을낭비하는것을뜻하는말이다.

춘추전국시대에전설적인대도(大盜)도척(盜蹠)이라는자가있었다.성격이포악하여날마다무고한사람들을죽였으며사람의간을생으로먹고재물을약탈하였으며,수천의부하를모아천하를횡행하고여러나라를뒤흔들어놓았다.놈의횡포가얼마나자심했으면큰나라는도척일당을막기위하여타국과전쟁치르듯성을단단히지키고작은나라는작은나라대로군대와백성을동원하여농성을하며난을피하고했다는것이다.

그런데세상이재미난것은그런포악무도한도둑놈이공자님과같은시대에횡행하고다닌것이다.그리고더재미난것은공자의친구중에유하계(柳夏季)라는사람이있었는데도척은바로유하계의동생이었던것이다.도척의횡포를보다못한공자가하루는도척을찾아가보통사람이면다알아들을수있는좋은말로타이르자,도척은쓸데없이남의일에간섭말라며오히려눈을부릅뜨고칼자루를만지며공자를꾸짖는것이었다.기겁을한공자가말도제대로못하고도망치듯문을나와수레에올랐지만고삐를잡으려다세번이나놓쳤으며,눈은멍하니아무것도보이지않았고,수레앞턱의가로나무에기댄채고개를떨군채숨도크게내쉬지못할정도였단다.

그러구러공자가조국인노나라의접경에이르러마침유하계를만났는데유하계가어찌알았는지"요즘며칠동안뵐수가없었는데,거마의행색으로보아혹도척을만나러갔던게아닙니까?"라고묻더란다.공자는하늘을우러르며한숨을짓고대답했다."그렇소.나는말하자면아프지도않은데스스로뜸을뜬꼴이오.부산하게달려가서호랑이의머리를건드리고수염을만지다가하마터면호랑이에게잡혀먹힐뻔했소."해서,무병자구(無病自灸)라는성어는이때생겨난말로서얘긴즉슨,아무리날고기는성현공자님이라도때로는도둑놈한놈버르장머리를고치거나설득시키기도어려운일이고,애당초싹씨가없는놈은싹을자르거나더이상미련을두고불필요한노력을하여정력을낭비하지말자는뜻인것이다.

도대체이명박은박근혜에게무슨약점이잡혀있는가?BBK니도곡동땅문제니세상에들어나고밝혀질것다밝혀졌음에도둘만의또다른그무엇이남아있기라도하단말인가?그렇지않고야어찌사사건건박근혜의의중에따라국책사업들이좌지우지되는가말이다.취임이후국책사업어느것하나박근혜의눈치를살피거나소위‘친박’무리들의요구에우왕좌왕하지않은게있었던가?

성현공자도포기한도척이라는놈도있다지만,현세에이르러도저히감화시킬수없는것이서두에‘썰’했지만,‘김정일놈의벼랑끝외교와박근혜의몽니버릇’이다.백년하청(百年河淸)이라,황하의물은아무리기다려도맑아지지않는법.박근혜의버르장머리는공자아니라공자의할아버지가설득을해도씨가안먹힐것이다.그런걸가지고이명박이무병자구(無病自灸)하고있으니….또이아침부터머리가빠게지도록아파오며헷갈린다.

세종시수정안을위하여!!!GO!!GO!!"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