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의 와신상담.
오월대전에서참패한월왕구천이오나라에인질로갈때그의곁에는월부인과재상(宰相)범례양인뿐이었다.오나라로압송되어간월왕구천은상반신을발가벗고무릎으로기어서오궁앞에꿇어엎드렸고월부인또한남편이하는대로따라했다.오왕부차는월왕부부를선왕합려의무덤곁에석실을만들어밤이면묘지기를시키고낮에는말을기르게했던것이다.때로는부차가행차할때면부부가함께기꺼이부차의말구종노릇도하며그렇게세월이한3년흘렀을때오왕부차가병이나자구천은몸소부차의똥을핥아맛을보고부차의완쾌를점쳐준다.(물론이모든계략이모사범례의머리에서나온것이지만…이것을구천상분(句踐嘗糞)이라고한다.즉,‘월왕구천똥맛을보다.‘)그일이있고3일후에구천은오왕부차로부터구금이해제되어귀국길에오른것이다.따라서우리가얘기하는와신상담이라는고사성어는한참뒷날의일이다.

귀국후의월왕구천은원수를갚기위해자신을혹독하게다루었다.

1)원수갚을생각에밤에잠을자지않는다.

2)잠이오면송곳으로무릎을찔러가며참았다.

3)겨울에발이시리면도리어찬물에다발을담그고자신을꾸짖었다.

4)겨울이면방에얼음을갖다놓고여름이면백탄화로를끼고단련을했다.

5)아름다운미녀를발탁하여미인계의기초를삼았다.(西施)

마지막으로침상을쓰지않고맨바닥에장작을깔고기거를하며쓸개를매달아수시로핥으며자신을격려를했으니이것이저유명한와신상담(臥薪嘗膽)인것이다.그런과정에서보너스로한가지더행한행동이있으니늘주문을외며‘지난날오나라에항복하던수치를잊었나뇨!’라며자기최면을걸고이빨을빠드득갈았다.그래서월왕구천은이가모두으스러졌다.즉,절치부심(切齒腐心)이와신상담(臥薪嘗膽)의보너스격인것이다.

한나라의왕이,무릎으로기어원수나라왕의계하에꿇어엎드리고,부부가적의말구종노릇을하고,적의똥을핥기도하는행위는무엇을의미하는것일까?어떤수모를감수하고라도구차한목숨을구걸하기위해서일까?기실월왕구천은전쟁에패하기는했지만전쟁포로는아니었다.종묘사직과조국산천그리고백성들의안위를고려하여스스로볼모의길을택하여적진으로몸소찾아가적의허실을탐지하여종래적국을멸망시키는현군이자명군이었던것이다.이모든것이곧,국가의자존을지키기위한한국가지도자의리더십인것이다.

즉,대가리조금만숙이고깊은생각한자락만하면묘안이떠오르는것이다.단순무지한표현으로지는게이기는것이라고했다.어차피1차경쟁에서패했다면대가리숙이고살길을모색해야하는것이다.지성질못이겨파당과패거리를지어국사(國事)와국정(國政)에사사건건맹독오른코브라대그빡처럼바짝쳐들고마구쪼아대면당장분풀이는될것이다.그러나그게박근혜가취할태도는아닌듯싶다.

그러지마라!박근혜가진정차기를도모코자한다면현정권을도와주어야한다.그게이명박현대통령의‘똥맛’을보는기분일지라도그렇게하는것이차기를확실히도모할수있는길이고,그길이박근혜라는지도자를모시고차후대한민국과대한국민이마냥해피해질수있는길이다.내생각은그래.내말틀리????

며칠간서시의고향인절강성제기시에머물며생각해본썰이다.

예나지금이나산천은의구한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