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리 나쁜 기자 놈들.
기자가기사를쓰면서‘기사의제목’까지뽑아내는지는잘모르겠다.아니면데스크나교정과정에서뽑던지…..

현재시각조선닷컴의머리기사제목이“가장빨라”자랑하더니…중국고속철‘굴욕의한달’이다.문자그대로대문짝만한기사제목이다.내용을조금들여다보면….

中’세계최고속열차’굴욕..잇단고장”이라는소제목을땄고,중국이세계에서가장빠른고속철도라고자랑했던우광(武廣)과정시(鄭西)고속철도가개통직후설비고장등으로운행이잇따라중단되면서체면을구겼다.정시(鄭西)고속철도가개통하루만인지난7일설비고장으로열차운행이중단되거나연착해승객들이큰혼란을겪었다고인민일보가8일보도했다.로되어있다.

늘이런식이다.우리가세계최고속열차를못만들었으니약이오른것일까?중국아이들게고장이났다며고소해하고신이났다.남의불행(?)이우리의행복인양주둥이놀리고있는거나진배없다.과연이런식의표현이애국이나하는것으로착각하는것은아닐까?이런식으로상대국을폄하함으로서우월감에도취되어있는것은아닐까?

요즘한참쟁점화되고있는‘토요타자동차문제’도그렇다.그들이분명오류를일으키고실수한것은맞다.그리하여세계로부터지탄과맹비난을당하는것도어쩌면당연한이치일는지도모른다.그런데그들의그런아픔을즐기는듯한기사와뉴스로도배가되는건정말꼴불견이고가관이다.(실제일본측에선우리가자신들의불행을즐기는듯하다며볼맨소리를했다는기사를보았다)그런오류와실수는우리라고저지르지말라는법이없는것이다.우리역시언제어느때그와같은사태가일어나한순간에국제적망신을당하지말라는법또한없는것이다.

중국의‘고속철고장’도일본의‘토요타자동차사태’도우리에게언제라도닥칠불행일수도있는것이다.그들의먼저닥친불행을거울삼고타산지석으로삼아야지,하는짓이남의불행을깨소금보다더고소해하는꼬라지를보이며,‘반한(反韓)또는혐한(嫌韓)론’이없는것도이상하지않겠는가.도대체무엇을위하여저토록선정적인기사로상대국들을자극하느냐이거다.

‘썰’의핀트가약간벗어나지만,지난2002년‘한일월드컵’때우리의첫상대국이었던폴란드(?)였던가?아무튼경기전날‘붉은악마’들이우리상대국의숙소로달려가밤새도록북과괭가리를치며선수들잠을못자게한적이있었다.그사건으로다음날소동이빚어지고했지만,그런식으로애국(?)을해본들그게참애국일까?

내이아침에‘정론직필’에한썰할애했지만,이따위‘반한또는혐한’을불러일으킬수있는기사와제목은아무리사실에입각한기사일지라도바르지않다고본다.이기사를쓴기자놈도제목을뽑은데스크또는교정국도애국이아니라반동이고매국적행태를벌인것이다.다행히조선일보(연합뉴스제공)기자는아니라마음은놓이지만선정적제목을뽑은책임은조선일보도져야하고지탄을받아야할것이다.제발!그러지마라!이멍청한기자놈들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