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축년 마지막 날에…..
새해복많이“받읍시다.”굳이“받읍시다.”로표현한것은다른이의발복을기원하는것도좋지만,그가운데저도좀끼워달라는애교적표현입니다.각설하고….

기축년마지막날아침컴앞에앉아‘썰’한자락풀고이런저런차례지낼준비를도와주었습니다.그리고한참뒤어떤자료를좀뒤져보려고컴을켜니깜깜무소식인겁니다.

제가사용하는인터넷서버는KT입니다.여러유혹도있었지만,거의10년가까이KT만사용해왔습니다.제주장은아주큰실수가없는한‘한번단골은영원한단골이다’입니다.

그리고어쨌든무슨고장이나상담이있을경우상담원이나A/S기사들이나긋나긋한목소리로친절하게굴고불만없이일을잘처리해주기도합니다.(물론다른서버도그러하겠지만,,,,)

아무튼어제같은경우난감하더라구요.휴일인데고장신고는받을는지?솔직히밑져야본전이라는심정으로100번으로전화를했습니다.어랍쇼!걱정과는달리접수를받더군요.그런데문제는평일과달리고장접수는받되설은쇠고월요일에나A/S기사가올수있다는겁니다.방법이없잖아요?그래서어쩔수없다면그리하라고접수만시켜두었습니다.

대충준비(차례음식만들기)를도와준후TV를켰습니다.저는보통이런경우‘쿡TV’를이용하여잠때문에보지못했던다큐나주말극(요즘은名家)을즐겨봅니다.그런데‘쿡TV’가안나오는겁니다.무식한놈이인터넷서버와‘쿡TV’가하나로공급되는줄몰랐던거죠.

사실생방송은뉴스외엔잘안보는데,이틀씩이나TV를볼수없다는생각에또무엇보다‘썰’을블로그에올릴수없다니,,,,비록100번에고장접수를해두었지만좀억울하고답답한생각이드는겁니다.

소위그‘reset’아니면’setting’이라는거있잖아요.중앙통제실에서해주는거.그걸한번더요청할생각으로다시100번으로전화를했습니다.역시나긋나긋한목소리의상담원에게자초지종을설명하고‘좀전고장접수는시켰지만reset인지세탕인지다시한번해달라’며요청을했지요.

그런데친절히안내를해주던상담원(이럴땐성명이라도알아두는건데아쉽습니다)이접수가되어있다는말과함께‘정히불편하시면오후에라도엔지니어를보내드릴까요?’하는겁니다.아이고!참!이런경우에‘不敢請이언정固所願’이라고하는거아닙니까.

‘명절전날인데….다들명일쇠러갔을텐데그게가능하겠는가?’라고얼핏미안한감을표시했지만,유선상으로흘러나오는목소리는더욱아름답게‘가능합니다.’였습니다.

정말오후2시쯤요비링(이게일본말인가는모르겠고,참오랜만에써먹어봅니다.^^*)이울리고엔지니어양반이왔더군요.사실아주가끔씩은A/S를받는경우가있었고,기사가오더라도잠시이것저것만지면길어야2-30분이면인터넷이복구가되곤했는데시간이한시간두시간이지나도복구가안되는겁니다.

다른것은막론하고,남들은명절쇤다고다들집에갔을텐데,,,2-30분정도에끝이났으면,그저그러려니했을것이나시간이지체될수록이번엔제가미안하고죄스러워좌불안석이되는겁니다.솔직히속으로‘좀참을껄…한이틀인터넷않고정규방송볼껄…’괜히불렀다는생각이드는겁니다.나중엔‘아이고!저걸어째..???’하며마누라와함께미안하게생각했답니다.

이쯤에서‘썰’을접겠습니다.이추운겨울날백설은분분이내리고전봇대(고장의원인은이번폭설로광케이블이문제가있었던듯)를오르락내리락한끝에근4시간만에고장은수리되었습니다.아!정말미안하더군요.뭐하긴언제누가되었든고쳐주기야하겠지만,하필명절때….

이런건밝혀도되겠죠?어제수고하셨습니다.“ITS북부지점윤경한엔지니어양반!!”미안하고또미안했습니다.어제윤선생우리집대문을나설때제가소리쳤죠?“내가이래서어떤유혹이있더라도KT를못끊는다니까!!!”라고.ㅎㅎㅎㅎ…..어제와같은자세로근무하시면KT도당신도최고입니다.당신의그러한열정적근무자세가당신의가정그리고회사나아가이사회와국가를기름지게하는것입니다.보나마나당신은멋진남편훌륭한아버지가족에게희망을주는가장일겁니다.화~팅!!!윤선생의근무태도에진정으로감사히생각하는중늙은이가….

설날보너스‘썰’

오늘은떡국먹는설날입니다.여러차례이런표현을했지만,저는오랫동안의중국생활에서아직까지중국본토요리는별로즐겁지않습니다.지난월초중국출장때거래처에서점심식사를하자는겁니다.도시락을싸오는경우도있지만,보통은이사람들직장내에서여러요리를주문배달받은뒤식사를합니다.그날은우연히다른상점의사람들이우리의떡국같은것을먹는것을보고나도저것을주문할수있느냐고물으니의아(우리의라면정도의가장싼음식)해하며굳이먹겠다면주문하겠다는겁니다.

그런데말이통해야죠.떡국이라는표현을어떻게할지를모르겠는겁니다.그래서筆談을나눈결과놀라운사실을알았습니다.

원래‘떡국’의중국식표기는연고탕(年糕湯:녠가오탕)입니다.가운데‘糕’짜가‘떡고’입니다.그런데일부지방에선‘떡고’짜를쓰지않고높을‘高’를쓰는걸알았습니다.그러니까연고(年高)가되는거지요.한글은소리글이지만,한자는뜻글입니다.우리가왜떡국을먹으면한살을더먹는지저는그날큰의미를하나알았습니다.

벗님여러분!!!오늘연고(年高)탕많이드시고즐거운설날되시기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