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를 위한 반대만 일삼는…..

열우잔당늠들에게.

TV를보노라면‘맛집멋집’뭐그런식의음식이나먹을거리를소개하는프로들이즐비하다.특히무슨대박집을소개하는경우빼놓지않고틀림없이나오는장면이있다.바로그음식이나먹거리를만드는비법이다.일반적인방법은카메라에노출시켜주었다가정작가장중요한양념이나소스따위는우리집노하우라며따라오지말라고손사래를치는장면이꼭있다.그게세상에알려지면큰일나거나자신들이망한다나뭐라나?난그런장면을볼때마다얼마나자신이없으면저럴까?아니면저비법속에사람에게유해한모종의무엇은없는지….아니면‘그렇게혼자돈버니세상살맛나냐?그래!니(니들)혼자잘먹고잘살아라!’하는식으로아주비판적이다.


또보따리장사얘기좀해야겠다.난보따리장사다.솔직히남들어렵다고하는가운데서도10여년호황기를맞았다.그런호황기를혼자경험하기가미안했다.그래서처가,친가,친구를포함한예닐곱에게비법(?)을소개하고함께보따리장사를하게한결과그렇게비법을전수해주었음에도따르지않는사촌형수를빼고는하나같이호황을누리고있다.물론내게비법을전수받은후발주자들의제살깎기식의영업방식으로영향이없는것은아니나이미오랜경험을바탕하여그들과상충되지않고공존을하며아직도보따리장사를영위하고있다.


고려청자의비색을볼때마다우리는경탄을금치못하며우리조상의슬기로움에박수를보내곤한다.고려청자는세계어떤도자기보다우수한기술의축적이고집대성이다.오늘날모든도자기를망라하여일본은우리네보다훨씬우수한기술과비법을소유하고있다.그런일본의기술은세계적으로정평이나있다.그런데그들의도자기역사는임진왜란당시우리네도공을인질로잡아간후부터였다.요즘우리는웬만한도자기(안료또는일부제토등부재료를포함)기술을일본으로부터수입하고있다.


이런현상을크게두가지로나눈다면,순전히내개인생각이지만,첫째도자기장인들을도공(陶工)이라하여갓바치나백정만큼상민취급을하고그기술의우수성을인정해주지않으니후계자양성이쉽지않았을것이다.또그나마도자기라도배워세상을살아보려고하면도자기장인(匠人)들은여러사람에게그기술을전하지않고수제자또는자신의피붙이한명에게만그비법을알려주는폐쇄성때문에후계자가또그아래의후계자에게비법전수를못하고뜻하지않은사고로죽거나실종되면그기술의맥이끊어지고마는것이다.


다시‘맛집멋집’으로돌아가보자.TV에인터뷰하는장면에서또빠지지않는것은너무도자랑스럽게그맛의비결또는비법에대해‘며느리또는아들(딸)’도모른다며자랑을널어놓는다.사람목숨을무엇으로어떻게담보할수있겠는가?그렇게아무도모르는비법을간직한채교통사고가나거나재수가없어벼락을맞아죽는다면그맛의비법이이세상에서사라지고개인을넘어국가적손실아닐까?제(가족)혼자잘먹고잘살려다가나라를배신하고결국도자기기술을역수입하는것처럼음식맛도로열티를물고수입하는경우가있지말라는법은없을것이다.


여야를막론하고국정을다루는기술(비법)도분명히있을것이다.현정권과한나라당의국정기술은형편없는모양이다.현정권과한나라당이뭣좀하려면민주당에서무엇이든쌍심지를돋우고무조건반대만한다.반대를할때는그사안에대해나름의노하우나방법이있을텐데그런것은하나도공개않고저희끼리만수군거리며주둥이를비죽거린다.마치‘며느리또는아들(딸)’도모른다며자랑을널어놓는원조아지매나할망구처럼.그러다교통사고가나거나벼락이라도맞아뒤진다면그국정노하우‘청자의비색이나대박집맛’처럼허공으로날아가는거아닌가?그러지마라!니들끼리혼자잘먹고잘살자고그러면못쓴다.우리가남이가?우리도대한민국국민이다.좋은것은우리함께공유하자!제발!국정노하우를공개하라!!!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