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부원군’이재오의 머리.
한글이원채소리글이니‘머리’라고하면어떤의미인지좀헷갈린다.하여‘머리’에관한나름의유권적해석을내리면,형이상학적으로표현하면‘뇌(腦)’가될것이고또그반대로표현하면‘두(頭)’즉대갈빡이될것이다.

이재오라는인물에대해생각해보면참으로많은연민을느끼게한다.정치에입문하는과정부터좀남달랐다.과거벌건무리들과함께노닐며장기표,김근태,이부영등등의그렇고그런인사들과민중당이라는당명도야리꾸리한당을만들어세상에내놓았다가어느날갑자기동지(?)를배반하고여당인신한국당에입당하며전향비슷한것을하기에그럴지라도내심그를지지해마지않았다.(개인적으로….왜냐?‘빨/갱/이도자수하면내동포내형제’뭐이런구호도있었다.)

현정권을태동시키는데막후지휘를했고따라서공록으로따지면정1품공신(功臣)‘은평부원군’에봉해도무방할공신이지만,총선이라는나라의중대사앞에서그만설화를입고임기5년의‘청와궁궁지기’로부터멀어졌던것은부연하지않더라도주지의사실이며그후권토중래(捲土重來)하여청와궁언저리에맴돌다가다시‘청와궁궁지기’에발탁되어‘특임장관’이라는은사(恩賜)를입는것까지는나무랄일도탓할일도아니다.면접(청문회)에합격하고임명이된다면그런대로그직에충실할수있을것으로믿어의심치않았기때문이다.

그런데이아침하필이면대갈빡이랴.더구나궁지기의은사를입고청와궁에출사(出仕)를앞둔‘은평부원군’의머리를‘대갈빡(頭)’이라고형이하학적표현을하는것은…..

이한장의사진을보라!이재오대갈빡의방향을…..아이고!땅에닿겠네…..

어제오후위의사진을목도한후너무도어이가없어이재오의머리향방에대해한썰올리자어떤독자한분께서이런지적을해주신다.

박지원이누군지아는가?저유명한정판사위조지폐사건의주범정판사사장박낙종이저넘의할애비이다.박지원의할애비박낙종은정판사사건으로처형된악질뻘갱이다.박지원의애비도빨찌산활동끝에1948년경찰과총격전끝에사살당한골수뻘갱이다.

그애비박종식과숙부박흥식은죽으면서도"인민공화국만세~"를소리높이외쳤다고한다.진도출신의박지원일가는뼈속까지뻘갱이다.이런넘을미국에서데려와서후계자로만든김때중이…연좌제가오래전에폐지된건맞지만박지원의그후행적을보면ㅡ피는못속인다ㅡ는생각인데여러분의생각은어떠세요????”라시며너무도준엄한지적을해주신다.

이런박지원에게이나라제2의실권자라고자타가공인하는‘은평부원군’께서허리를100도(90도넘음)로꺾어대갈빡이거의땅에닿을정도의추태를보였으니보는이들의심정이어땠을까?솔직히나는밤새한잠도못잤다고하면거짓말일테고,전전반측(輾轉反側)하느라깊은잠을못이루어아직도비몽사몽간이다.

날아가는새도떨어트릴수있는‘은평부원군‘의지위도모자라특임장관이라는게그리좋은것인가?골수좌빨의후손에게,아직도제선조의사상을버리지못하고신봉하는좌빨의우두머리에게대갈빡(頭)이땅에닿도록숙였으니과연이재오의뇌(腦)속엔무엇이꿈틀거릴까?나는그것이안타까고또울화통이터진다.권력을탐하는인간욕심의한계는어딜까?

덧붙임,

이러면어떤이들은’참새가봉황의뜻을어찌알리오!’하겠지만,아무리그래도그림이이건아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