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대 왜 이러나?(2부)
실로오랜만에삼국지에대한썰을하나풀어보자.삼국지의백미(白眉)는도원결의후유.관.장삼형제의활약상이두드러질때가가장통쾌무비하다.연후,제갈량의등장으로삼국이정족(鼎足)지세로분할되고서로간진퇴를거듭하는가운데,관운장이동오(東吳)의장수여몽(呂蒙)에게사로잡혀죽임을당하는장면에서부터재미가반감하고뒷날다시제갈량이오장원에서떨어지는별이됨으로완전히재미를잃는다.

관운장의죽음에대해‘설왕설래’말들이있지만,그중관운장을사로잡은여몽이관운장귀신의해침을받고죽은것으로묘사되어있으나,삼국지오서(吳書)여몽전에의하면,여몽은병이깊어죽었다고전한다.아무려나소설삼국지연의기술된대로충실해보자면관운장이적에게잡히고죽임을당한직접적인원인은내부즉우군의비협조에의한거짓말에기인한것이라아니할수없다하겠다.그대목에이르면두인물이등장한다.맹달(盟達)과유봉(劉封)이라는인물이다.

맹달(盟達),부풍(지금의산서성흥평동남쪽)사람으로원래는천하의요새(要塞)인익주를지배하던유장의수하였다.유장이그와법정을보내유비를맞아촉(蜀)으로들어오게하여유비로하여금‘촉’나라를세우게하는공을세우고마침내는유비의사람이되었다.유비의양자인유봉(劉封)과함께상용이라는곳을공격하여승리하였으나,얼마후오나라가형주를습격하자관우가패하여맥성(麥城)으로달아나그와유봉에게도움을청하였으나,두사람은점령한상용땅을막평정하여아직민심을안정시키지못했다는거짓말을둘러대며군사를보내지않았다.결국관우는사로잡혀죽임을당하고유비는그두사람을깊이원망하게된다.얼마뒤거짓이탄로나고죄가두려워위나라의조비에게투항을하여큰직함을얻고신성태수에임명되기까지한다.조비가죽은뒤위나라에서자신을대하는태도가시큰둥해지자다시촉으로귀순하고자하였으나모의가누설되어사마의에게죽임을당했다.

유봉(劉封),본명은구봉(寇封)인데후일유비의수양아들로입적하며성(姓)을유(劉)씨로바꾸었다.적벽대전이후유비를지근거리에서수행하며유비가촉으로들어가유장으로부터익주를접수하고다시한중(漢中)을취하는등대소전투에서소소한공을많이세웠지만,얼마후위의맹달과한통속이되어형편없는거짓말을하고,결국관우가잡혀죽게하는대목은위에이미기술하였다.맹달이위나라에투항한후모든책임을맹달에게뒤집어씌우는간교함까지보였다가유비의명령으로위나라를공격하였으나패하여촉나라의수도인성도(成都)로돌아갔는데,유비는그를보자그자리에서참수했다.그해가서기220년(단기2553년,漢헌제건안25년,신라내해왕25년,고구려산상왕24년,백제구수왕7년)이다.

북한의연평도포격도발에대응포격을한K-9자주포숫자가당초밝힌4문에서다시3문으로줄어들었다.이처럼군의거짓해명이밝혀지자자신들의실수를은폐하려한것이아니냐는의혹이증폭되고있다는데….

이놈들이거정말도륙을내야할놈들아닌가?군내에서일만터졌다하면우선거짓말부터먼저하고본다.내일당장탄로가날거짓말을밥처먹듯하니천안함사태라던가여타의군내의문제들에대해빨/갱/이들이엄연한사실도믿지못하겠다고악을쓰는형편이다.이게모두진실을외면하거호도한결과요자업자득이아니던가.

뿐만아니라처음K-9자주포6문이배체되었으나2문은불량품이라가동도못하고,4문으로적에게대응했다고거짓말을하고다시3문으로줄어들었다니,주적이군당국자놈들의하는꼬라지를보면남반부간나쉐끼들은매사가허위보고라고비웃으며얼마나조롱을하겠는가?그것도그거지만우리측의모든군사정보(특히무기나장비)가형편없음을알고제2,제3의천안함사태나연평도사태를불러오지않을까심히우려된다.주둥이로는군현대화가되어주적놈들보다모든면에서무기체계나화기가우수하다고씨부려쌌지만이마저도모조리허당이아니든가.

또역사에가정이없다지만,만약맹달이나유봉같은놈이없었다면,이두놈이거짓말을하지않고제대로만대처했다면관운장은죽지않았을것이고관운장의죽음을슬퍼하고몽니를부리던장비또한부하장수에죽지않았을터이고,3국중촉나라가가장먼저망하는비운은없었을것이다.

얘긴즉,국방을책임진군대가주적의공격을받고만신창이가된마당에어떻게든면피를해보겠다고자꾸허위보고를한다든가거짓으로일관된변명을한다면이나라의국방을어찌그런놈들에게맡기겠는가.군의소소한(?)거짓말하나가결국한나라를망하게하는결과를빚을수있다는교훈이맹달(盟達)과유봉(劉封)의거짓말이다.군대가계속거짓말을한다면차라리군대를해산하고각가정에무기를주어나라를지켜야할까보다.아무려면거짓말만하는군대보다야못할라고????

덧붙임,

위의썰을조선토론마당에올리고몇시간뒤

김태영국방부장관이사퇴를했다는뉴스를보았습니다.

하는꼬라지를봐선당연히아니진작잘랐으야하는거지만

불명예퇴진하는모습을보니마음한쪽구석이짜~안합니다.

개인적으로는마음이아파도나라를생각하니잘선택한일이라고생각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