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위대 하다.
약1년반쯤전의일이었다.부산으로관광온일본인들이부산의어떤사격장에서화재를당하여여럿목숨을잃은적이있었다.당연히그사건은한동안국내외의톱뉴스로취급이되었고그런가운데목숨을잃은일본인유족들의모습이간간이tv화면에비추인적이있었는데절제되고침착한대응의사고수습책을보고‘일본이존경스럽다’는썰을올린적이있었다.졸지에희생된일본인그들유족들은대성통곡대신슬픔을냉정할정도로인내하는모습에나는진심으로“일본이존경스럽다.”고했으며더불어만약그와똑같은사고가일본이나다른나라에서일어나우리사람이희생되었다면통곡은고사하고일왕이나총리더러사죄하라며악을쓰지않았을까?방성통곡을하며살려내라고난장을부리지는않았을까?죽음을미끼로한푼이라도더받아내겠다며시신운구를거부하지는않았을까?아마도의문부호가붙은모든것에틀림없이100%그랬을것이라는결론도내렸었다.

비단그뿐만이아니었다.그엄청난사고에대한국가적망신을면피하고자우리의총리가사고현장을달려가일본의유족들에게사과하는과정에서일본인들의습성대로두무릎을가지런히하자‘총리가일본인들에게무릎을꿇었다’며GR발광하는인간들이이나라에부지기수로있었던것이다.

달리표현하지않더라도이번일본대지진과쓰나미로일본의국토와인명이일정부분초토화되었다.엄청난대재앙으로일본이고통에헤매고있다.어찌보면이번재앙은일본에국한된재앙이아니고지구촌모두의재앙이자경고인것이다.그러나아무리심심한위로와도움을보탠다해도직접적1차피해는일본과일본인그들임에틀림없다.그런데경악이상의대재앙앞에서도그들은의연하게대처하며닭살돋을만치의질서를지키고서로가서로에게그리고이웃을배려하는시민정신아니일류국가로서의참모습을지구촌구석구석에보여주며잔잔한감동을일으키는모습에서,나는일본과일본인에게존경심을넘어감히위대하다고하는것이다.

덧붙임,

어느나라든극우꼴x은존재합니다.일본의극우꼴x이우리의독도를일본영토를주장한다거나가끔우리네의오장육부를긁어내는망언을보인다하여이번일본의대참사를두고깨춤을추는어리석은중생이있는것같습니다.위에서잠시썰했지만,이번대재앙은일본에국한된재앙이아니라지구촌모두의재앙이자자연의경고입니다.우리라고그런재난을당하지말라는철칙은없습니다.일본의대재앙에국민적정서와감정을섞어내서는안될것입니다.남의불행이나의행복일수없듯일본의참혹한재앙이우리의국민적정서를달래는수단일수는더더욱없는것입니다.오히려일본과일본인의혼연일체의절제된대응책을배워야할것입니다.어리석은잘못된애국심(?)진짜극우꼴x짓은하지맙시다.(특히조용긴지하는개뿔목사같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