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보
족보라는게뭘까?사전적의미는어떤가문의대대로내려오는혈통을집대성한기록책을두고이름이지만,광역의의미로는그집안의정체(正體:identity)를말하는게아닐까?따라서한가문의내력을따져볼때족보나정체나같은의미로쓰여도무방할것이다.

오랜된얘기지만,집안이썰렁하여수캉아지(슈나우저)한마리를길렀다.커가며제법개구실(외부사람이오면잘짖고하는것)하는게기특하기도하고,사람으로치면장가못간몽달귀신만들기가애처로워인터넷을뒤지고하여같은종의배필을맞아주었다.어쨌든둘사이는금슬이좋아자손이번창했는데,,,,중간에기막힌사연이있어한썰풀고자한다.

슈나우저부부사이에서첫새끼들이태어났을때는모두다섯마리였다.얼마지않아처치곤란감당곤란이었다.(한마리당예방접종이거의10만원그리고꼬리잘라주는데드는경비사료등등)기어다닐나이(?)가되니말그대로집안이개판이된지경이었다.사정사정하여네마리는이웃과지인에게분양을마쳤는데결국암놈한마리는미분양인채로제부모와동거를할수밖에없었다.

세월이흘러얼마가지났는데‘어랍쇼!’분양을못한암캉아지가배가점점불러오더니네마리의새끼를낳은것이다.다시그네마리를처리한과정은차치하고,결국아비가딸년을범하여태어나지말아야할생명이태어나족보가애매해져버렸다.즉정체성이모호한것이다.암캉아지에서배태된새끼는어미의남편이아버지이지만족보상으로할아버지가되기도하는것이다.어미의어미는원칙적으로할머니가되지만아버지의본처이니배다른엄마이기도하다.그런데여기까진그래도골치가아파도조금머리를굴리면정리가된다.

딸년이난새끼들도갖은고생끝에간신히이곳저곳으로분양을하였지만,마지막수놈한마리가미분양되고말았다.그런데가만히생각해보니아무리개지만더이상은윤리적으로방치할수가없어봄가을로우리집나무를다듬어주는양반에게꽤비싼꽃나무를한그루사면서아비와거시기하여새끼를낳은패륜녀를반강제로주어버렸다.

또세월이흐르고,,,,족보는어찌되었든서열은있는법이라새끼가성장을했지만감히배다른엄마이자할머니를어찌하지는못했는데문제는성견세마리를기르기는벅찼다.생각끝에또비싼꽃나무를사면서수캉아지를제어미가있는화원으로보내주었던것이다.물론그암캐의새끼라고는얘기를않고.

조금의꾸밈없이,작년가을그화원을찾았을때놀랍게도네마리의새끼가고물고물거리는것이었다.참으로미안스럽게도화원의주인내외는경사났다고하지만,이번엔자식이어미를범하여다시새끼를낳은것이다.이쯤되면개족보를어떻게써내려가야하는걸까?도대체이놈들의정체는어떤것일까?비록천재는아니지만나도꽤명석하다는소리는들었는데,아무리머리를굴려도그해답을찾을길없다.

오늘아침신문에는찢어졌든민노당과진보신당이다시합방을시도하지만정체성때문에난항을겪고있는모양이다.얼마전엔열우잔당놈들이민노당에추파를던지고또유시민당도민노당과합방을도모하고일각에선모든야당이합방을하자며주장하는모양이다.뭐정치라는게이합집산합종연횡하는거라지만,이런것들을보고듣노라니갑자기정치한다는놈들의정체성은뭘까?이놈들의족보는어떻게따져야하나?정체성도애매모호한이런것들이합방을하면어떤정당이태어날까?갑자기우리집개새끼들의족보와연상이되는것은왜일까?정치족보는개족보인가?나로하여깊은고뇌에빠지게하는패륜적정치족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