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 하이에나들.
노무현과이명박정권은섬뜩할정도의공통점이있다.이른바‘형님정치’다.노무현에게봉하대군이있다면이명박에게는영일대군이있어눈에들어나지않는막대한영향력을행사했거나해오고있다.이런사실들은결코있어서도해서도안될일이기에어떤비난이나난도질을당해도싸다.아니능지처참을당하고부관참시를한다하더라도티끌만큼의인정을베풀거나두둔하고싶지않다.아니그들이죽어아비지옥에떨어진다해도눈하나꿈쩍않을것이다.

그러나노무현형제와이명박형제보다더비난을받고땅바닥에패대기쳐져야할인간말자들은따로있다.과거최고권력자자리에서물러나있는사람을그것도그밑에서손바닥을비비며아첨을떨던자들이방송에나가세종증권매각로비를벌인혐의로구속된노건평사건과관련“책임은동생인노전대통령이져야한다거나대국민사과를해야하고,금액의다소를막론하고불법적인관계가있으면일반인의수백배책임을져야한다.”고주장했다는것이다.덧붙여“한때152석의집권여당이었던민주당이야당이었던한나라당에게172석을만들어주고83석으로전락한것에대해친노세력책임론을역시주장”하기도했던것이다.최고권력의비호아래호의호식하던이런놈들이그들을비난하고나선다는것은어쩌면노무현건평형제보다더악랄하고더러운놈들이아닌가?

말이야한치도틀림없는바른말이다.그러나그말이바르고진실된말일지라도어떤놈이어떤시기에했느냐가중요하다.노무현이가패륜적실정을저지를때는맞아죽거나공천탈락이두려워한마디도하지못하다가노무현이권력에서벗어나자과거자신이모시고있던대통령을비난하고나서는놈들은인간이기는커녕금수와다를바없다.

이아침“대통령이정치를卑下하고멀리하면”이라는조선사설을읽고지난날노무현정권의패악이연상되고반하여그와흡사한사태가답습하는것같아못내씁쓸하기만하다.요즘황우여원내대표를비롯한한나라당새지도부가이명박정부의기조와다른정책을쏟아내고있고,소장파들은친(親)박근혜전대표계의후원을받아친이(親李)계를누르고자기들의의도대로새원내지도부를뽑은여세를몰아두달뒤전당대회에서자신들이당대표를맡겠다고나서고있다는것이다.더불어이소용돌이에휘말려친이계는이리저리쪼개져그중일부는박전대표쪽으로넘어가는이른바월박(越朴)현상이한창이라는것이다.

사설은또한어떤대통령이든임기의끝은있는것이고,그끝의즈음에는권력누수나권력의노화는모든정권이겪는공통된현상이라는것이다.그런데문제는현대통령의임기가1년9개월거의2년이나남아있는데있는것이다.최고권력이왕성할때는손가락의지문이나장심의손금이없어지도록비비던놈들이권력에노화현상이있다하여하루아침에돌아서는것은정치적패륜을넘어인간적패륜을저지르는것이다.이런놈들일수록국민과국가를위한정치가아닌제밥그릇챙기기에만몰두하는야바위정치꾼인것이다.한때는권력의비호아래호의호식하던놈들이제주인을향해침을뱉고배신때리는것을두고염량세태(炎凉世態)라고하는것이다.

동물의왕국을보노라면늙고병든사자가쓰러지기만을기다렸다가물어뜯어요정을내는하이에나를볼수있다.사자가젊고싱싱할때는언감생심사자곁에도얼씬거리지못하던놈들이사자의이빨이모두낡아빠진것을알고마구잡이로물어뜯는것이다.이런놈들이야말로뒤에서총을겨누는가장비겁하고악랄한놈들이다.

하긴노무현형제나이명박형제의악업(?)이워낙크다보니인과응보이기도하겠지만,,,,그래도남도아닌한솥밥먹던놈들이몽둥이를들이대는건참으로목불인견의더러운행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