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적과 파렴치범, 생계형 도둑놈과 의인.
의적의대명사는일지매(一枝梅)다.일지매는주로탐관오리나부정축재한자들의재물을털어어려운사람들에게나누어주었다.그래서그는조선제1의적의대명사가된것이다.여기현대판의적이있다.

물태우가3천억이라는천문학적금액을03이에게주었단다.그돈의출처가어딜까?물태우가당시아무리이나라최고권력자라고는하지만천문학적금액을재벌로부터우려낸다는것은명색민주주의국가에서정상적인방법으로는불가했을것이다.그렇다면거금을내준놈들은부정한방법으로축재를했거나뭔가분명뒤가구린놈들이었을것이다.결국그런자들의돈을우려낸거금을불쌍한03이게주었으니물태우는의적이분명하다.정말경이로운것은물태우가의적dna를지니고있다니…..

수년전某재벌화사의법무팀으로있었던어떤변호사라는놈이회사로부터이런저런혜택을다받고일을하다가부당한대우를받았다며그감정을이기지못해비리를폭로한적이있었다.실컷누릴것다누리고좀섭섭하다고회사의기밀을폭로하는놈은파렴치한놈이다.그런데이보다더파렴치한늠은03이다.의적으로부터물경3천억씩이나받은놈이저보다더못한놈에게좀나눠줄생각은않고그런사실을무덤까지가져가려했던행위가괘씸하다.세상에비밀이어디있는가?03이는정말치사한파렴치범이다.

지금생각해보니제갈대중이나노무현이뚱치거나받은뇌물은03이에비하면정말조족지혈에불과한것인가보다.특히노무현이100만달러수수혐의로검찰의조사를받을때,대통령비서실홍보수석관출신의어떤대학교수라는뇬은노무현을두고‘생계형도둑’이라고까지했었다.당시는그게뭔소린지이해불가였는데,이제생각해보니노무현은겨우‘생계형도둑놈’이었던게맞다.

며칠전신문에난기사를얼핏보았는데,일본정치인들도지난10년간나랏돈수십조엔을정치자금으로썼다는보도를보았다.대저정치한다는놈들은동서고금을막론하고돈이없으면정치가안되는건가?정치가라는놈들은어째서남의돈으로만정치를하려드는걸까?참더러운놈들이다.03이만큼치사한파렴치한놈들이다.

그런데내기억으로제돈으로정치를하려고한사람이있다.03이가3천억을의적물태우로부터지원받고탱자탱자할때자신의재산을털어과감히일떠선이가있었으니아산정주영전현대왕회장님이시다.비록자신의뜻을이루지못했지만그는그어떤더러운돈도바라지않고오로지자신의가산을털어정치를하려했던유일한인물이다.이런사람을어찌의인이라고부르지않으리오.그런데정작궁금한것은의인의아들도의인인지가궁금하다.아산선생의아들인정몽준도자신의재산을털어서정치하는걸까?참별것이다궁금한66주년광복절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