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전 없는 특전예비군
유사시북괴특수부대에필적할전군최초로특전예비군부대가창설됐다며며칠전부터모든매체가나팔을불어댄다.만시지탄이기는하지만이런애국적부대가창설된다니고무적인현상이다.더구나이부대는지원(자원)자들로구성된다니그들의애국심에진심으로찬사를보내고싶다.

향후이들의임무수행은평시에는재난발생시수색·구조활동에참여하고,유사시에는후방지역에대한북괴특수부대의위협에대응해기동타격및탐색격멸에있는것인만큼그들의활약을기대해봄직하다.

그런데문제는이토록막중한임무수행을해야할부대원들40%에게지급되는개인화기가제작된지50년이지난구형소총(칼빈)을지급한것으로확인됐고,나머지60%도월남전에사용되었든구형M16A1소총이라는것이다.

참,이게무슨귀신씨나락까먹는소린지도무지이해가안간다.오늘의대한민국이전혀예상도준비도되지않았든625남침시공산괴뢰군이물밀듯쳐내려올때육탄으로놈들과맞섰든그때도아니고,방위산업의발전으로첨단무기및장비를수출하는수출대국에서이러한원시적행태가벌어진다는것은애국하는심정으로특전예비군에자원한이들을유사시에총알받이로이용하겠다는것인가?

이러한지적에국방부관계자는"예비군전투력향상을위해구형칼빈소총을M16소총으로지속적으로교체하고있다"며"예산이확보되는대로훈련장비를계속교체해나갈것"이라고말했다지만,적의도발에필적할특수부대만들생각만골똘했지부대원들의안위는눈곱만큼도고려치않은탁상행정의표본같아마음이씁쓸하다.

또보아하니일반예비군과마찬가지로식비나차비등실비지급도없다는것을보면그들이이런저런특전을바라고모인것은아니겠지만,기왕훌륭한취지의특수부대를창설할것이라면자발적으로모인애국청장년들을잘먹이고잘입히고좋은장비(무기)를지급하여그애국심을보다극대화시키는것은어떨까?

덧붙임,

되먹지못한국해이원및정치한다는年늠들,무슨수당인가하는것만줄여도애국청장년들에게충분한장비(무기)가지급될것이다.어떤분은이썰에댓글다시기를”””’

그게다우두머리가트릿해서생기는일입니다.
그잘난민주주의나찾으면서….

"어느놈의대가리에서나온발상이야?당장최신형무기로바꿔!"이한마디에
즉각실행에옮기던박정희나전두환의카리스마가전무한탓이지요.

요즈음의해군UDT가세계적인명성을떨치게된데에는다이유가있습니다.
50~60년대그가난속에서도UDT대원만큼은최고의급식을해줬고
기타처우면에서도일반병들보다월등했기에오늘의UDT가생겨난것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