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횡설수설

왕따..학생들의폭력…자살….어제오늘일아닌데…하여튼우리대한국민들냄비가분명해이러는게또며칠갈까?진작이런저런,지금처럼비등점되어와글거리는방법이나왔더라면벌써해결되고도남아,이런문제로골치썩이는다른나라에게멘토링도하고그래도남아돌면수출을해도될문제를…제발이번만큼은그냥넘어가지말았으면….제에~발.

산골의겨울을보내려면제일중요한게화목이다.대개는산에벌목하여뒹구는잡목들을잘라다화목으로삼지만초보는아직그기까지는아니다.한달이넘었나?참나무화목으로만한차(10톤)을샀다.작년엔70만원이었는데금년엔90만원으로올랐다.이래저래서민들죽어난다.나무들어오는날안먹어도배가불렀다.부자된기분이었다.그러지말라고하지만자동차에기름풀탱크넣고나면부자된기분,지난날월동용으로연탄한차떼놓으면부자된기분그런거다.이제쌀만있으면이겨울은끄떡없다고생각했다.

그런데가만히보면정말웃겨.무슨일만터지면웬놈의전문가는그리많아?그리고그많은전문가들어디숨었다이제나오는거야?전문가이거프로와같은의미아냐?전문가를‘애정남’식으로풀어보면…전문가라는거말입니다~잉!출연료받으며방송국에쪽내밀면전문가고아무리뛰어난방법(재주)을가지고있어도방송국에출연못하면전문가아닙니다~잉.방송국에서이빨까는만큼만했더라면문제될게하나도없는문젠데….웃겨~

구슬이서말이라도꿰어야보배라든가?화목이아무리많아도절단하고뽀개지않으면소용없다.위의사진은천엽할때또는물속에들어갈때입는장화겸바지다.톱밥이어찌나많이날리는지…하는수없이저놈을이용한다.톱도전기톱,엔진톱두개다.엔진톱은힘은좋은데톱날이너무빨리닳는다.전기톱은힘은좀약하지만제법오래간다.

왕따…..가끔은그런생각을해본다.십년도더된,그전우리아래층사시는김선생(학교선생이아니고나보단연치가높으셔서…)은많은학식이있는것같지는않았다.파주어딘가에서석수로돌을다루는기술이남달라아예그관계공장을차리고돈을억수로벌었다는….내가이분을굳이돈많은사장님으로표현않고‘선생님’으로표현한것은이분의말씀하실때꼭앞머리에“공자님말씀이…..(사실공자와는전혀관계없는얘기도…버릇처럼그렇게말씀하신다)”라고말씀하시며들려주시는말씀중에…“내가먼저다가가면,내가먼저미소지으면,내가먼저인사하면,,,,왕따는없습니다.(그때도이런문제가대두되어둘이차를마시는가운데그런말씀을하셨다)”따는그랬다.그양반돈이많기로소문이자자한데,같은동에사는누구에게나심지어어린아이에게도반말을않고먼저말걸고,먼저인사하고,먼저손내미는게역력했다.재벌은아니지만큰부자치고그러기쉽지않은데…..다그런건아니지만나를내세우기보다는먼저숙임은어떨까?뻣뻣하다…거만하다…아니면스스로숨고멀어지지는않았는지….

처음엔저많은나무를어떻게자르나??사람을쓸까?별생각이다든다.잘라도잘라도끝이안보인다.말리10톤이지….

그러보면나자랄때도‘왕따’가없었던건아니었잖아.우리중고등학생때에도요즘의일진회와똑같은폭력서클이있었다.그래지금생각해보니‘정글’이니‘마운틴’이니…서로세를불리기위해가입운동도벌이고했었지.난범생은아니지만그렇게어울려다니는놈들을질시했는데,한번은세를믿고(호가호위)깝죽대는놈을두들겨팼다가그놈의패거리에게거짓말안보태고3-4일을끌려다니며(교내에서화장실로..강당뒤로…교정으슥한곳으로…)얻어맞았지만,선생에게도부모에게도발설을하지못했다.지금생각해보면그때는요즘아이들처럼그리독하지않았던모양이다.그렇게버티니까저희들스스로물러나던데….아니면요즘아이들이너무나약한탓일까?하긴그땐‘강도’는없었지.요즘은불량청소년이아니라거의강도데.강도를학생이라는이유또는미성년이라는이유로솜방망이처벌을하니까이런놈들이나중엔진짜강도나살인마가되고말지.

자르고,나르고…아!금년엔두배로힘이든다.새집을짓는다고마당을공사하는사람들에게빼앗겼다.할수없이창고앞에쌓아두고위의밀차로보일러실(약70-80m)까지나른다.

전문가라는사람들아무리씨부리싸도법을바꿔야해.온정주의?좋지.법에도눈물이있다?좋지.아직어리니까,아직학생이니까….견디다…견디다…끝내자살을하고.그랬음에도겨우전학조치???아니지어떤강도새끼의아버지새끼는적반하장으로쇠파이프를들고피해학생의집으로쳐들어가죽여버리겠다고???차암~!!이런새끼는왜그냥두는거야???어떤강도새끼는제아비가경찰새끼라고피해학생더러전학을가라고했다던데….이거대한민국법치국가맞아???난언제나공권력편이지만이런개만도못한경찰새끼가경찰을공권력을욕먹이지.

일부화목은창고에쌓기도한다.위에보이는항아리는….서둘건없고,,,,이제이곳에서자리가잡히면특화(?)’된장이나고추장’을담굴까구상중이다.아무리산골이지만먹고놀수야없잖은가.그래서용돈이생길때마다항아리를사모으고있다.이미100개주문도해놓았고…나중에진짜전문가들을좀초빙할생각이다.이웃벗님중에그런분계시면절대사양치마셨으면한다.^^*

어제는공영방송kbs가아침시간에도저녁프라임타임대에‘왕따와폭력’에대해장시간전파를할애하더군.전문가들도많이나왔고그들의하는얘기다맞는얘기다.이런저런법도개정하겠다는당국자의얘기도있다.제발그랬으면…제발그리되어야할텐데…그런속에서도부글거리는게하나있다.참교육을위해만들었다는‘전교조’놈들의어떤언급도없다.이런마당에아직도‘학생인권조례’운운하며악악거리는놈들이있다.

태산이높다하되하늘아래뫼이로다.마부작침(磨斧作針),우보천리(牛步千里),만만디(慢慢的)…드디어10톤의화목이거의잘려나갔다.한이틀…???끝이보인다.서둘지말자!사는것도마찬가지….기회는항상있다.그기회를잡느냐안잡느냐의문제일뿐.기회의신은뒷머리가대머리란다.지난뒤엔머리털이없어잡지를못한단다.기회가왔을땐과감히놈의머리꺼덩이를앞에서확잡아낚아채자.그게서두는건아니다.천천히…천천히..

‘왕따와폭력’절대근절되어야할악습이지만,딱한군데필요악으로존재할이유있다.‘전교조’놈의새끼들…‘학생인권조례’만들고주장하는놈들의새끼들에게만큼은필요로하는악습이어야한다.이거절대악담아니다.내말틀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