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포위 하자.(7부)
오늘은본격적으로중국을포위해보자.중국포위작전에돌입하기전우리가필히먼저선결하고갖추어야할일이있다.그러지않고중국을포위한다는것은불가능할뿐더러오히려저들의역공에대한민국은자취조차없을수있다.

첫째,중국을포위해야하는분명한이유를알아야한다.(1부-6부까지밝혔음)

둘째,우리의자존과국토를지키자는분명한의지를가져야한다.

셋째,외교의마인드와외교관행을바꾸자.

위의세가지가다중요하지만무엇보다가장중요한것은외교의마인드와외교관행을바꾸어야한다.국익에반하는외교는없는것이며국익과외교의진수에관해고려시대서희장군과조선초기의김종서장군의예를들었지만,고사를통한외교의선례를보자.

초(楚)나라의변화(卞和)가발견한천하제일의보옥은그의이름을따서‘화씨지벽(和氏之璧)’이라고이름하게되었다.세상으뜸가는보배인’화씨지벽’은우여곡절끝에조(趙)나라의수중에들어갔고,그소식을전해들은전국(戰國)시대7웅의최대강대국인진(秦)나라가그보물을탐내기시작하며외교술의진수는시작된다.당시의조나라는염파라는뛰어난장수가있어국방은그런대로버텼으나진나라에비하면국력이비교할수없을만치형편없었다.막강한국력을믿고진(秦)나라는자신들의’15개성과화씨지벽을맞바꾸자.’며압력을가해온다.물론마음에도없는강짜를부려보는것이다.어쩔수없이조나라는인상여(藺相如)라는사신과함께화씨지벽을고이모시고진나라로회담을하러간다.인상여가진나라에사신으로파견될당시그의관직은없었다.비록미천한신분의인상여였으나최강대국의왕과신하들앞에조금도주눅들지않고국가의위신을드높이며화씨지벽(和氏之璧)을조국조나라로온전히모셔온다.여기에서온전한구슬을돌려보낸다.’는의미로’완벽(完璧)’이라는말이유래되었고국제외교상나라의자존심을살리고임금과국가에충성을다하는하나의선례를남긴것이다.

반대로적재적소라는말이있다.그저제품신이나능력에알맞은사람을골라적당한자리와벼슬을맡기는일이니,그러한인사등용을지켜보는사람도보기가좋을것이고,임용하는사람도흐뭇할것이다.정말제대로된인사요등용이라면,나이80에기용된강태공이면어떻고,희수(稀壽)에발탁된백리해면어떻겠는가.하기는진(秦)나라의‘감라’라는아이는12살에재상으로등용되기도했으니,이런게때와시에맞는인재풀이라아니할수없으며적재적소에사람을앉힌예라할것이다.

기왕‘감라’얘기가나왔으니한토막옮겨보자.감라는진나라가천하를통일하기얼마전,전국시대합종연횡이어쩌고할당시의인물이다.외교적인문제로조(趙)나라에사신을파견하려했으나선뜻나서려는놈이없었다.그때어떤자가반열속에서자신이가겠다고자청하는데모두돌아보니겨우열두살먹은감라였다.진왕과문무대신들은기가막혀어린놈이나설곳이못된다고하자“항탁은일곱살때공자의선생이되었은즉,내나이벌써열두살인데한번맡겨주십시오.”라며당차게얘기를하였고,어쨌든가상한의기로인해그는조나라에들어가임무를수행한뒤무사히귀국하여재상의지위에올랐던것이다.이런게바로외교관의마인드고외교의진수인즉이러한외교관이진정한국익을위한외교일것이다.이제이러한외교관이양성되었다면중국을포위하러가자는것이다.

그동안중국의지도를몇차례올린적이있었다.중국은땅덩이가큰만큼국경을마주한주변국가가그만큼많다.국경을맞댄주변국이많다는것은선린관계가유지되면문제가없겠으나,그반대일경우는모두적국이되고마는것이다.지구상에서중국만큼국경이많은나라는없을것이다.그많은주변국이중국과하나같이선린관계를유지하지는못할것이다.더구나근간중국의하는짓이세계를제패해보겠다는엉뚱한야심을품고있는즈음에언제고주변국과분쟁이일어날것은자명한일이다.

지난날장의와소진이그러했듯합종연횡(合從連衡)즉신합종연횡의구사하여중국을포위하자는것이다.그러기위해서는‘인상여나감라’같은유능한외교관을등용하고양성하여우리의외교술이선행되어야할것이다.뿐만아니고,중국내의반중국소수민족들과연대하여분란을조장해야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