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함부로 하지 마라!!
중늙은이되니초저녁잠과달리새벽잠이없고막상일어나면크게할일이없다.독수리타법으로이렇게썰을푸는것도안배웠더라면어찌했을꼬?하는괜한걱정도해보지만다행히인터넷서핑이유일한취미고낙이다.서핑이래봐야가는길이빤하다.이곳(조블),전자신문검색,그리고최근(?)두어달전에생긴초등학교동창모임의카페다.

오늘도늘다니는길따라가며사흘만에초등학교카페에들어갔더니내가올린썰에누군가댓글을달았다.반가움에열어보니정말불쾌한댓글이다.다른표현없이‘ㅋㅋㅋ….’로만되어있다.동창생의모임이라고는하지만익명으로쓰고있으니누군지모르겠다.아무려면어떤가?그런데이친구가입하자마자자신의글은물론이고타인의글끝에댓글을달면‘ㅋㅋㅋ..’라는표현을남발한다.내오늘마음먹고한마디하려고한다.동창뿐만아니고이나라정치한다는년늠그리고이곳조블에도마찬가지다.지금부터하는얘기똑똑히듣고처신하기를바란다.

딴건다좋은데제발“ㅋㅋㅋ…”좀함부로하지마라!조선일보토론마당오른쪽에“정치인의말말말”코너가있다.가끔씩그곳에서도소위국회의원이라는年놈들중에도대갈빡쇠똥도안벗겨진어린애들또는시러배잡놈들이나할“ㅋㅋㅋ…”를표현하는것들이있다.물론아주친한친구끼리정말어쩌다한번씩은쓸수있다고쳐도남이일껏올린글의내용도모르고무조건’ㅋㅋㅋ..’라면상대를얼마나얕잡아보고비꼬는수작인가.따라서내오늘은시간도좀있고하여,어째서“ㅋㅋㅋ…”를하지말아야하는지를썰하겠다.

첫째,

박이부정(博而不精)이라는말이있다.뭐좀아는척하지만실은정확히아는게하나도없는수박겉핥는놈들의표현방법이다.조또모르면집구석에죽치고고담준론을읽으며실력배양이나할것이지“ㅋㅋㅋ…”로때운다.

둘째,

가가대소(呵呵大笑),앙천대소(仰天大笑)너털웃음,껄껄,깔깔,하하..호호..등등호방한웃음은얼마든지있다.이런웃음을웃는사람들은매사에능동적이고자신감을가지고사는사람들이다.인생살이가얼마나피동적이고힘이없으면겨우“ㅋㅋㅋ…”자신없는웃음을짓는가?

셋째,

냉소(冷笑)및조소(嘲笑)라는게있다.소위코웃음과비웃음을두고이름이다.한마디로비겁한아니면떳떳치못한웃음이다.매사에남을비꼬며코웃음이나치는年늠들이무엇을할수있겠는가?세상을비굴하게사는자들이주로짓는웃음이“ㅋㅋㅋ…”다.

넷째,

만화영화‘톰과제리’를보면알수있다.우직한고양이톰에비하여잔대갈빡굴리는쥐제리가늘짓는웃음이다.톰에게항상위해를가한뒤숨어서손으로입을가린채“ㅋㅋㅋ…”하는장면을연상하면어째서이런웃음이나쁜가를쉽게이해할수있다.타인에게음해를가하고고소해하는자들이정상인일수는없다.고로“ㅋㅋㅋ…”는비정상의웃음이다.

마지막,

위에도언급했지만,정정당당한사람들은절대“ㅋㅋㅋ…”하지않는다.소위악동(악당)들이일을저지른뒤몰래짓는웃음인것이다.다시한번더얘기하지만아주비겁한놈들의전형이다.개콘을보면서“ㅋㅋㅋ…”하지는않는다.정말우스울땐크게웃어라!“ㅋㅋㅋ…”하지말고제대로웃을줄도모르는인간들이도처에서비겁한행동을하기에해보는소리다.제발!“ㅋㅋㅋ…”좀하지마라!미/친/놈맹키로…..

단,정말친한친구사이엔그럴수있지않을까?헐~!큭!(차라리요러케웃자!!!)내말틀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