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그 국국의 용단.
너무진부하고누구나잘아는사실하나부터소개한다.김병연(金炳淵),본관은안동(安東),자는성심(性深),호난고(蘭皐)며,김삿갓혹은김립(金笠)이라고도부른다.순조조홍경래의난때선천부사(宣川府使)로있던조부김익순(金益淳)이홍경래에게항복하였기때문에연좌제의의해집안이망하였다.당시6세였던그는하인김성수(金聖洙)의구원을받아형병하(炳河)와함께황해도곡산(谷山)으로피신하여숨어지냈다.후에사면을받고과거에응시하여김익순의행위를비판하는내용으로답을적어급제하였다.그러나김익순이자신의조부라는사실을알고난후벼슬을버리고20세무렵부터방랑생활을시작하였다.그는스스로하늘을볼수없는죄인이라생각하고항상큰삿갓을쓰고다녀김삿갓이라는별명이생겼다.

박근혜가빨/들의압력에굴복하여자신의아버지이자구국의영도자박정희를폄하하는사과를했다는것이다.그녀는무엇에쫓기듯엊그제긴급기자회견을열고"정치에서목적이수단을정당화할수없음은과거에도그렇고앞으로도그래야할민주주의가치라고믿는다"면서"그런점에서5·16,유신(維新),인혁당사건등은헌법가치가훼손되고대한민국의정치발전을지연시키는결과를가져왔다"고말했다는것이다.한마디로박정희가헌법가치를훼손한게아니라딸되는박근혜가아버지의구국을위한숭고한가치를훼손하고말았다.그러나……..

도대체왜사과를하는데…???

김삿갓과박근혜두사람을단순비교하는것자체가무리일수있다.한사람은자신의조부되는줄모르고그과오를비판했고,다른한사람은동시대에살며아비의정치적결단을알고도눈에보이지않는압력에굴복하여비판을한것이다.그런데왜?도대체왜?사과를해야하는가?과문하고불학무식하지만내게민주주의와자유에대한정의를내리라면“민주와자유란,흡혈귀”라고단언하겠다.동서고금의막론하고민주국가라는나라들을더듬어보자영국의대헌장에서비롯하여프랑스의대혁명심지어미국의남북전쟁,지난해아프리카북부와중동지역에들불처럼번졌고,그여파로시리아에서민중들의피를먹고있으며이시각에도더많은피를요구하고있는것이다.이런점은우리라고다르지않다.소소한것들을일일이열거할수없고…건국이후빨/들과의갈등으로남북이분단되고그예625라는동족상잔했던것이나,419와전두환의군사정권518등등…그어느것하나피를요구하거나흘리지않은것이없다.그러나오늘의대한민국이세계에우뚝설수있게한516은이상하게도민주와자유라는흡혈귀가피한방울도요구하지않은무혈혁명이이루어진것이다.그런데문제는한방울의피도흘리지않은516이오히려흡혈귀에대한면역력이떨어졌고,그결과피에굶주린흡혈귀는이런저런피의보상을요구하며난동을부린것이소위‘인혁당사건’도그중하나인것이다.

과유불급하는민주와자유

오죽했으면무혈혁명516을일으킨박정희에대한평가를,어떤빨의좌장급인사는“박정희는나같은빨(인혁당사건을포함하여…)3000명을못살게굴었지만3천만의국민을살린인물로평가하지않았던가.그러함에도흡혈귀가피를너무많이마신것이다.국민의재산과생명을보호하는공권력은무기력해지고파출소가부서지고끔찍한살인,강도흉악범죄는날로흉포함을더하고,진짜서민은굶주림에허덕이는데노동자의탈을쓴황제노조원들은파업을일삼으며국가의신인도를떨어트리고,사형수들이넘쳐나도집행을아니하고,흉악범의인권은보호되어도피해자의인권은내동댕이쳐지는….그리하여민주와자유가넘치고넘쳐나라의법과질서는무너져개판이되어가을바람에날아다니는낙엽신세가된것이다.진실로과유불급의교훈을일깨워주는장면이다.차라리박정희가집권하던시절엔나라의법과국가의기강과치안이바로섰고살인강도흉악범하다못해잡범과파렴치범도활개를못쳤던태평성대였기에오히려서민들이안심하고살수있었던대한민국의‘요순시기’였다.

박근혜의사과는구국의용단.

38선이그어지고북쪽빨의학정을못견딘피난민의대열이남부여대하여남으로향할때깊은해수병에걸린아버지를모시고피난민대열에낀가족이있었단다.마지막사선을넘으려는찰라아버지의기침이갑자기터지기시작했고그로인해수많은피난민들이놈들에게사살당하거나잡혀갈위기에놓인아들은늙은아비의입을힘껏털어막았다는것이다.얼마뒤경비병이사라지고피낭의발길을옮기려는순간아비의고개가맥없이떨어짐을그아들은알았던것이다.그가과연아비를죽인살인자일까?여러사람의피난민을살리기위한어쩔수없는패륜아닌패륜을저지른것이다.

아~!박근혜!!!그녀는구국의용단을내린것이다.비록지금은아비를욕되게했지만,그녀의이번사과는국민과국가와나아가남북으로갈라진민족을위한위대한용단을내린것이다.역사는언제고박정희와박근혜의용단을새롭고정의롭게평가할것이다.과하지욕(袴下之辱)이라지않든가.한신이시정잡배들의가랑이밑으로들어간것은힘이없어서가아니었다.구국의소명을다하기위한박근혜의큰뜻이야말로훼손되지않기를바라며좀은장황한썰을마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