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대한 단상(4부)

며칠전중국출장을다녀와서바로올린썰에이미밝혔지만,업무를보는동안거래처사장의집에저녁초대를받았다.오리지날중국집(?)요리를기다리는동안중국의‘백주’로시간을때우는데TV뉴스에서북한군귀순사건과그에관련된우리군당국의멍청한대처‘가계속특보로보도된다.솔직히빈정거리는것같아존심이좀상한다.그간4일간을묵으며그놈의뉴스는국영KBS의보도자료까지들먹이며계속된다.그래도여기까진우리잘못이니할말은없다.쪽은팔리지만….그렇다고바깥출입할때내이마빡에’한국인‘이라고쓰고나가는건아니니나만입다물면괜찮다.그런데문제는마지막날기어이중국TV는나의염장을지르고말았다.이른바서해상불법조업을하는중국어선을단속하다가고무탄에맞아죽은중국어부사건을크게보도하며우리정부에항의했다는뉴스를보고만건이다.

중국의돈좀있는사람들은보통4층으로구성된집을독채로산다.이집만하더라도1층은그냥현관이고,2층은거실로3-4층이방이다.

저녁식사후나를호텔까지데려다줄아들의차다.올해고등학교를졸업하고대학에(지난9월)갓입학한아인데이런고급차를사주고몰고다닌다.이게빈부의격차를여실히증명하는오늘의중국현실이다.그뿐아니라어릴적부터저렇게키우니(일부우리네의1%돈자랑하는집구석도마찬가지이지만…)제가제일이고남을깔보는습성이생길것이다.이런습관들이남을배려할줄모르는무례와오만으로크지는건아닐지???

얼마전부터일본과중국은동지나해의무인도를두고자국영토라며서로신경전을벌이고있다.누구의영토이든우리와는불심상관이다.또한일본을두둔할이유는추호도없다.오히려일본놈들의독도에관한오늘날의태도에중국만큼이나저주를퍼붇고싶다.그러나역사적사실을두고일본과대치하고있는중국과중국인의2중적태도에는화가치민다.더구나불법조업을하던해적이우리의정당한공무집행을하던해경의고무탄에맞아죽었다며눈알을부라리는대목에이르면중국과중국인자체가해적이고모조리도둑놈,강도떼가틀림없다는생각이든다.

옥상꼭데기엔진주가공장이있다.저큰바구니또는자루에진주가가득가득하다.돈으로치면수십아니수백억???특별히사진을찍게해주었다.

서해상에서일어났던일련의사건에대한중국놈들의항의와언제나미적지근한대처를하는우리정부당국의태도에머리꼭지까지화가치민다.이런더러운놈들!이런!정말무례한놈들!이게국제사회일원으로서또문명국가로서취할태도인가?불법조업을하다가뒤진해적은괜찮고,해적선을단속하는우리정부가우리해경이문제란말인가?이게바로중국놈들의오만이고파렴치고무례한점인것이다.

이집은작년여름인가도초청을받아가보았던곳이다.위의사람이돈많은중국부호사장이다.난개인적으론이런순수한중국친구들이많지만,중국이라는나라와정부그리고중국(식자)인들에게혐오감을느끼는것이다.

역사에는가정이란없다.그런데그런가정을하도록하는놈들이중국놈들이다.역사적으로이런것을가정해보자.만약청일전쟁이청국의승리로끝났으면어땠을까이다.과연청국이조선반도를독립국가로인정했을까?수천년을속국으로지배했던중국이온전히물러났겠느냐이점이다.실례를하나들어보자.오래전에‘하인리히할러’의기행문‘티베트에서의7년’이라는책과‘브래드피트(?)’가주연한영화를보고읽은적이있었다.뭐,한마디로중국의티베트침공을알리는것이다.2차세계대전때중립을지킨티베트는종전이후에도독립정부를구성하고있었으나중국이공산화되면서1950년10월티베트를침공하는실제내용이다.만약일본이패하고청국이승리했다면수천년지배해온조선반도에대한기득권은당연히주장했을것이고공산화이후에자연스럽게한반도를접수하고조선족자치구가길림성연변일대가아니라한반도전체가‘조선족자치구’라는은사(?)를받았을게틀림없다.자신들의역사와이웃국가의역사를말살하고통폐합하려는저의만보더라도불문가지아니겠는가?결국오늘날아직도우리는중국놈들과독립전쟁을하고있을지모르겠다.

이집안방마님이올캐와함께오리지날중국집요리응만들었다.그런데솔직히앞에보이는콩과저위의새우두어마리밖엔먹지못했다.나머진입맛에맞지않기때문이다,아!콩왼쪽에있는게진주조개속살요리다.

일본이센카쿠열도(중국명釣魚島)를접수한것은1895년청일전쟁와중이었다.그이전엔우리의독도와같이영토로서크게각광을받진못했지만원래이섬은명나라때부터복건성에소속되는도서로기록되어있기때문에중국의소유주장이옳다고봐야한다.그런데어쨌든전쟁에지고그소유가일본으로넘어갔으니주장이애매모호하게된것이다.즉내얘기는중국이꼭1895년일본으로넘어간‘조어도’의소유권을주장한다면1950년10월에먹어치운‘시장(西藏)자치구’즉‘티벳’을독립시켜주어야하고나아가동북공정으로역사말살을기도하는동북3성의일부인간도와북간도를우리에게(아직은북한)넘겨주어야하는것이다.그럼에도저희것은끝까지찾으려하고남의것은돌려주지않으려는도둑놈심보를우리가세계가그냥수수방관만해야하는가이거다.

빨간살점들이진주조개속살요리.소위조개관자즉가이바시라와맛이비슷했고좀질겼다.그속에서진주를잉태해냈으니좀질기겠는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