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대한 단상(끝편)

그아침중국외교부대변인이라는자의,마치우리네어떤외눈박이정치인이라는놈과흡사한모습의희번덕거리는눈을보며나는분노와경멸을멈출수없었다.아무리손이(팔이든가?)안으로굽는다지만,해적을,도둑놈을,감싸다못해엄연한독립국가그것도세계선두권에있는문명국가인대한민국을향해눈깔을똥그랗게뜨고주둥이를놀리다니….이건무례정도가아니라철면피들의패악질인것이다.도대체이런패악의뿌리나근거는어디서나오는것일까?

새로바뀐방이라고크게달라진것은없다.다만쩐(돈이아니고절은내음)내가조금덜하다는것.일반적으로룸에들어가면(한국도그런지는모르겠고…)보통은1회용슬리퍼가있다.그런데언제부터인가과거에썼던슬리퍼보다양질의슬리퍼가비치되어있다.처음엔모르고신었다.그런데어디선가향기롭지못한내음이자꾸난다.원래내발에선꼬랑내가안난다.그런데자꾸그꼬랑내가나는것이다.혹시장시간비행기를타느라고…???내발을치켜들고냄새를맡아보니그건아니다.그리고무심히슬리퍼를들고맡아본…아~!그불쾌함.그것도모르고여태그불쾌한슬리퍼를신고다녔으니…..차라리방안에이런비위생적인물건을두지를말지…아니돈좀벌었으면(중국전체가)좀쓸줄도알아야지…세계를상대로돈을벌고제2의경제대국이라고조만간미국도제치겠다는놈들이쫀쫀하게그알량한1회용슬리퍼를없애고이놈저년이신다가소독도않은것을주머니(슬리퍼)만깨끗한것으로비치한단말인가?이런즉몸에서냄새가나도록지저분하게하는것아닌가?

혹시노숙자들이많은장소를지나가본적이있는가?화려한겉모습과는달리그들의속내는노숙자들의그것과흡사했다.절대지켜지지않는교통질서,승강기안에서도담배피고불이붙어있는꽁초아무데나버리기,고급레스토랑에서의10년이상묵혀두었던가래침끌어올리는소리,사내들의아무데서나오줌누기,어린아이들역시공공장소이든어디든오줌을누게하기심한경우똥까지누게하는장면을가끔본다.고속도로나간선도로를달리며창밖으로쓰레기투척하기…기억을더듬으면유무식을떠나정말인간의기본적소양이병아리오줌만큼도없는타인의배려심이전혀없는,저희끼리도그런행위나행태를거리낌없이저지르는족속이어찌이민족을위한배려심이있겠는가.

가슴에손을얹고지난날을회상하며솔직히고백하건데위의그지저분함무례함그런비문명의행위와행태를우리도겪고저질렀지만지금은많이개선되었다.그러함에도내가이들을비판하는것은세계제2의경제대국이라며조만간미국을앞지를것이라며기고만장하는그태도에역겨움을느끼고있는것이다.인간이돈을벌고생활이나아지면우선은몸을정갈히하고단정히해야한다.즉나라가돈을벌고(?)경제가부흥되면인민의기초적인생활민생부터개선해나가야하는것이다.그런데이족속들은위에열거한지저분한인민은안중에없이원자력잠수함을만들고,항공모함을진수하고,유인우주선을띄우고,힘좀붙었다고이웃나라들에게공갈협박을일삼고있는것이다.내가이런놈들을향해불만을토로하는이썰을만들어나가는와중에도중국놈들은우리에게패악스런언동을멈추지않고있는것이다.

고무탄사망,책임자처벌하라"中,돌연…

한중양국이중국인선원이불법조업을단속하던우리해경이쏜고무탄에맞아숨진사고와관련,한중양국관계에부정적영향을미치지않도록협조하고사실관계에기초해공정·신속하게사건을처리하자는데의견을같이했다.장신썬주한중국대사가19일오전10시서울도렴동외교통상부를방문해안호영외교부2차관과40분가량면담을갖고이번사고에대한중국측의입장을전달했다.

중국언론의보도내용으로미뤄장대사는이날우리측에항의와강한유감의뜻을전달할것으로예상됐지만항의와유감표명은하지않은것으로전해졌다.장대사는"한국측에서(이번사건을)공정하게처리하겠다는방침을밝혔는데감사하다"며"양측이이사건을신속하게처리하길희망하며여론이악화되지않도록하자"고말했다.그는"납포된2척23명에대해서는공정타당한처리와인도적대우를희망한다"면서"자국어민에대해중국중앙정부와지방정부가교육과관리를강화하고있으며어업질서유지를위해양측간협력강화를희망한다"고강조했다.(하략)

참,중국놈들의저억지와패악이지속될수있는토양을만든것은우리정부당국이다.말이유감이고항의지완전히행패요공갈협박의수준이다.도대체저런놈들에게보다강력한답변이나응징을못하는가?우리정부가(역대모든)일본놈들에게는하듯10분의1정도만해도중국놈들의오만은줄어들었을것이다.국력이나경제등등우리보다훨씬못한국가들도중국의해적아니중국당국의무례와오만에굴하지않는데..왜?어째서?중국이라면꼼짝을못하는가?

내기억을더듬어찾아보니지난3월에는태평양의도서국가인파라오당국이인근해역에서불법조업을하던중국어선에발포,중국인어부1명이사망했고,25명은체포·수감했는데,중국당국이꼼짝못했다.또지난4월남지나해스카보러섬(중국명황옌따오·黃巖島)에서중국어선이필리핀함정의입국검사를받은것이발단이되어중국은순찰함을파견했다.필리핀은한치양보도없이1개월이상대치한바있다.그런데어째서우리는놈들에게빌빌거리며꼼짝을못하는가?나는이게속상하고화가나는것이다.

중국에대한단상을이쯤에서마무리해야겠다.이썰을시작하며“부제:내배가부른거야?중국배가부른거야?”라고의문부호를찍었다.글쎄다.이썰을푸는내내나로선은혜의땅중국에대한독설을마다하지않았지만,그렇다고부당한것을그냥두고보는것도죄악아니겠는가?더구나나를배불리게한중국과중국인들에게요따우로하는내가문젠가?아니면종이호랑이에서어느날개혁이라는두글자를앞세워일취월장그야말로욱일승천의기세로세계에우뚝선중국과중국인들이배가불렀으면배부른자답게관용과대의로서대국의면모를보여야하는게옳은가?나는잘모르겠다.이썰을끝까지읽어주신독자제위께그판단을마치며장황한썰을끝내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