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자업자득과 만시지탄.
만시지탄(晩時之歎)의사전적의미는시기를놓쳤거나때가늦었음을원통해하는것이다.즉때늦은후회고원통함이다.그런데가끔은‘만시지탄이긴하지만…’하며,그때늦은후회와원통함을거울삼아반전을노리라는주문을하는경우도있다.또어떤경우정말속된표현으로‘뭣주고뺨맞고,국쏟고뭣덴다.’는말도있다.좀완화된표현을쓴다면‘배(梨)주고배속빌어먹는다.’라고도한다.스스로는사회나타인을위해많은것을희생하거나자신의알찬내용물을남에게주고구걸하다시피하여겨우조그만이익(실익)을얻어내는것을비유적으로이르는말이다.

과문한내가잘못알고있는지모르지만,현임이명박대통령은서울시장재직시부터대통령에당선되어국정을수행하는지금까지자신에게주어지는생활비(급료)를한푼도가져가지않고사회에희사했다는것이다.뿐만아니라자신의재산수백억역시사회에헌납했다는소문이다.이정도면어린아이머리통만한,맛좋고실하게생긴배를사회에주고도남음이다.

그런데참,아이러니하다.아니정말웃긴다.서울시장재직시에만해도그렇다.서울시장월급(또는연봉)이수월찮을텐데,그걸모두사회에환원했으면칭송을받아마땅하지만,그꼴난황제테니슨지뭔지공짜테니스를치다가이놈저년의손가락질을받지않았던가?차라리제월급으로테니스좋아하는인간들공짜로테니스를치게했더라면대통령께서좋아하는‘하느님’의칭송은못받았겠어?대저머리나쁜돌머리들이‘배주고배속빌어먹는다.’

박정희대통령이갑자기서거하시고형식적으로잠시명색만최규하대통령이었는데,그이후의어떤대통령도제돈사회에환원하거나희사는커녕본인은고사하고자식놈이비리에연루되지않은놈이없다.솔직히하나같이수백수천억도둑질하지않은놈이없는것이다.그런데이명박대통령은자신의재산수백억을사회에헌납을했다면여느대통령과는달리송덕비(頌德碑)를세우거나동상이라도세워서만천하에기려야할것이다.

그런데서울시장재임시사회에희사했다는그거금의시장월급이현임종북좌빨시장인박원순이가대표로있었던무슨NGO단체라든가?그래도박원순이라는자는요즘조용한편이니그냥넘어가자.그런데‘안철수’는또뭔가?대통령직무수행동안‘안철수’를요직까지는아니더라도이래저래키워주었더니,지금은비판을넘어비난일색으로하는것은약과고이명박자신필생의업적이고치적인4대강보를없애겠다는것이다.달리얘기하면우리역사에대통령이명박을지우겠다는의미인것이다.비리비리하는백면서생한놈키워주었더니뒤통수를치고있는것이다.이쯤되면진짜‘뭣주고뺨맞은격’이다.

사람이사노라면위에서예시한억울한(?)일을당하는경우는있다.그러나그억울함이믿는놈,즉믿는도끼에제발찍는것은억울한게아니라어리석은사람이다.이런경우대저두번째로대갈빡나쁜사람들의전형이다.재수없는놈은뒤로넘어져도코가깨진다는데….줄거다주고억울하게왕복으로귀쌈을얻어맞고있는참에이건또뭔가?‘내곡동사저’문제로특검이자식놈은물론이고영부인‘김윤옥여사’를조사하기로했고,이에청와대가발끈했다는소식이다.아주대통령일가를아작을낼모양이다.대통령본인으로서는청천벽력이고억장이무너지고하늘도무너지는기분일것이다.이러다쪽팔린나머지제2의노무현이될까저어된다.

500만표의압승을거두게했으면그에걸맞는정치로국정을다스려야했다.중도는무슨얼어죽을중도란말인가?현시점에서이명박대통령을가장어렵게하는건자신이보듬어안으려고애썼던종부좌빨세력들이아니던가?이모든게대통령스스로의자업자득이고만시지탄이다.때로는때늦은후회와원통함을거울삼아반전을노리는자업자득과만시지탄(晩時之歎)도있다.그러나반전을노리기에는시간이없는게대통령이명박의그것이다.진짜로참말로안타까워해보는소리다.

덧붙임,

‘있을때잘해!’라는가요가있다.

권력이고돈이고정이고사랑이고간에….’있을때잘했어야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