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표 물엿.
제조자:안철수

소재지:서울종로구공평동선거캠프브리핑룸

제조일자:2012년11월23일

제조번호:20121123

유통기한:2012.12월19일

주의사항:*어린이손에닿지않는곳에보관하십시오.

*직사광선을피하고통풍이잘되는곳에보관하십시오.

효능및효과:잘먹으면본전.잘못먹으면설사.복통후피똥싸며골로감.

엿먹어라!라는말이있다.우선그유래부터알고가자.

1964년12월7일전(前)기중학입시의공동출제선다형(選多型)문제가운데“엿기름대신넣어서엿을만들수있는것은무엇인가?”라는질문이있었다.당시정답으로채점된것은디아스타제였지만보기중하나였던무즙도답이된다는것이‘엿먹어라’라는말이욕으로남게된사건의발단이된다.

그당시다른번호,특히무즙을답이라기표한학생들의학부모들은난리가났고급기야무즙을답으로써서낙방한학생의학부모들은이문제를법원에제소하기에이른다.어머니들은자신들의항의가제대로받아들여지지않자,우리가먹는음식중에엿으로만들수있는것은거의없는데도불구하고급기야무로엿을만들어대입과관련된모든기관(문교부,교육청,대학등)에찾아가엿을들이밀면서무즙으로만든엿을먹어보라고항의하며솥째들고나와시위를벌이게된다.

“엿먹어!이게무로쑨엿이야,빨리나와엿먹어라!엿먹어라!엿먹어라!”

아무튼이엿사건은그당시장안에엄청화제가된다.요즘말로짱엽기적인사건이된것이다.결국김규원당시서울시교육감,한상봉차관등이사표를내고6개월이지나무즙을답으로써서떨어진학생38명을정원에관계없이경기중학등에입학시켜이엿사건은일단수습이된다.그러나이엿사건은갈팡질팡한입시제도가고관대작부인들의한국적치맛바람과맞물려유례없는입시혼돈을초래한사건이되었고이사건은결국인구에회자되다가끝내욕설이되어남게된다.

필자는“엿먹어라!”의의미를두가지로보고싶다.첫째,위의“엿먹어라!”유래를보듯혼돈을초래하긴했지만,결국38명의엿먹은학생들은대한민국최고의명문인경기중학에모두입학을하는특례를입은것이다.따라서오늘날입시나모든시험에서엿을먹는습관과계기가된것이고,둘째는부정적의미의욕설이되고만것이다.

대선판에’고추가루’뿌린늠.

참,기가막힌다.‘안철수’가대통령후보사퇴를한단다.뭐,알만한사람은모두안철수가중도사퇴할것이라고예견을하긴했지만,정작안철수의사퇴기자회견을보니기가막히다못해분노마저치밀어오른다.저GR할걸단일화니뭐니끝까지가니어쩌니…TV속보를뉴스를보는순간옆에있으면국민을기망한면상을향해재떨이(담배를안피니,옆집에서빌려서라도…)나손에잡히는무엇이라도던지고싶다.이자가국민알기를수캐거시기로보지않았다면저따위망동은하지않을것이다.이거완전히대선판에’고추가루’뿌린격이다.그리고…..

한마디로‘엿먹어라!’이거지?

필자는이부분에서도두가지의의미를두고싶다.첫째넋놓고있던일반국민들이야안철수표엿에봉변을당했지만,둘째안철수의물귀신작전에꼴보기싫은두늠이정치적생명력을잃은것이다.‘해찬이놔지원이’,이점은안철수표엿이아주나쁜의미만은아닌것같다.그러나어쨌건국민을향해‘엿’을먹인안철수는이길로곧장깡통수리공장으로가서두번다시정가에나타나지않기를바란다.

모델:마누라가지난번김장담글때이용한물엿통.이놈찾느라재활용봉지를홀랑뒤집었다.영하의신새벽에달달떨어가며…

철수야!기왕엿을줄꺼면제대로된엿을주던지..???

하필먹기도껄끄러운물엿을?

그기다고추가루까지뿌려서?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