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튀기 하는 과학자와 기자.
며칠전러시아의우랄산맥인근의어떤동네에운석이떨어졌다는것이다.그런데떨어진운석의폭발력이약500㏏(킬로톤)으로1945년세계2차대전당시히로시마에터진원폭의33배라며신문이고TV이고온갖매체들이연일나팔을불어대며난리도아니다.

물론마른하늘에날벼락이라는표현처럼생각지도않았던별똥별의잔해(?)가마치우박이나비처럼무수히떨어지며건물과인명에피해를주었으니당사국은얼마나놀랐겠는가?TV에서보내는화면을보니그경악의정도를미루어짐작할수있었다.

그런데문제는그런가공할사태가벌어진다음,과학자들이발표한수치가너무도황당한것이다.그날의운석우폭발력이히로시마에투하된원자폭탄의33배라면최소한인명피해가수만명은났음직도하지만생명을잃었다는발표는아직없다.피해금액도그렇다.러시아당국은이번피해복구에10억루블(약358억원)이들어갈것으로전망하고있다는것이다.이정도면가끔은이땅에일어나는홍수나폭설피해금액에도못미치는금액이다.참고로히로시마에투하된원폭의피해는전체33만명중45년말까지14만명,이어5년후까지6만명이추가로사망했고,건물은7만6000호중4만8000호가완파,2만2000호가반파됐었다.뿐만아니라비슷한시기나가사키에떨어진원폭의피해도사망자가7만명에달했든것이다.

보통은어떤사건이나사태에대한증거.증빙.이론(논리)의종결을말할때‘과학적’이라는수식어를단다.즉어떤것이든과학적논거에따른것이니이론(異論)을달지말라는뜻일게다.과학자들의이론의여지가없는과학적계산(?)의결과가이정도면과학인들믿을수있겠는가?신문과TV도마찬가지다.좀더심층적이고사실에충실한보도를하지않고무조건특종이라면사실확인도않은채악머구리처럼떠들고나팔을불고본다.결국심약한인간들은단지벌어질수있는자연현상을과학적논거라는이름을빌려기자들이떠들어됨으로주눅이들며사이비종교나미신에빠져들고사회의혼란을부추기는결과를낳고마는것이다.

혹세무민은사이비종교교주아니면인터넷사기꾼그리고트윗질로이름날리는3류또는통속소설가나부랭이나아가일부정치가年凜들이나하는줄알았다.그런데과학자들과기자들의과대포장.침소봉대뻥튀기혹세무민이위에열거한나부랭이들만큼도를넘기에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