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김정은이다(3부)
요즘남쪽의신문과TV등심지어붉은찌라시를망라한모든매체들은난리도아니다.위에서피력했지만,나와우리군대의입장이이러함에도당장이라도내가무슨일이나벌일것같이유언비어를만들어소란을뜬다.북남이대치하고있지만무슨타이틀이걸려있는것도아닌데대대적으로저리떠들고선전을하니쪽이팔린다.그러나남쪽의아나운서나기자나부랭이들이고마운것은있다.나에게이토록융숭한호칭을붙여줄줄은몰랐다.붉는찌라시신문이나붉은물이든방송국아나운서나기자들은그렇다치고공영방송을비롯한심지어종편방송국의기자나아나운서라는年凜들도나에대한호칭이꼬박꼬박김정은국방위원회제1위원장이라며존칭을붙여주며충성심을보여준다.웃기는짬뽕은남쪽대통령에게는싸라기밥을처먹었는지이름을탕탕불러가면서말이다.좀은불가사의한일이다.

그런데이런불가사의한일은어제오늘의일이아니다.언젠가아버지살아생전나를조용히부르더니이런얘기를했다.“남쪽의저런충성심을조심하라.저것들은언제고우리를배반할가장두려운존재들이다.”만약우리가남쪽으로진주하여적화통일을한다면가장먼저배척해야할부류들이라며명단을내미신다.즉북남통일이되면없애버려야할부류의살생부인것이다.

1)전교조를비롯한귀족노조및맹렬노동운동족속.

2)우리북쪽의인권에대해선함구하며인권을입에달고있는자들.

3)어쭙잖은시민.환경운동및NGO(특히성직자를가장한붉은교수등)

4)뻑하면촛불들거나유모차끌고나오는정신나간年凜들

5)대갈빡에든것이라곤주체.붉은사상밖에없으며트윗질하는年凜들

이런명단(?)을아버지로부터받아들고나는한참을의아해하며고개를갸웃거렸다.살생부명단에걸려있는다섯부류의군상들은남쪽에서종북좌빨이라며치를떠는그야말로우리북쪽으로보면대단히유익한부류들이아닌가?그런데어째서아버지는이런부류들을척결의대상으로삼는것일까?내가이런의구심을갖자아버지는“年凜들은남쪽정부로보았을때가장반국가적이고반사회적부류들이다.그런데역지사지로생각해보아라.저토록풍족한사회에서도모든게모자라고힘들다며365일반사회적활동을하는데북남통일이되어우리의실상을피부로느끼면그때는반드시반주체,반국가,반사회적돌출행위를하고도남을것이다.”아버지의말씀은계속된다.“개.돼지나동물은먹여주는사람을평생주인으로알고복종을다하지만,인간사회란동물만도못한종자들이많아한번배신한부류는꼭다시배신하는것이다.남쪽의반국가적이고반사회적인부류는당장우리에게는충실한우군이자종이지만가장먼저우리를배신할개연성이충분이있는자들이므로북남통일이되면척결의대상으로삼으라.”며선대인할아버지때의일을조용히알려주었다.즉일제강점기를거쳐해방이된이후의북남과도기때의정황을설명해주시며당시남쪽에자생되었든남로당과그들의마지막(말로)에대해설명해주었던것이다.

박헌영:1946년12월남조선신민당·조선인민당을조선공산당에흡수,남조선노동당을조직하였으며초대부위원장이되었다.그리고신탁통치지지등공산주의활동을지휘하다가,1946년9월부터미군정의지명수배를받자,북한으로도피하였다.1948년9월남조선노동당당수의자격을지닌채북한의내각부총리겸외무장관이되었다.그러나1950년4월남·북노동당이합쳐조선노동당으로발족하자,부위원장이되어위원장인김일성의밑으로지위가전락하였다.그후군사위원회위원,노동당중앙위원회부위원장등의직위에있었으나1953년김일성에의한남로당계숙청작업으로8월3일체포되었다.그후평안북도철산(鐵山)에감금되어고문을받다가1955년12월5일반당·종파분자·간첩방조·정부전복음모등7가지죄목으로사형을선고받고처형되었다.

이강국:1930년경성제국대학을졸업하고,1932년독일로유학,베를린대학교에서공부하였다.재학중프롤레타리아과학동맹등의단체에간여하면서독일공산당에가입하였다.1935년귀국후이주하(李舟河)등과원산(元山)에서좌익노조를결성,활동하다가1938년체포되어옥고를치렀다.1945년8·15광복후본격적으로공산주의활동을재개하여건국준비위원회조직장,조선인민공화국중앙인민위원회서기장,1946년2월좌익연합단체인민주주의민족전선상임위원및사무국장등을지냈다.그해9월미군정의정책을비판하는선언서를발표,박헌영(朴憲永)과함께체포령이내리자월북하였다.1947년북조선인민위원회사무국장,1948년최고인민회의제1기대의원·상업성법규국장,1950년인민군야전병원장등을역임하였다.1953년남로당(南勞黨)사건에연루되어군사재판에서사형을선고받고,1955년사형이집행되었다.

김삼룡:1939년박헌영(朴憲永)·이현상(李鉉相)·이관술(李觀述)등과비밀공산주의운동단체인‘경성콤그룹’을조직하여조직부장겸노동부장으로활동하였다.이단체는제1차조선공산당의노선을계승하여공장·지방·학생층에도조직을구성하였다.1940년일제에체포되어전주형무소에수감되었다가8·15해방다음날출감했다.당시광주에피신해있던박헌영은이순금(李順今:뒤에김삼룡과결혼함)을전주로보내연락한뒤18일전주에서김삼룡을만나19일함께서울에도착했다.두사람은8월21일옛경성콤그룹동지들을모아‘조선공산당재건준비위원회’를조직하였다.1945년9월11일재건준비위원회가발전적으로해체되고박헌영을총비서로하여조선공산당이재건되었다.이후조선공산당은이영(李英)·정백(鄭伯)·최창익(崔昌益)등의옌안파를흡수하였고김삼룡은이현상·김형선(金炯善)등과함께핵심적인조직국간부를맡았다.1946년2월조선공산당을대표하여민족주의민족전선대의원을지냈으며,그해11월남조선노동당중앙위원을지냈다.1946년9월미군정의체포령을피해박헌영이월북하자남조선노동당을책임지도하다가1950년3월27일서울아현동은신처에서체포되었다.조직원들이거의체포된상태에서끝까지전향하지않은그의체포는사실상남한에산재해있던남로당의붕괴를의미했다.6·25전쟁개시직전북한은김삼룡·이주하와조만식(曺晩植)을교환하자고제의하기도하였으나성사되지않았다.서대문형무소에수감되어있던그는6·25전쟁직후이주하와함께한강백사장에서사형당했다.

이주하:함경남도북청(北靑)출생으로,조선공산당서기국원과남조선노동당중앙위원을지낸좌익세력의중심인물이다.1913년원산광성학교(光成學校)에입학하고3년뒤보광학교(保光學校)로옮겨3학년때인1919년에3·1운동에참여했다가발각되어갑산(甲山)으로피신하였다.1925년일본으로건너가니혼대학[日本大學]정치학과를다니면서지방공산청년동맹에서활동하다가귀국하였다.1928년원산총파업사건이후노동운동조직을재건하고,1931년정재헌(鄭在憲)등과함께평양노동연맹좌익화위원회를조직하였다.조선공산당원산시당책임자,태평양노동조합함경남도책임위원을지내던중1932년일본경찰에체포되어5년간복역하였다.출옥후1937년원산철도국사건에연루되어진남포로피신하여숨어지내다가,1945년8·15광복이후다시활동을시작하며조선공산당함경남도지구인민위원회를결성하였다.이후월남하여박헌영(朴憲永)·이강국(李康國)등과함께재건조선공산당정치국에서활동하면서민주주의민족전선상임위원을지냈다.1946년12월남조선노동당중앙위원에뽑혔으며,박헌영이월북한뒤총책을맡은김삼룡(金三龍)을보좌하여활동하던중1950년3월경찰에체포되어서대문형무소에수감되었다가6·25전쟁이일어나자즉결처형되었다.이밖에다수의남로당간부출신이간첩행위나빨갱이행각을벌이다6.25를기점으로자진월북하였으나계급투쟁에서밀려나처형당시켰음.

그러면서아버지는덧붙여얘기하기를,지난날자생적남로당의인사들이북쪽으로넘어오기전혁혁한공을세웠지만오히려그들이월북함으로서할아버지의위치가흔들렸고불안한할아버지는그들을제거한것이라고설명을했던것이다.더불어그명단을잘음미해보라고하는것이었다.따는그렇다.난할아버지적을일들은잘모르겠지만만약북남통일이된다면살생부에오른부류의인간들은저들나름의공적을앞세워공치사를하려들것이고그에상응하는상급을요구할게틀림없을것이다.

난사실아직할말이너무많다.그러나며칠을두고나의소회를이곳에썰로풀고있지만군중이모여들지않는다.참,더럽게재미없다.어째서그럴까?가스나얘기중국호텔방얘기만귀가기우려지는걸까?이런현상이남쪽의기강을무너트리고좀먹이는것이다.키리졸브훈련은계속된다.여전히나는두렵다.어제도등떠밀려서해안을다녀오며큰소리를쳤지만솔직히나의군대가남쪽을자극하는일은없을것인즉제발키리졸브훈련이빨리끝나고두발뻗고숙면을좀취했으면한다.나는며칠째아니한미합동군사훈련이끝나기전까지는도시잠을이를수가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