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언론 탓이다.
제갈량사마의를엿먹이다.

제갈공명이오장원(五丈原)에둔병을하며사마의에게여러차례한판겨루기를종용했으나겁을잔뜩먹은사마의와위나라군사들은꿈쩍을않는다.어느날공명은사마의에게밀봉한편지한통과조그만보따리를사자를통하여보낸다.사마의가여러장수와함께보따리를끌러보니한벌의부인용소복이다.또한밀봉한편지의내용인즉‘그대가이미위나라최고대장이되었음에당연히자웅을겨루어야함에도굴속에숨어서칼과화살을피하니이는아녀자보다나을것이없다.그런즉출전할의사가없으면여자치마저고리를절하고받으라….!’뭐,그런내용이다.한마디로경멸을하자는것이다.남북회담을하자며실무진접촉을하는과정에서북쪽에서치마저고리가아닌진짜여자를보내왔다.이를두고우리측에서는여성대통령에대한예우니뭐니하며신파소설을썼던것이다.그런데알고보니이는제갈량이사마의와위나라군사를경멸하기위한수법과다름아닌대한민국을경멸하기위한놈들의간계였던것이다.즉처음부터놈들은남북회담을하자는게아니고또다른간계를위한술수를부린것이다.엿먹어라!이거여?

상비군은괜히있는게아니다.

비상사태에대비하여편성된군대나인원을상비군이라고한다.절체절명의순간대체인원으로투입된상비군선수나요원이큰일을해내는일은얼마든지있다.그제우리국가대표축구가그랬다.1:0으로승리한다음도하의스포츠지에대문짝만한제목의기사가떴다.“한국축구에새로운엔진이떴다.”라고…브라질월드컵우즈베키스탄과의최종예선7차전에서정교한패스플레이로상대를압박하며맹활약한‘이명주(23·포항)선수’에대한찬사다.그는이경기가A매치데뷔전이며최고훌륭한경기를펼친선수에게주어지는‘맨오브더매치’에선정되기도했다.웬만한축구마니아가아니면이름도기억할수없었던그가새로운별로떠오른것이다.그가원래선발은아니었다.국가대표주전인김남일의부상으로인한결장이새로운영웅을만든것이다.결론은‘상비군’덕을톡톡히본것이다.

지들맘대로찧고까분언론.

북괴의요청으로남북당국자회담을위한사전실무접촉이있은뒤대한민국의모든매체는당장남북통일이나될것처럼호들갑을떤다.남북정상도아니고장관급도아닌명칭도모호한‘당국자회담’을하기위한사전접촉을끝내고지상파는물론특히종편에서는저들구미에맞는전문가같지않은전문가들을패널로모셔다가저희들끼리예단도모자라마음대로가위질에바느질까지한다.그리곤북쪽의대표가‘김양건’이되어야한다고난리부르스를춘다.남북대화에있어그자가어떤위치에서어느정도의위력(?)을발휘했는지는알수없으되결국따지고보면놈들의모든결정권(회담내용)은‘김양건’도그누구도아닌백도야지와측근몇명의대갈빡에서나오는것을모를리없건만찧고까분다.

외교란유연성의집합이다.

하다못해남등쳐먹는조폭들의나와바리싸움에도협상이라는게있고그협상은정중동으로하게되는것이다.그런데소위국가와국가가마주하는협상(회담)에서예단과재단을저희마음대로하며찧고까불고GR부루스를추어되며‘누구나와라!’를외쳐된다면아무리백도야지라도자존심상하지않겠는가?좀다른얘기지만주나라강태공은나이80에진나라백리해는70이되서야벼슬길에올랐고,반면진나라‘감라’라는아이는12살에재상의위치에올랐던것이다.특히감라는진나라가천하를통일하기얼마전,외교적인문제로조(趙)나라에사신을파견하려했으나선뜻나서려는놈이없었다.그때어떤자가반열속에서자신이가겠다고자청하는데모두돌아보니겨우열두살먹은감라였고그는회담을무난히마친공로로재상이되었던것이다.즉나이나지위고하가협상이나회담의주제가될수없는것이다.처음부터남북회담을진행하는인물을‘김양건’정도로못박은우리가잘못이다.아니오두방정을떤이나라의모든매체가잘못한것이다.

명칭도애매모호한‘당국자회담’

애당초실무접촉을다녀온부처의담당관이이번남북대화의명칭을‘당국자회담’으로하자는북쪽의주장을양보하고동조했다는기자회견을하는것을보았다.당국자란,어떤일을직접맡아보는자리에있는사람의사전적의미다.한마디로너무광범위한명칭이다.은행의창구에일하는창구직원동사무소의민원실에근무하는동직원도당국자며하다못해길거리자신의구역에서빗자루질을하는미화원도당국자의개념에들수있을것이다.결국남북회담북쪽당국자로내려온다는놈이‘조평통(조선노동당의외곽민간사회단체로)’무슨국장이라는놈이었으니명칭만그럴싸한‘당국자회담’이지놈들은책임도질수없는민간인을내려보내우리의의중을떠보자는얍삽한수단에우리가놀아난격인것이다.

이참에놈들의버르장머리를뜯어고쳐야한다.

만약그제축구경기에서주전인‘김남일’이부상을당하지않았다면경기결과는어땠을까?아무도예측할수없는것이다.1:0이상으로대승을했을지아니면패배를했을지?김양건대신남북회담에듣도보도못한자가파견된다며난색을표하고우리도그에맞는격의차관을들이대자놈들이회담자체를보이콧하는모양이다.이게찧고까분우리언론탓이라면지나친것일까?처음부터‘김양건’급을외치지않고놈들이파견하는인물을알아보고우리가유연성있게대처하며우리의상비군을가동했다면6-7년만에이루어지는남북회담이이런식으로망가지지는않았을것이다.혹시아는가?그렇게오매불망하던‘김양건’이급성장염이나교통사고를당해못내려올수도있었을것을‘김양건’을연호했으니…어찌되었든그예이유같지않은이유를들어놈들이회담을전면보이콧하고있는것은처음부터회담을갖자는게아닌놈들의또다른간계가숨어있는것이다.더이상놈들의술수에또는간계에넘어가서는아니될것이고이참에놈들의간악한버르장머리를뜯어고치는지혜를모아야할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