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라가 뿔났다.
시부모또는처가에다아이를맡겨놓고맞벌이하는젊은부부들이대세다.아니면어쩌다원행을하거나급하게시집또는친정에잠시맡기는경우도있을것이다.어쨌든부모(친가또는처가)입장에서는정서상백이면백,내새끼기를때보다더신경을쓰고지극정성으로보살필것이다.그러나잠시눈을다른곳에돌린부지불식간아이가약간의상처를입거나요즘같이여름철엔모기에물릴수도있을것이다.그런데퇴근을하고아니면외출에돌아온부부가아이를보고대뜸노기를띠었든나직한어조이든“애를어떻게봤기에이지경을만들었어요!?”한다면….뭐,목숨걸고아이를돌본건아니겠지만‘배신감,당혹감,미안함’등등이뒤범벅되어와락분함과노여움으로변할것이다.나름최선을다했는데그걸몰라주고.‘망할것들다시는애봐주나봐라!’

아시아나사고기의승무원이었든며늘애의귀국이자꾸늦어진다.병원에누워있으니제맘대로하지는못할줄알지만,견디다못한사돈(일찍이안사돈을사별하신…)과친정언니가병원에누워있는며늘애를보러간다는것이다.제남편이돌보고있어도조바심이왜안나시겠나.잘다녀오시라고인사말은전해드렸지만문제는그동안지극정성으로돌보든내친손녀‘예솔’이가문제다.아들놈과며늘애의뜻에따라(사실은진즉우리부부가천등산자락에서돌보겠다고했지만자주볼수없다며저희들집에서가까운친정언니에게일정의수고비를주며…)‘예솔’이는친정언니가돌보고있었는데갑자기미국출장(?)을가게되었으니불가분아니당연히우리부부차지다.

자주못보니사실보고싶기도했고,어쩌다만나면살갑게달려들지않는어린것이약간섭섭하기도했는데마침이번기회에서먹한관계를정상화시켜보자는생각을갖고즐거운마음으로맞아들였다.물론금이야옥이야빨고씻기고정성을다하니‘하부지!하부지!’를입에달고완전한친손녀로서의면모와예를갖추며캐나다의쌍둥이못지않게곰살궂게군다.이런모습에나도마누라도친손녀찾았다는보람과즐거움을만끽하고있다.

호사다마라든가?2-3일보고만오시겠다든또만약귀국이늦어지면‘오서방’은먼저귀국을시켜생업에소흘함이없도록하시겠다든사돈과친정언니의귀국이늦어진다.그만큼며느리의상태가안좋다는의미도되겠지만병상에누워있는며느리는며느리대로‘예솔’이가얼마나보고싶겠는가.그래서인지아들로부터문자가들어온다.“‘예솔’이가보고싶으니사진좀많이보내주세요!”싫다고할이유없다.소위스냅으로이런것저런것,누워있는것매달려있는것…신이나서마구마구보내주었다.

마누라는며칠전아동의류가게를지나다‘예솔’이에게어울릴듯한,몇점의속옷과컬러풀한망사치마를사와서입혔던것이다.그야한(?)망사치마가또두살박이마음에들었는지‘예솔’이는영벗지않겠다는것이다.당연히야한망사치마입은모습도흐뭇하고기쁜마음으로전송이되었다.

그리고다음날“엄마!애좀잘봐요!숙영이가좀섭섭한모양이에요!”,‘이상은큰딸아이에게서온전화고그전화를받고씩씩거리는마누라에게들은얘기다.야한망사를포함한여러장의사진들이전송되고반나절뒤딸아이에게로며느리로부터아주짧은문자가들어왔단다.“언니!(얘들은이렇게호칭을하며잘지낸다.)옷도그렇고엄마가직접돌보지않아서그런지애가꾀죄죄한게거지꼴이에요!”라는.그리고딸아이는기왕아이를볼거면좀잘보라는조언을제엄마에게했던것인데…..

내마누라자랑이아니라웬만하면분노를폭발시키지않는(나한테만빼고…)정적이고차분한여자다.그런데“뭐!?꾀죄죄!거지꼴!?”다른거다빼고이대목만강조하며분통을터트리는것이다.“애를어떻게더잘봐!‘현씨’피도아니고‘오씨’핀데내가저보다아니면지언니만못하겠어!?그럼!집안에서이더운여름날성장(盛裝)을시킬까?”등등…결국불똥이아들놈에게도튀고만다.“너!이새끼!니처빨리귀국못하면너라도먼저당장귀국해!사돈도지언니도있는데…#$%^$#@&*&*%$@”한마디로마누라가뿔났다.그것도왕창!!!

딸아이는딸아이대로펄쩍뛰며“엄마!제발그러지마요!이거내가일러바친거로올케가오해하면우리사이금가요!제발!”그런데지금으로봐선마누라의열린뚜껑은쉽게닫힐것같지않다.그런데따지고보면며늘애의거지꼴같다는표현은단어의선택을순간적으로잘못했을뿐마누라를향한불만은아닐것이다.아!다르고,어!다르다지만듣기에따라오해의소지가있을뿐인것이다.설마!제시어미의정성도모르고그딴소리를했을라고..???

마누라의대폭발이있는탓인지오늘오후다섯시에일행은귀국을한단다.그리고바로S대학부속병원으로이송된단다.또얼마나더병원에누워있어야할지모르지만어쨌든귀국을한다니기분이좋다.그나저나난누구편을들어야하지?참으로난감하기만하다.허~얼!!!!

덧붙임,

그사이우리마누라의분노가숨이많이죽었다.

돌아오면당장요절을낼듯하지만,마누라는늘현명했으니까.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