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게제가의도했던뜻과는전혀다를지라도읽은양반의해석에따라그렇게받아들이고실망을넘어분노까지하셨다면무조건진심으로사죄를먼저드리고이썰을시작하겠습니다.

엊그제한통의전화를받았습니다.‘조블’이나‘조토마’이외에저의雜썰을올리는싸이트가한군데(www.nongak.net/)있습니다.뭐전문적으로올린다기보다는‘조블’이나‘조토마’에올리는것들을약간의수고(?)를더하여그곳까지올리고있습니다.종북좌빨들이보기엔‘수구꼴통’들만모여있는,,,전통보수우익애국지사들의놀이터(?)이기도한그런싸이트입니다.저도이런싸이트가있는줄몰랐는데‘조블’의절친한양반이소개를해주더군요.여느사이트처럼꼭정치적썰만아닌일반신변의잡다한것도올릴수있는그런곳입니다.따라서그동안‘조블’에올렸던‘산골일기series’도일부분올리고있었습니다.제얘기가너무엄한곳으로흘렀나요?

산골의얼치기농부가한참고추를따고있는데전화벨이소리를지릅니다.“여보세요!?”,“아!?여보세요!아이고!별일없으시죠?(이미상대를알겠다.즐겨찾기를해두었기에,싸이트운영자양반이다.)”,이런저런형식적인인사를나누고전화를끊을즈음“저~어!?”뭔가하실말씀이있는듯말꼬리에길게여운을남기시더군요.“뭐,하실말씀이라도…???”

그리고운영자분의얘기의요지는이랬습니다.며칠전에연재(?)되었던‘산골일기:귀촌을위한조언편’에저의雜썰한부분이‘시카고’에계시는교민한분의억장을무너트렸다는겁니다.그리고그분께서운영자님께항의(사실은항의인지호소인지는잘모르겠다.)전화가왔다는겁니다.말씀도중이었지만어떤대목인지바로알겠더군요.“산골일기:귀촌을위한조언(4부)”에이런표현이있습니다.사실을명확히하기위해그문제의표현부분을발췌전제하겠습니다.

<<<헌법에명시된바‘거주이전의자유’라는게있다.인간으로태어나제살곳을선택하는것은당연한권리이자자유인것이다.그래서‘아메리칸드림’을안고미국으로,캐나다로,유럽으로..갈수있고또가는것이다.탈북자의‘코리안드림’도마찬가지다.북괴의정치적압박은차치하고라도탈북을시도하는것은보다나은환경에서먹고살아보겠다는신념과의지때문에사선을넘고탈북을하는것이다.죽기를각오하고온사람들이남한사회에반기를들고탈출하여재입북을한뒤놈들의선전대앞잡이를하고있는것이다.좀심한얘기같지만‘역이민’자도‘재입북’자도개개인의사정이있겠지만기회주의자아니면인간쓰레기들이다.보다나은삶을위해이곳을떠났으면그곳에서정착을해야지그러하지못하고돌아오고(역이민)돌아간다는(탈북자)것은설령다시이곳에오거나그곳에가더라도성공(정착)할확률은없는것이다.역이민자중에잘됐다는사람못보았고,재입북재탈북을밥먹듯시도하다가중국공안당국에붙잡혀있는가족이있는모양이다.정부가구원의손길을보내고있다지만그사람들여기오면또무슨핑계를대고재재입북을시도할지는아무도모르는것이다.>>>

운영자분께서제게기분좋아라하시는말씀인지는모르겠지만,‘시카고’의그분은제팬이셨고,저의잡썰특히‘산골일기’를열심히읽어주셨답니다.뿐만아니고그분은오랜이민생활을접고귀국하여귀촌을준비중이셨다는겁니다.얼마간이라도참고가될까하고열심히읽어내려가던중뜻밖의표현(쓰레기)을목격하셨으니,모욕적인그표현에얼마나당황스럽고분노하셨으면운영자께전화를다하셨겠습니까?

정말죄송합니다.다시한번,그게제가의도했던뜻과는전혀다를지라도읽은분의해석에따라그렇게받아들이고실망을넘어분노까지하셨다면무조건진심으로사죄를드리고이썰을이어가겠습니다.그리고만분의일이라도그분께사죄가된다면나름의변명을좀하겠습니다.

이제나이먹고남은여생을어떻게보낼까?를…생각할때부터제뇌리에박힌단어는수구초심(首丘初心)이라는단어입니다.사실귀촌(귀농)을꿈꾼것도수구초심(首丘初心)이단어하나때문이었습니다.이율배반적인얘깁니다마는,굳이편하고윤택한도시생활을피하고산골로들어온것은먹고살기위한것도,낭만적인삶을영위하자는것도아닌,자연의섭리동물적본능인수구초심(首丘初心)을위한것이었습니다.

시카고에계시는선생님!거듭옷깃을여미고석고대죄하는심정으로사죄를드립니다.그런데감히여쭙겠습니다.선생님께서귀국하시려는목적은무엇입니까?결국은수구초심(首丘初心)이아니시던가요?제가‘쓰레기’라는표현을한것은다름이아니오라,중대한결심을하고이민을갔으면그곳에서죽을각오로열심히노력을해야함에도중도에포기하고마는놈들을질타한것이지노후를고국에서보내기위해오신다는분들을비아냥거린것은아니라는겁니다.특히그표현을쓰는순간목숨을걸고탈북을시도한가족이남한사회의삶이팍팍하다며재입북을하고또재탈북을하는과정에약이올랐던것입니다.죽기살기로힘도써보지않고어디서든한우물파보지도않고쉽게살아보겠다는그나약함에화가났던것입니다.

제둘째딸아이와사위는어린쌍둥이자매를데리고지금캐나다몬트리얼에거주하고있습니다.그곳이민법에따라4개월째생활하고다음달중순쯤귀국을합니다.솔직히처음이민(계획)을적극반대했습니다.그러나아이들의의지가워낙강했던관계로더이상말릴수가없었습니다.그래서기왕갈거면절대돌아오지마라!그곳귀신이되라!라고엄포를주었습니다.즉성공하기(무엇으로든…)전엔이쪽쳐다보지도말라고경고했습니다.부평초처럼떠도는인간쓰레기되지말라는표현을그아이들에게했던것입니다.(전화번호드릴까요?짜고치는고스톱인지아닌지?)그리고꼭오겠다면성공한뒤오라고했습니다.성공,돈을많이버는것도출세를하는것도아닙니다.너희삶이만족하다고생각하면그것이성공이라고쫑코를주었습니다.이상의표현은절대거짓말을하거나지어내거나보탠말이아닌진실임을말씀드립니다.

그썰을풀때,그장면이상기되었고,그즈음에마침그런탈북자의뉴스가나왔던것입니다.여러정황을분석해보시면저의무지몽매했던표현들이어떤이들의특히선생님같으신분들의심장을후벼파자는표현이아니라는것만알아주십시오.저의짧지않은변명이선생님의무너진억장을얼마나바로세웠는지모르겠습니다.그러나그어떤경우에라도선생님같으신분들의고귀한,수구초심(首丘初心)에대한열망이식지마셨으면합니다.끝으로혹시‘천등산박달재’쪽으로오신다면제가신심을다하여안내드리고정착을도와드리겠습니다.죄송합니다!정말죄송했습니다!

덧붙임,

이새벽위의썰을이곳으로옮기기위해제가드나든다는싸이트로갔습니다.

그런데뜻밖에주인공이신’시카고’의그분께서아래의댓글을달라주셨더군요.

1ce&4all
거사님
감사합니다
이글을쓰시게한장본인`시카고`입니다
역시제가산골일기를열심히읽은이유가있었읍니다

거사님
또연락드리지요
덕분에논객넷등록했읍니다
그럼또….라시는.

제진의를알아주신그분께이자리를빌어
송구하고황송한마음과함께진심으로감사를드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