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꿩 먹고 알 먹고.
재작년이든가?대문의벨이울린다.현관의모니터를보니생면부지의아가씨들이다.某방송국직원이란다.일단문을열어주고찾아온목적을물으니집을빌려달란다.무슨연속극인지아니면단편프로인지그랬다.물론응분의사용료는지불하겠다며.그런데도저히할수가없을것같아정중히사양하며돌려보냈다.

작은딸내외가쌍둥이를데리고(하긴이제쌍둥이볼날이며칠남지않았다.)해외로떠나며집이비었다.가끔씩올라가집안을돌보긴하지만빈집이나다름없다.천등산자락에서한참고추를따고있는데손전화가깔딱넘어가는소리로울어댄다.“여보세요!?”,“아!접니다.XX부동산.”,“아이고!어쩐일로,,,?”집이비어있기에전세든월세든좀내달라고부탁한부동산사무실이다.근데워낙덩어리가커(가격이높은지?)서그런지왔다간그냥간다.그렇다고싸구려로낼수도없고…사실은아래위층으로나누어아래층은딸내외와쌍둥이가돌아오면전처럼그냥살아야한다.

“누가?임자가있습니까?”,“아니!그게아니고요!방송국에서집좀빌려달라는데…”라며말을끈다.“방송국에서요?”,“빈집을찾는데딱일주일만빌려주면xx원을준답니다.”빈집?xx원?딱히거절할이유가없다.일주일에그만한금액이면더구나집도비어있고….그렇지않아도딸내외와쌍둥이가돌아오기전새롭게도배를해주고싶었는데아래위층도배를하고도남는금액이다.이게웬떡?

올봄에찍은것이다.마당의화단을방치했더니한마디로개판이되었다.

사실얼마전부터서울집의가구들을이곳천등산자락으로몽땅내리고이사를할생각이었다.딸내외사는동안은어쩌다올라가면되고방하나쯤비워두면될것으로정했기때문이다.아무튼구두로내락을하자방송국담당PD가찾아오고집이맘에든다며당장계약을하자기에계약을마쳤다.그리고이사준비를하려니담당PD는가구를그냥둔상태에서보완할것하고세트를꾸미겠다는것이다.그리고약속대로일주일치촬영이끝나고서야서울집을가보았다.

그런데이번에올라가보니화단을아주멋지게정리해주었고,더불어청소까지했다.집이용료받고화단정리에청소까지….뭐다른프로없을까?-.-;;;

솔직히괜히했나?하고후회를했다.혹시집안을개판으로만들진않을까?하는의구심이들었기때문이다.그런데수십명의스텝이몰려온것에비하면,더구나숙식을해가며꼬박상주한상태에서촬영한것치고는집안이너무깨끗하다.갑자기욕심이생긴다.요즘벌이도시원치않은데혹시욘사마같은한류스타가참가(?)하는프로라면공짜로빌려주고대문앞에매표소라도만들어봐?하는부질없는생각…그러나어쨌든이번일은’꿩먹고알먹고’다.며느리와아들사고때문에무거웠던마음이한결기분이좋다.

덧붙임,

KBS2의’인간의조건’이라는프로가있다.

코미디언김대호,김준현,김준호,양상국,정태호,허경환(알파벳순)등이인간이최소한만갖추고살수있는,

가령물아끼고살기,쓰레기줄이면살기,전기없이살기등등….극한조건에서도살아남아야하는휴먼프로그램이다.방영날짜는9월이라고만들었다.많은시청바라며…..어!?그런데늘박성호가있었는데이번촬영은김대희로바뀐모양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