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명배우들.
조블의파워블로거한분이신‘주은택’님은특이하게도전직이TV탤런트셨지만한참인기가있을무렵그생활을엎어버리고미국(뉴욕)으로이민을가셔서그곳교민들을위한방송국에서(문화계)오랜동안활동을하셨다.더특이한것은이분집안이모두문화계의원로이신점이다.막내누님은원로작가(소설가)‘정연희’선생님이고,바로위백씨되시는‘정규웅’선생님역시J일보대기자출신에수십권의저서를낸작가이자은퇴후아직도객원기자로활동을하고계신다.예인으로문화인으로우수한dna를축복처럼받은가문이아닌가생각한다.이분과의인연은북촌가회동에서살았다는것과우연한기회에어떤정치사이트에서신분을숨기고(필명)활동을하다가서로간이웃이었다는사실을알고부터호형호제하며부쩍근친이상으로지내고있다.보다상세한것은다시올릴때가있을것이라이쯤에서각설하고…..

굳이표현한다면미국하고도뉴욕(최근강건너뉴져지로이주를하셨지만…)생활과그들사회단면을상세히담아올리고계시고,그보다는탤런트출신이라그러하신지모르겠지만,주로취급하시는화제(블로깅)가문화계특히영화평론을많이다루신다.워낙그런쪽으로배우로서몸소체험한내공이깊으셔서언제나한면(面)의화제(話題)만으로도2시간이상의영화한편을본것처럼후련한평론을하신다.거의매일들려공짜영화를보고나오며댓글다는게일상화됐다.

얼마전북한사람들에게가장얄미운여배우로뽑힌배우가남한에서인기가가장좋은축에속하는‘김태희’가뽑혔다는기사를보았다.나는이기사를보고얼마나웃었는지모른다.사실내가그녀를제일얄미워하고있었기때문이다.북쪽인민들이그녀를미워하는까닭은오래전그녀가출연했던‘천국의계단’이라는드라마에서악녀로나왔던때문이라는것이다.그런데정말우습게도내가그연속극을보면서똑같은감정을가지고그녀를미워하기시작한게아직도그분(忿)이안풀리고있는처지다.물론그이후로그녀가나오는드라마를본적이없다.(아이리슨가하는드라마도좋다던데…^.^;;;)

어제‘주은택형님’의화제(畵題)는‘더테러라이브’라는영화다.이영화가한국에서개봉된것인지어떤지는잘모르겠다.‘은택’형님의성향이주로국내에선미개봉된영화를주로다루시니그런쪽으로유추는할수있겠지만,아무튼영화내용보다는그영화의주인공배우에대해많은할애를하셨다.‘하정우’라는배우다.그는전원일기회장님댁(최불암)맏아들로출연한김용건(지난날형님의동료탤런트)의친아들이라는사실과그의연기가젊은나이로요절한명우‘제임스딘’을빼닮았다며극찬(?)을한다.그냥배우도아닌그런명배우의반열에올리시다니…

몇년전하도심심하여tv채널을이리저리돌리다가영화나한편보자며TV속의영화관으로들어가보았다.마침당시의화제작이었던‘추적(격)자’(영화제목이정확히기억이없다)이던가하는영화를보게되었다.바로‘주은택’형님이극찬한배우하정우가나오는영화였다.그의역할은‘싸이코패쓰’살인마였다.난그때그를처음화면에서접했었다.그가전원일기최회장네손자(김용건의아들이니까)인지도몰랐고그의연기가좋은건지나쁜건지도몰랐다.다만죽이고싶을정도로(아무리영화지만…)미운놈일뿐이었다.그리고그후로그가배역한영화를한번도본적이없다.요즘tv에그가선전하는‘아웃도어웨어’가자주보인다.재수없다고화면을얼른돌리고마는정도로…

그런데그게아닌모양이다.주은택형님의극찬을받을정도면명연기자아니겠는가?하긴‘김태희’나‘하정우’라는배우를더이상보지않고도내마음과머리속깊이각인되어있다는거자체가농익은그들의연기때문이아닐까?그들이명배우는명배우인모양이다.지금이라도이두배우를눈여겨봐야겠다.흠!

덧붙임.

일전광고드렸던서울저의누옥을무대로일주일간촬영한KBS2’인간의조건’은

9월28토요일,10월5일,10월12일3회에나누어방영을한답니다.많은시청부탁드립니다.

시간대는낮11시그리고저녁..??그렇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