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굴한 우리 언론들.
채동욱사태로전국이펄펄끓어넘친다.언제나그러하듯어떤사회적이슈가등장하면이놈의나라는옳고그름을따지기전이념적대립으로맞선다.그리고정치적파장으로몰아가며대갈빡이깨지고쌍코피터지게싸움을한다.

채동욱과혼외자식.지극히개인사다.일반가정에서일어난일이라면가십꺼리로잠시세인에입에올랐다묻혀버릴일이다.그런데이번사태의중대성은범부(凡夫)의범사(凡事)가아니다.이나라최고공권력하고도,특히티끌같은죄를져도그죄인을치죄하고징치하는기관의수장이며따라서그어떤직책(職責)보다도덕과윤리성이강조되는직위(職位)의최고위층인사가일으킨사태인것이다.

그런인사의부도덕성을‘조선일보’가특종으로보도한것이다.물론사건의결말은어떨지아무도모른다.그러나사태의추이를보면아직물증은확실하지않되100%확신(?)범이다.본인과주위에서는극구부인을하지만그들의행위.행동.행각모두가그런추론을하게끔한다.

처음이사태가여명을뚫고찬란히떠오르는햇살처럼세상에비추일때도하의언론은물론지방의찌라시까지‘조선일보’기사를그대로철자받침하나빠트리지않고송고하거나보도를했다가,채동욱의고소고발(?)이라는강공수에그만꿀훔쳐먹은벙어리가되고만다.한마디로언론의사명을망각하거나포기하며쥐구멍으로재빨리숨고만다.

그러나문제는그기에서그치지않는다.이나라공권력의최고수장의엄포에뒤꼭지가간지러웠는지무리지어이번엔하나같이‘조선일보’의특종을범죄시하는기사와좌담(특히종편들…)으로하루종일시간을때운다.

그젠가?TV채널을이리저리돌리다가채널A에시선이꽂혔다.전라도사투리를짙게구사하는검사출신의어떤변호사라는자와수염이잔뜩자란시사평론가라는자가채널A가깔아준멍석에앉아제대로(우리속언에는하던GR도멍석깔면못한다고하던데…)하고있다.즉조선일보가크게잘못됐다는것이다.

이만의사건?난이사건의개요를잘모른다.그러나두친구가주장하는바는,조선일보가‘이만의’사건에는입을다물고채동욱사건에는사실과다르게특종으로낸것은이중잣대며그에대한책임을확실히져야할것이라고게거품을물고채널A라는멍석에앉아있는것이었다.

분노.‘저거미친놈들이다.채널A곧망하겠다.저놈들봐라!아니조선일보가남의혼외자식들추는전문언론인가?그리고저희들은그런사건이있었다면특종으로왜못다루지?’어디까지나내혼자길길이뛰며흥분한것이다.조선일보를편들자는게아니다.삼척동자도사건의추이흐름이어떻게될것인지는유추가가능하다.그래도한때는조선일보와함께이나라민족지로언론으로사명을다했던동아일보(채널A,난이대목에서개인적으로정말존경하는‘막일꾼’선배님께무릎을꿇는심정으로이글을쓴다)가저런허접한놈들에게멍석을깔아주며채동욱의공갈포를피해나가는그모습이비굴해보이는것이다.그러나이런모습이채널A에만국한된것일까?도하의모든신문과찌라시그리고모든지상파와종편이그런양상을보이고있는것이다.한마디로채동욱의공갈포에겁먹은것이다.

국민의알권리그것을충족시켜주는기관이언론이다.타언론의적확한특종에박수와찬사는보내지못할망정오히려언론의사명은망각한채형편없는놈들에게멍석을깔아주며동업자인‘조선일보’특종을폄훼하고심지어는질투까지하는언론사들이과연언론의기능과사명을다하고있는가?그래서‘비굴한우리언론들’이라고하는것이다.더런것들….

덧붙임,

채동욱과이만의사태를착각하는놈들에게….

이만의는확인소송에응했으며그사건(혼외자)후대갈빡깊이숙이고사죄를했다는것이고

채동욱은오히려권력을앞세워공갈을치고있다는것이다.그점이국민정서를건드린것이다.

첨부터이실직고했으면검찰총장의밸트아래사건은개인사로묻힐수있었던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