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박사 표창원 9부 능선 오르다.
표절박사표창원이엄청난(?)표현으로또한건했다.표절박사曰,“참경찰,멋진형사황과장.파이팅!”기사일부발췌.페이스북을통해서울지방경찰청의암행(暗行)감찰사실을조롱한황정인(45)서울강남경찰서수사과장이문책성전보조치를당한것과관련,표창원(47·사진)전경찰대교수가12일황과장의페이스북에이같은글을남겨논란이되고있다.근무태만에대한감찰과상응한조치를빈정거렸다가서울청조사에선신중하지못한처신을반성한다고했다는황과장을‘참경찰’‘멋진경찰’이라고표현한것이다.(하략)

황과장이라는친구억울할수있다.그친구표현대로‘감찰이경찰서어느사무실에불쑥들어갔는데그순간에졸고있거나TV를보고있다가문책당한동료를두둔할수도있고,더높은계급이낮에대놓고내실에서쉬고계시는게못마땅할수도있다.’나아가황과장뿐아니라졸고있거나TV를보다가문책당한경찰관역시억울할수있다.

암행감찰의동기-

엊그제보도에따르면내연녀를살해하고시신을유기한혐의(살인ㆍ사체유기)로구속기소된군산경찰서소속전경찰관정某씨에대한재판이눈물바다를이뤘다고연합뉴스가보도했다.사정이야어찌됐든이런끔찍한사건외에근간에이르러경찰들의뇌물수수,성폭행,음란업소출입등비위행위가잇따라적발되고뉴스化됐기에서울경찰청은기강을바로잡기위해지난8월부터암행감찰을시작했다는것이다.말이암행이지공공연한공개감찰이었던것이다.

재수옴붙었다-

우리속담에‘재수옴붙었다’는말이있다.서양식으로하면‘머피의법칙’쯤될까?지지리도재수없음을뜻한다.매사에무엇이든어떤일이든정말열심히했는데하필이면어느날게으름또는요령을피우다딱걸리는경우,살다보면누구나한두번쯤경험한다.아홉번을잘하다가딱한번의실수에일(?)을망친다면정말억울하고기가찰것이다.그러나문제는비록암행감찰이라고하지만공공연히공개된감찰을인지하고있었다면그기간만큼이라도몸을사리는게신상에이로운것이다.혹자는이런행동을요령핀다고할는지모르겠지만,마약그런사실을알고도태만한행동을하다가감찰에걸렸다면오히려늘잘하다가한번의실수가아닌것으로당연히문책의대상이맞다.다만재수가옴붙었을뿐이다.늘그렇게해왔어도문제없었는데재수없게도,,,,

억울하면출세하라-

이말그냥떠도는말아니다.우리는이말에대해보다진지하게접근할필요가있다.경찰서의수사과장이면아주높지는않더라도간부급일것이다.‘황과장’그친구그단계까지올라가려면부단한노력을했을것이고,보다높은직급을원한다면지금까지해왔던노력에배가를해야할것이다.‘황과장’의비난또는비아냥의대상이된,더높은계급은어떤것인지모르겠지만‘과장’이상일것이고,그계급고스톱이나포커로딴것결단코아닐것이다.‘황과장’만큼아니면그이상으로부단한노력을했을것이다.더높은사람을향해입을비죽거린‘황과장’도그계급에도달해보면안다.인간사가그렇고세상사는게다그렇고그렇다는걸그때가봐야안다.동몽선습,명심보감,공자,맹자,FM,교과서대로사는인간얼마나될까?낮에대놓고쉬는게못마땅하고억울하면출세를하라는거다.그만한위치에있는사람이라면그럴자격까지는아니더라도그럴수도있다.

다른사람은다되도표창원은안된다-

경찰은그냥공무원이아니다.일반공무원과는달리공공의안녕과질서유지를주임무로하는모두가국가공무원이다.또한어떤공무원보다조직과위계질서가뚜렷해야만하는직업이다.따라서위계질서가파괴되면그조직자체유지가힘든것이다.그럼에도그런조직을양성해내는기관의교수라는자가조직을파괴하는행위를하며문을박차고나와서간접적이나마자신이몸담았던조직을깨부수는망언을일삼는다면사회적으로용인이될까?더심각한것은이런부도덕한자가남의논문을표절하고학위를취득한연후그자리에앉았다면?이얼마나끔찍한사태인가.차라리이런자가아닌다른사람이‘황과장’을두둔했다면얼마간납득이갔을것이다.

표창원과광주의딸-

이런아류의목적은뭘까?자신이몸담고있는조직을또상관을양심선언이라는이름아래비방하고고발하는작태는어디서나오는걸까?한마디로노력하지않고한방에어떤결실을따겠는파렴치한인것이다.피나는노력은않고낮에대놓고내실에서탱자탱자하고싶은몰염치한부류인것이다.그런데이런방법이통하는사회가있다.이런방법을정치적으로악용하는세력이있다.모르긴몰라도‘표창원과광주의딸’은다음총선에서某당의유력한전국구구캐이원깜으로이미낙점받았을것이다.그래서썰의제목을“표절박사표창원9부능선오르다.”라고해본것이다.내말틀리..???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