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의 도로아미타불.
미리밝히지만,물론모든것이박근혜탓은결코아니다.그러나박근혜가대통령이되었으니투명하고바른사회를만들어달라는의미로아래기사를전제한다.한동안도하메이저신문을포함하여모든종편이‘甲vs乙’의불편한진실을두고대대적으로보도경쟁을벌였었다.그러나이썩어자빠져망할놈의나라‘甲’들은놈들의더럽고치사한‘갑’질행위를멈출줄모른다.대통령이위정자가아무리정치를잘하면뭣하나?우리사회에만연해있는‘甲vs乙’의병리현상을치유하지않고는결단코나라가바로설수없을것이다.특히우리사회에자생하는종북좌빨은결국‘甲’질에당하기만하는‘乙’들의항변일수있다.늘당하기만하는‘乙’들의반항이종래에는불만세력으로성장할것이고그불만세력이곧종북좌빨세력의모태로탈바꿈하는것이다.간단하게얘기해서북괴가싫어서탈북하는주민들을생각해보면그해답이될것이다.나는어제어떤기사에100자평을이렇게달았다.“법이너무엄해도문제지만,법이너무유약하면더큰문제다.”아래의경우가그렇다.박근혜가아무리펄펄날고기며정말잘한다해도아무소용없는도로아미타불인것이다.기사를읽는동안분노가치밀고피가역류하는기분이었다.다시밝히지만,박근혜탓은아니다.그러나박근혜가대통령이되었으니투명하고바른사회를만들어달라는의미로아래기사를전제한다.

아내가김연아목걸이원하니사오라”

“수능보는아들순금행운열쇠사달라”…“집살돈보태라”

‘아들수능시험치는데순금행운의열쇠를사달라.’‘아내에게줄김연아목걸이를사오라’….

경남거제시대우조선해양㈜임직원들이납품등을대가로협력업체에서금품을수수한행태는혀를내두를정도였다.이들임직원은대부분1억원이넘는연봉을받고있었는데도갖가지명목과방법으로협력업체에서금품을받아챙기는‘도덕적해이’에빠져있었다.

울산지검특수부(부장최창호)는15일협력업체에서납품편의등의대가로1억4000여만원의금품을받은혐의(배임수재)를사고있는대우조선해양A상무(55)를비롯한임직원11명을구속하고3명을불구속기소했다.혐의가가벼운대우임직원12명에대해선회사측에징계를통보했다.또이들에게금품을제공한혐의(배임증재)로협력업체대표B씨(39)등6명을구속하고10명을불구속기소했다.

○현금에행운의열쇠,목걸이,해외여행…금품수수종류도다양

철의장구매담당C차장(43)은2008년부터2011년10월까지덕트와가스파이프협력업체11곳에서11억9510만원을4개의차명계좌를통해받았다.C차장은차명계좌가운데하나를가족관계부에등재되지않은생모명의로개설한사실이적발되자모르는사람이라고발뺌하기도했다.C차장은받은금품으로다른사람명의를이용해7곳의부동산을구입했다.

부장급인철의장구매담당D전문위원(51)도협력업체2곳에서1억700만원을받았다.D전문위원은협력업체관계자에게“아들이수능시험을치는데순금행운의열쇠를사달라”고해2돈(49만원상당)짜리순금열쇠를받았다.또수능이끝난뒤에는온가족의일본여행경비일체를제공받기도했다.D전문위원은해외여행에서돌아올때는협력업체직원에게차로집까지데려다달라고요구하고운동기구를집으로사오라고한뒤설치까지하게하는등협력업체직원을하인부리듯했다고검찰은밝혔다.D전문위원은또“아내가TV를보고‘김연아목걸이’를갖고싶어하니사오라”고요구해45만원상당의목걸이도받았다.

도장부문중역인E이사(53)는도장관련협력업체에서단독주택구입비일부를받은뒤그주택을이협력업체에임대해약정한임대료보다더많이받는수법으로총8300만원의부당이득을챙겼다.

협력업체4곳에서2억6000만원을받은철의장구매담당F대리(33)는검찰수사가진행중인올5월협력업체에서받은5만원권현금1억원을집에보관하고있다가적발됐다.건조부문중역인G이사(53)도협력업체에서받은현금1000만원을사무실에보관하고있다들통났다.

대우조선해양의일부임직원은배한척당4000만원을받는조건으로가스파이프등부품단가를2배가량높게책정해주겠다고협력업체에제안했다가미수에그치기도했다.부장2명은협력업체로부터받은신용카드와휴대전화를사적으로사용한것이드러났다.

○금품수수총액35억원

구속혹은불구속기소된대우조선해양임직원14명이받은액수는모두35억원인것으로검찰조사결과드러났다.검찰은올5월업계관계자의제보로수사에착수해200여명의계좌를추적했다.검찰은현금3억5000만원을환수했고차명계좌와차명부동산등에추징보전청구를하는등범죄수익금전액을환수하겠다고밝혔다.대우조선해양은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과함께국내‘조선빅3’로9월말까지매출액이11조원,협력업체수가1800여개에이른다.지분의50%이상을산업은행과금융위원회가보유하고있는사실상정부소유기업이다.

검찰관계자는“대우조선해양이주인이없는회사가되다보니내부감찰기능이제대로작동하지않아비리가만연했던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대우조선해양은검찰수사발표직후구매부서등에근무하는직원과그가족의금융거래정보를공개하게하는등‘반부패대책안’을마련하고자정결의대회를개최했다.

박근혜다른거다깽판쳐도좋으니이거하나만잘해놓으면성공한대통령이될것이다.부정부패척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