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총장 후보의 재산.

정약용선생의목민심서율기육조청심편에이런얘기가있다.“貨賂之行誰不秘密中夜所行朝己昌矣(화뢰지행수불비밀중야소행조기창의)뇌물을주고받는것을누가비밀히하지않으리요마는,한밤중에한것도아침이면드러난다.”라고.

다들아는얘기지만,위다산선생의훈계에따른일례한토막.중국후한시대에양진이라는사람이있었다.형주자사(훗날삼국시대때유비가조조에쫓기어이곳에잠시머문적이있었음)로부임하여열심히근무하고있는데,하루는형주관내고을인땅의수령되는왕밀이라는자가캄캄한밤중에찾아와앞으로잘부탁드린다며금열근을내놓으며“어두운밤이라아무도모릅니다.”하는것이었다.이에양진이“天知地知我知汝知何謂無知(천지지지아지여지하위무지):하늘이알고땅이알고내가알고니가아는데,어찌아무것도모른다고하나뇨!!!”이에왕밀이얼굴이벌개가지고물러갔다고한다.세상사람들은이얘기를두고지금도“楊震四知(양진사지)”라고한다.

옛날고위직관원에게주는녹봉을양렴(養廉)이라고했다.즉청렴(淸廉)을기른다는의미로그랬다.벼슬의지위가높을수록반비례로급료가낮았다고도한다.즉은공직자의청렴성을가장중요시했고,명예와부는함께얻는것이아닌걸로알았던것이며,그래서청백리를역사에남기고청사에기록했던것이다.

다산선생의목민심서율기육조에이런얘기도있다.청백리를세등급으로나누어서,최고청백리는자신의봉급이외엔절대탐하지않으며봉급도쓰다가남으면그대로두고가며,돌아가는날엔채찍하나만쥐고갔단다.성종임금때이약동(李約東)이라는분은제주목사로근무하다가중앙으로돌아올때그야말로채찍하나만가져오다가그것마저도“이것역시제주물건이다”말하고관아의문루에걸어버렸다.제주사람들이감격하여이것을보배처럼간직했다는얘기가지금도전해온다.다음의청백리는봉급외에도그명목이정당한것이면취하고그렇지아니하면취하지않으며쓰고남은것은자신의집으로실어간다고했으며,최하위의청백리는이미법규에정해진것이면그명목이비록정당하지않더라도취하고법규에없으면자신이먼저나쁜예(惡例)를만들지는않는다고했다.그리고청백리는벼슬을팔아재물을취하지않으며,재난을빙자하여재물을도둑질하지않으며,백성에게농간하여재물을탐하지않으며,조세를착복하거나부정행위를하지않는다는것이다.

김진태검찰총장후보자가전남에보유한부동산에대해투기(投機)의혹이제기됐다는것이다.김후보자가대검차장재직당시신고한’공직자재산변동사항’에따르면김후보자는전남여수시와전남광양시에본인과배우자의명의로부동산을소유하고있고,이에대해후보자는은퇴후집을짓고살생각으로사둔것이라는것이다.

투기(投機)의사전적의미는확신도없이큰이익을노리고어떤물질을사는것또는시세차익을노리고하는거래로되어있다.그가투기의혹을받고있는부동산의매입은25년전의일이다.투기를목적으로했다면벌써몇차례사고팔고를반복했을것이다.따라서그가투기를목적으로그땅을매입했는지는,그의전화번호끝자리가4989인지아닌지를확인해보면간단히알수있다.

다산선생의목민심서의예를들었지만,후보자가무슨벼슬을팔아재물을취한것도,재난을빙자하여재물을도둑질한것도,백성에게농간하여재물을탐한것도,조세를착복하거나부정행위를한것도,더우기전임처럼축첩을하고혼외자식을둔것도아닌데말이많다.

전임총장의비행으로나라최고공권력기관의담벼락이허물어져내부가들어나고그위상이가을땅바닥의낙엽딩굴듯형편없을때,겨우제돈주고그것도4반세기전에산땅을가지고투기네마네한다면대한민국에안걸릴놈있을까?후보자의인사검증에서그런것을문제삼는놈이있으면그놈부터먼저털어봐야할것이고,다만우리는그에게무너진공권력의기강과NLL포기와사초파기같은중대한국기에관한사건과사태를사심없이밝혀내는그런총장이기를기대할뿐이다.

덧붙임,

본인의경험을얘기하면…

이곳천등산자락으로귀농을하기전훈요십조제8조에나오는

차현(車峴)과공주강(公州江)이남을빼고전국을다다녀봤다.

그러니까햇수로4년전이다.

강원도평창군방림면소재지뒤쪽의야산이있다고하여가보았더니

그야말로길도없는험산(1만평)이었다.그험산을평당5만원씩에사라는것이었다.

평수야여럿이적당히찢어발기면되겠으나아무리보아도

평당5만원은너무한것같아거래가성사되지않았다.

면사무소로내려와근처의민가에잠시들려그쪽의시세를

물어보며다녀왔던험산을가리키며적당한가격을알아봤더니

그쪽주민들얘기가“아!그거요!10여년전에산주인과88담배열보루에산겁니다.”라는것이다.그러니까지금으로부터한20년되나?

당시88담배한값이얼만지기억은없지만담배열보루면

평당얼마일까?아마도상상을초월하는가격아니겠나?

천등산으로정착하고어떤일이있어작년그곳(평창군방림면)을지나는길에일부러들렸더니아주훌륭한농로가나있고전기도들어왔기에가본즉여섯가구가사는데그야말로2-3년만에벽해가상전이된듯하더라.

시세를물어보았더니평당25만원은줘야한다더라.

뛰~유~웅!그때살껄아니사서라도둘껄.후회막급…..

김진태검찰총장후보자의부동산을두고벌써

투기네뭐네주둥이놀리기시작한다.저기아래나의썰에도밝혔지만,총장후보가투기목적이었다면전화번호를살펴보라니까.

만약전화번호가4989면확실한것이고그렇지않으면아닌것이다.그렇게간단한걸가지고왈가왈부,설왕설래하지마라!

25년전보다70배?700배가올라도전체금액3-4억?

솔직히있는놈하루저녁껌값이다.호들갑떨지마라!

그리고총장후보는이재(理財)도하지말라는얘기냐?

총장후보가집도절도없는거렁뱅이어야하나?

그나마없는놈총장뽑아봐라!

재산불리려고제대로일도못할껄?

그런점으로도참다행이다.

다른(혼외자식)거라면몰라도후보의이재에관한문제는입닥치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