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청원이 돌아 왔다고?

뭐,솔직히어제치른재보선에큰관심도없고하여일찍잠자리에들었다.이새벽에일어나보니[10·30재보선]돌아온’親朴의큰형’…與圈결집시킬구심점되나…라는기사가우선눈에띈다.서청원이돌아왔다.

백미(白眉),마씨(馬氏)성을가진다섯형제가있었다.형제의자(字)에모두상(常)짜가들어있어사람들은그들을‘마씨오상(馬氏五常)’이라고불었다.5형제모두인재였지만그중넷째인마량(馬良:자는계상(季常))의재주가뛰어났다.그는눈썹에흰털이섞여있었기때문에마씨오상백미최량(馬氏五常白眉最良)이라했다.즉형제중흰눈썹을가진마량이으뜸이다.이때부터어떤것중제일뛰어난것을백미(白眉)라불렀다.참고로읍참마속(泣斬馬謖)의마속(馬謖:자는유상(幼常))은5형제중제일막내즉마량의동생이다.삼국지에5형제는언급되지만나머지3형제의생몰은나오자않음.

백안(白眼),눈알(동공)의흰자를말한다.눈깔을하얗게뜨고상대를쳐다볼때백안시(白眼視)라고한다.위(魏)나라의죽림칠현(竹林七賢)중완적(阮籍)이라는사람은시건방지거나마음에들지않는사람을만나면눈을하얗게뜨고흘겨보았다.요즘으로치면‘째려본다’와맥을같이할것이다.

어제국회위원재보선선거에서‘親朴의큰형서청원’이돌아왔다고신문에대문짝만하게나왔다.최다선에다가인품또한여.야를막론하고잘아우를수있다는평이다.그런데문제는백미(白眉)마량이살아돌아온들,백안(白眼)의완적(阮籍)같은종북좌좀당에게통하겠는가?이거다.마량이아무리뛰어난설득력이나친화력을가졌어도현정부가하는일그어떠한것에도매사가마음에안들고반대를위한반대만을하며눈깔을하얗게뒤집어째려보고심지어게거품까지물고땅바닥에뒤집어져있는놈들을무슨수로일으켜세우고설득하겠는가이말이다.정말답답하고,짜증나고,화가치밀어해보는소리지만그래도돌아온마량에게실낫같은희망이라도걸어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