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불쌍하다.
내기억으로(순전히내개인의기억이지역사적사료는아니다.)민주당의근간은315부정선거와419혁명이일어날즈음의신익희,조병옥.장면.윤보선.박순천제씨들이활약할때국민들로부터가장사랑을받는그리고진짜야당다운야당으로활약했었다.그러다가어찌어찌하여김영삼과김대중아류가국회로진출하며야합을한뒤민주당비슷한이름을걸고516혁명정권에대항(?)하는야당으로자리잡다가그것마저둘사이가갈라지며야당다운야당(즉,참민주당)은이나라헌정사에사라진다.

김영삼은대통령되기전‘통일민주당’이라는당명으로잠시향수를불러일으켰으나결국또3당야합을하며옅은향수는바람속으로사라진다.이에뒤질새라김대중도‘평화민주당’이라는애매모호한기치를내걸고전라도민들을민주당에대한향수를자극한다.그러나김대중은대통령에당선되자‘새천년민주당’이라며당명을바꾼다.

5년뒤번지점프선수출신의노무현이대통령이되며노무현은아예‘민주당’이라는이름의당명을없애버리고‘열린우리당’이라는기치를내건다.그런데이당명이재수가없거나당명을만들때복채를덜냈거나,어쨌거나당시의야당과선거만하면백전백패를하며정권을빼앗기는기초가된다.이에깜짝놀란‘열우당’잔당놈들이다시‘통합민주당?’인지‘민주통합당?’인지아무튼애매모호한당을만들며어쨌든‘민주당’을다시살린다.

자!우리가여기서‘민주당’이라는당명에대해심층분석을해보자.

1.민주당은한번도그런당명으로집권해본적이없다.

2.이얘기는민주당이라는당명은쭉~그냥쭉야합질내지야당질만한당명이다.

3.그런데왜띨띨한(똘똘한이아니다)놈들은‘민주당’이라는이름에연연할까?

4.신익희,조병옥.장면.윤보선.박순천제씨들이활약하던당시의‘민주당’은

비록정권을쥐지는못했지만,정정당당한헌정활동만함으로정말국민들로부터

사랑을받은당이었고315부정선거와맞서서419를끌어낸역사적혁명의쾌거를

이뤄낸당이다.

5.‘민주당’이참야당으로활약할당시그분들은지금처럼가볍게천막을만들거나

무조건집권당의국정을반대하지않았다.날치기도당하고했지만오히려

일정부분양보하며특히민생에관한국정참여를함께주도했다.

6.가장중요한것은군사정권에반대는했지만사상.이념을좌(左)클릭하지않았으며

안보에관한100%협력을해주었다.

엊그제10.30재보선에서민주당은참패를했다.혹자는두곳에서치러진패배에크게의미를두지않는다고미리감치선을긋지만,문제는현정권들어실시된재보선다섯군데에서홀라당졌다는것에무게를실어야할것이다.민주당에게는좀안된얘기지만민주당의전신인‘열우당’때집권여당의전신인‘한나라당’은물경100%승리를거두었다.야당의입장에서50%만승리를거두어도크게성공했다고할수있는데100%라는숫자는전율할만큼가공(可恐)스런일이었다.그리고무난히정권교체를하고오늘에이른것이다.

민주당이불쌍하다.한때는최소한백년은집권할것이라며기고만장했던적도있었지?근데니들뭐냐?‘민주당’이라는이름을건너희들선배님들이이렇게아니꼽고,더럽고,메스껍고,유치하게정치했든?그분들정말당당한정치를했다.비록정권을잡아본경험은없지만국민을위한정치를함으로서사랑을받으며‘민주당’이라는정겨운당명을이어갔던것이다.

얄팍하게대갈빡굴려가며사랑받은‘민주당’을흉내내지만,길거리정치,천막정치,떼쓰는정치,반대를위한반대만하는정치,역지사지라고니들이국민된입장이라면어떻겠니?니들이니들지지할수있을까?

하여국민된입장에서니들이미운게아니라불쌍한생각이든다.니들이왜백전백패를하는지그이유나원인조차도모르는니들이불쌍한것이다.결국니들은연민의정에서동정이나받고스러질그런당이다.내가이런얘기까지는아니하려했으나마지막충고를준다면국민을위한정치를하라는것이다.니들은직업으로서의정치가일뿐이다.국민의혈세를우려내는전문직업정치인말이다.불쌍한인간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