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 탑이 무너진다.
“공든탑이무너지랴?”라는우리속언이있다.무엇이든공을들이면실패를하지않는다는뜻이지만,주지하는바속언의끝엔의문부호를붙인다.이것은무엇을의미하는걸까?아무리공을들여도무너질수있다는뜻을내포하는것이다.즉공들인탑은무너질확률은적지만무너지기도한다는의미다.조선닷컴뉴스를검색하다보면(어떤것이든뉴스를검색해야함)모니터오른쪽중간쯤에아래와같은또다른검색란이나타난다.

인기뉴스소셜네트워크뉴스

종합정치스포츠연예라이프

1해외에단신부임외교관느는데…근무경쟁률..

2[월간조선]경기동부핵심관계자가증언하는..

3"朴대통령방중직전’전용기’담당외교관..

4"반성해야할문재인의원’성명서’로재보..

5北탈출한꽃제비로구성된’와글와글합창단..

6신임사무관1등과3등은기획재정부선택,..

7北해군함정침몰,상당수사망..이례적공개..

86년간국외무기도입16조6900억…미국.

9정동영"골목길서사라진’뻥튀기기계’모..

10안철수신당창당본격화,야권주도권잡기..

이를테면그날그날의뉴스중독자들이많이읽은것을집계하여순위로매겨놓은것이다.우리가눈여겨봐야할것은이순위가독자들의클릭수에따라자동으로매겨지는것인만큼조작이불가능한것이다.신문에난기사를읽으며독자들의오늘관심사는무엇일까?생각하며읽어내려가는것도재미있다.오늘(정확하게는어제난기사다)역시관심을가지고오른쪽을훑어보니위와같은집계가나와있는것이다.

"10위안철수신당창당본격화,야권주도권잡기.."이다.참으로의외다.안철수소식이맨꽁지인10위라니?깡통박사안철수가처음세간에등장할때,그는도깨비방망이를지니고있었다.‘서울시장나와라뚝딱~!,옛다!이건박원숭이가져라!’안철수의도깨비방망이는서울시장따위는안중에없다.최소한대통령은되어야만족한다.그런데양심의가책을느꼈을까?무소불위전지전능의도깨비방망이를마구사용하기엔부담이됐을것이다.그래서이번엔‘대통령나와라뚝딱!,옛다!이건문죄인가져라!’그런데어라!?공이덜들었나?문죄인은미역국이다.

조물주에버금가던안철수표무소불위전지전능의도깨비방망이신공이날로떨어지는게역력하다.도대체욱일승천승승장구만하던안철수표도깨비방망이의위력이급전직하로떨어지는이유는무엇일까?내공이부족한것일까?연예인도아니면서인기를먹고살다가그인기가다해서일까?그러나그무엇도아니다.안철수가깡통이기때문이다.

예나지금이나탑은주로석조물이다.또어떤것은단단한목조로만들어지기도있다.오늘날은때로공구리를비벼서만들고지금한참우리사회에문제가되고있는밀양송전탑은철구조물이다.석조든목조든콘크리트든철골이든속이꽉찬것들이다.속이빈것이하나도없다.그러나깡통탑만은예외다.텅빈깡통은아무리공들여봤자그냥깡통일뿐이다.안철수가공들여쌓은깡통탑이비바람에세파에흔들리며무너지고있는것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