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의원께 보냅니다.
진심으로존경하는조경태의원께드립니다.

삼국지끝부분에양호(羊祜)라는인물이나옵니다.자(字)가숙자(叔子)태산남성출신으로위(魏:서진)나라의장군입니다.삼국지초반에나오는유명한채옹의외손자이기도합니다.그는사마염의명을받아양양(襄陽)에주둔하여10년동안둔전을실시하고군량을비축하는등오나라를멸하기위한준비를열심히했습니다.

또한육항(陸抗)이라는인물도나옵니다,오(吳)나라장군으로자가유절(幼節)이며오군오현(지금의상해시송강)사람으로육손(陸遜:유비를백제성에서죽게한..)의아들이기도하답니다.

양호와육항은국경을사이에두고주둔,각자의주군과국가에충성과애국을하기위해두장수가대치한세월이수년지났을때입니다.쌍방이대치국면을이루었지만단한번도불필요하게자극하거나경계선을넘어침범하지않았습니다.가령사냥을해도자신들의경계안에서사냥을했는데,한번은오나라군사들이쏘아맞힌짐승들이진나라경계에서죽어넘어지자양호는군사를시켜그짐승들을오나라에보내주었답니다.양호와육항은비록적이지만정도를지키며각자의국가와백성을위했답니다.

어느날인가는육항에게좋은술이생겨그것을맛나는안주를곁들여양호에게보냈답니다.그런얼마뒤육항이심한고뿔과몸살로고생한다는소문을들은양호는좋은약을보내자육항은그약을먹고쾌차했답니다.이런일이어찌윗선의귀에안들겠습니까.이일로육항은오나라폭군황제손호(孫晧)에게적과내통했다는의심을받고파면조치까지당했지만적장끼리의우정은변치않았다는고사가있답니다.

진심으로존경하는조경태의원님!며칠전우리는전혀뉴스꺼리도되지않는일이크게뉴스化된신선한사건에직면하게됩니다.긴급<속보>로타전된그뉴스의일부를전제하겠습니다.“박근혜대통령이18일국회에서시정연설을마치고퇴장하자민주당조경태최고위원이기립하고있는반면김한길대표…

모든국가는대통령의연설때기립을한다거나박수를치는지는잘모르겠습니다.다른나라들이라고어찌여야(與野)가없고정적이없겠습니까마는우리가아는한보통의국가들은국가원수가출입을할때기립정도는하는것으로알고있습니다.설령다른나라들은기립을하지않더라도우리만은해야합니다.우리는죽은적장의시체에경배를하고도무죄가되는‘동방예의지국’이기때문입니다.뿐만아닙니다.죽은노무현과그일당들은북한에갔을때하나같이적장에게대갈빡을숙이고왔습니다.오죽했으면머리를숙이지않은우리의장군한분께‘꼿꼿장수’라는별호를달아주었겠습니까.

의원님!존경합니다.전혀뉴스꺼리도되지않는일이크게뉴스化된신선한사건의주인공이된당신을존경합니다.아니당신은존경받을자격이있습니다.맨위의고사를다시한번음미해보십시오.언제가는서로죽이고승리를쟁취해야할적이지만정도를지키는두사람의고사가아름답지않습니까?

의원님!당신이야말로이시대의진정한영웅입니다.같은편으로부터온갖비난과힐난을두려워않고,적의수장에게존경심까지는아니더라도예를다하는당신이야말로권력에눈이어두운정치모리배와는확연히다른진정한정치인입니다.

바라건대당리당략에함몰되어반대를위한반대만을일삼는일당(一黨)의더러운사냥개가되지말고국민과국가를위한정치가가되기를진심으로염원하며짧지않은이글을조경태의원님께바칩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