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익선(多多益善)과 과유불급(過猶不及).
다다익선(多多益善),많으면많을수록좋지않은게있을까?과유불급(過猶不及),그렇지만때론넘치는게모자람만못한것이다.얼핏생각해도두단어는어울리지않고상반된뜻을함축하고있다.그러나두단어가딱어울리는상황(?)이있다.상황이라기보다는우리의시국이그렇다.

트윗대통령이라고깝죽대는놈이있다.未월북좌빨의나팔수인某방송국오락프로그램에출연하여대한민국해군앞에서강연을했던모양이다.어떻게섭외가됐고무슨내용으로강연을했는지는알려지지않았다.워낙엄청난저간의사정이있었기에정의로운52%대한민국국민의극렬한반대에부딪혀다행히불방이되었기때문이다.그런데문제는,입닥치고조용히근신을했으면좋을트윗대통령이라는자가불방(不放)결정이난뒤예의그트윗을날리고만것이다.“…민주(헐)공화국입니다.”라고.그친구입에서그냥‘민주공화국’이라고해도비아냥조라는걸아는데괄호를하고‘헐(할)’이라는표현을했으니더큰문제가되었고오늘썰의건더기가된것이다.

헌법1조1항에‘대한민국은민주공화국이다’로되어있고,여러차례의국난을겪은뒤실제충분히민주주의를만끽하는민주공화국인것이다.그런데싸구려3류측에도못드는통속잡문을발가락으로그리는놈이제맘에안든다고“…민주(헐)공화국입니다.”라고했으니분통터지는일이아니고뭐란말인가.

지금대한민국이대한국민이민주가모자라는,그모자라는민주를더해야하는시대에살고있는것인가?민주가모자라서‘(헐)’이아니고,우리는너무넘치고넘쳐길바닥으로마구흘러넘쳐아까운줄모르고48%까지마구잡이로밟고다니고있는것이다.도둑.강도.살인.매춘.간통.강간등등….심지어국기를흔드는未월북좌빨짓을해도전혀문제가되지않는기준도법칙도무너진방종의시대를살고있음에도“…민주(헐)공화국입니다.”라고외치는놈이있다면이친구정말마약내지쥐약을안먹고는할수없는‘DGR’인것이다.

다다익선(多多益善),많으면많을수록좋지만,그래선안되는게민주주의이고,민주주의야말로과유불급(過猶不及)인것이다.오늘의우리는“…민주(헐)공화국입니다.”가아니고,“민주(溺)공화국”아니면“민주(溢:넘칠일)공화국"인것이다.민주가너무넘쳐익사(溺死)지경이고,그로인해나라가망하게된것이다.따라서기왕얘기나온김에‘민주’를좀정리하는게어떨까?민주를더요구하는집단은도둑.강도.살인.매춘.간통.강간등등범법자가아니면未월북좌빨세력밖에없으니까……..내말틀리???

덧붙임,

‘DGR’은개쥐럴의영어표기.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