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쌍둥이와 갈등
이민을갈때는갈값이라도….그래도이곳에있는동안은호구지책이있어야하는게정답이다.둘째딸내외가졸지에캐나다로이민을가겠다고한것은작년이다.이런수속저런수속을밟다가프랑스어연수를받아야한다며약반년을캐나다에있다가왔다.솔직한심정으로…얄미운사위놈보다딸년이더이민을가고싶어하는눈치다.중국에서그리고영국에서의유학생활이몸에익은탓이리라.그래서‘절대안돼!’라고반대를못하겠다.

어쨌든귀국을했고이민을갈때까지무위도식할수는없다.마누라는나름의경험을살려남대문에자그만가게를하나차려주었다.(오히려생각보다비전이있어보인다.정말잘돼서이민을안갔으면좋겠고…)그런데문제는쌍둥이다.딸아이는가게를하고사위는직장을다니고,쌍둥이를돌볼사람이없다.어렵게(이미철이지나…)유아원을찾아그곳으로보냈는데그곳끝나는것과딸아이의가게끝나는게타이밍이엇갈린다.말인즉가게도불안하고쌍둥이도불안하다는거다.남들한참영업하는데가게문을닫고오는게편치않은것이다.내가아이들에게늘강조하는‘정신일도하사불성(精神一到何事不成)’과는좀거리가있다.가게도쌍둥이도…..

이런저런고심끝에쌍둥이를이곳천등산자락으로데리고왔다.나와마누라가딸내외를위해고생좀하기로결심을한것이다.다행히아이들은우리부부를정말잘따르지만,그것보다는믿는구석이있기때문이다.면소재지에조그만성당이있다.꽤역사가깊다고들었다.성당은유아원과유치원을운영하고있다.원장수녀님을두어차례만났다.뿐만아니라향후고물고물쌍둥이가놀방도구경했다.그런대로시설도깨끗하고쌍둥이또래의아이들이7-8명된다.

쌍둥이는지난16일(토요일)이곳으로왔다.가는날이장날이라든가?쌍둥이언니‘수아’가감기로며칠째병원에다니던때다.그런반면동생주아는멀쩡했다.월요일인18일부터등원을시키겠다고원장수녀님과는약속이되어있다.토요일밤을보내고일요일아침이되자이번엔멀쩡하던주아가기침과고열에시달린다.월요일아침일찍이곳보다는대처인충주K대부속병원에서진료를받고돌아오는그길로원장수녀님을만나뵙고쌍둥이의사정얘기를하고양해를구했다.아예넉넉하게시간을잡고다음주월요일(25일,어제다)부터등원시키겠다고했던것이다.

그런데생각보다는주아의병치레가길어진다.일주일정도면충분할것으로생각했는데어제도고열이다.(물론그제도병원을다녀왔고다른약을조제했음에도…)그런가운데나마저그제부터고열과함께밭은기침이막나온다.몸이몹시무겁다.그예쌍둥이를유아원에보내지못했다.우선은주아가아직고열에시달리고있기때문이다.문제는이런곡절이있는사이쩌~어거~배역의땅에서이상한소식이들려왔다.박창신의소식말이다.신부란다.피가역류하고온몸으로전률이인다.

어제낮에마누라와이런얘기를나누었다.

나:우리수아.주아유아원보내지말자.(심각하게…)

마:왜?

나:성당이저GR이니어린것들이가서뭘배우겠어.빨/갱/이안되겠어?

마:별소릴…

나:아냐!나심각하게하는소리야.

마:자기가힘들텐데…놀아주려면…(의외다.웃긴다고할줄알았는데….)

나:컴을좀덜하지뭐.(솔직히자신은없지만…)

마:진짜!?다른것보다애들이좀극성스러워얻어맞지나않을까불안해!

나:그래!그럼!우리안보내는거로하자.고생이되도우리가보자.

마:정말그렇게할까?

이상은어제낮에가감없이마누라와나눈대화다.

뺀것이라면….내가마누라를자극한한마디…

"원장수녀님쩌~어거아랫동네사람인데..?”,

어쨌으면조으까이?갈등(葛藤),진짜갈등이다.

현명하신벗님들의조언과충고를기다립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