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와 양씨지구(楊氏之狗)

이새벽에일어나“도행역시(倒行逆施)나일삼는박근혜정부”라는제하의참좋은글을읽었다.글은좋은데글쓴이의생각은지나치다싶게조급증을가지고있는듯하다.대통령의임기는5년이다그중1년이지났을뿐이다.더구나글쓴이본인도실토를했지만그1년을야당의대선불복과야당의지나친국정발목잡기도한몫했기때문이다.

글의내용은전반적으로박정권의실정에대한신랄한비판이었고결론은글의제목처럼지난1년간국정을순리대로행하지않고,반대로강행하고있으니언제고철퇴를맞을것이라는저주로끝을맺는다.

나는우선이글을읽고글쓴이에게전하고싶은한마디는이제1년이다.새롭게시작하는1년을기다려보자는거다.대선당시내걸었던일부공약들이지지부진하거나지켜지지못한부분도있을것이다.그러나박근혜정신박근혜의진면목이변하진않았을것으로희망을걸어본다.

양씨형제가살았다.형의이름은양주(楊朱)고동생의이름은양포(楊布)라고했다.어느날동생양포가백의(白衣)를입고외출을했는데가는날이장날이라고그만비가와서흰옷이때가묻어검정색으로변하여돌아왔다.그러자집에서기르는개가그를분간하지못하고마구짖자‘이놈의개새끼!’하며개를때리려했다.

그러자형인양주가이모습을보고“개를때리지말라.너역시이와같을것이다.만약흰터럭의개가우중에뛰어놀다검은색으로돌아오면너역시어찌능히괴상하게생각하지않겠느냐!”한비자(韓非子)의일화에나온얘기다.겉모습이변한것을보고,속까지변해버렸다고판단하는사람을양씨형제집개새끼라하여양씨지구(楊氏之狗)라고하는것이다.

그리고지지율이48%로뚝떨어졌다는것을강조도한다.원래51%아니었나?그렇다면겨우3%떨어진것이다.이렇게얘기하면견강부회(牽强附會)식억지논리라고말하겠지만,48%든4.8%든지지율에일희일비할필요가없다는것이다.그렇다면70%가까이올라갔을때는국정을잘살피는훌륭한대통령이라고인정을해주었던가?아니잖아.민심이라는게조금만섭섭해도뾰로통하는거고티끌만큼이라도마음에들면흡족해하며돌아서는게민심이다.즉한시간전과한시간후가다른게민심인데그것을국정과능력의바로메타로삼아야되겠는가?

문제는문재인과종부기들의대선패배분풀이를어떻게푸느냐에관건이달려있지박근혜자신이변하거나의도적인도행역시(倒行逆施)는아닌것이다.기다려보자.1년만더…그것도모자라면또1년더기다려야하는거아닌가?민심은이제나저제나희망을걸고희망속에살아야하는게정답이다.너무초조해하지말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