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일기: 무료함 달래기.
그참이상하다.아내가있을땐내일,내일미루던일들이아내가없으니당장행동으로옮겨진다.작년에부쳐먹던비닐하우스정리만해도그렇다.남들은지난가을에모두정리하고임시창고로활용하다가벌써파종을하기위한씨앗들의새싹틔우고있다.나야그정도로부지런을떨만큼농사꾼은아니지만그래도뭔가를부쳐먹으려면공간확보는했어야했지만피일차일미루어오던참이다.

지난해비닐하우스에서농사지었던잔해들(고추대,토마토,깨….등등)

비닐도깨끗이제거하니비닐하우스가훤~하다.

아내가없으니이느른집이더휑댕그렁하고쓸쓸하다.며칠만에벌써아내가보고싶다.그리고실없이전화를건다.“뭐해!?(쌍둥이보는줄알면서…)”,“애들보지뭐하긴…”,“나서울올라갈까?”,“왜?무슨일있어!?”,“아니…그냥심심해서..”,“싱겁긴…”몇마디붙여봤지만싱거운늙은이로결론만지어지고전화를내려놓는다.할망구가없으면이래서영감탱이들이오래못사나????

폐비닐을하치장에버리고꽃샘추위를배겨낼화목도준비하고….어제는정말일을많이했다.

결국할일은없고시간은많으니주섬주섬작업복을갈아입고문전옥답으로나갔다.어디서부터시작할까?그래,비닐하우스부터시작하자.사실요즘날씨정도면비닐하우스에서조금만움직여도구슬땀이흐른다.내가일을안해서그렇지일단무엇이든손에잡으면식음전폐하고끝장은본다.흐르는땀을닦아가며열심히일을하는데울건너앞집이PD(지난달24일직장에서은퇴식도하고누구에게나주는장기근속공로패까지자랑했다.)가뜬금없이비닐하우스안으로들어와점심으로청요리(짜장면)를먹으러가잔다.

열심히땀흘리고흐른땀을씻은낸다음마시는맥주한잔의맛을무엇으로비길까?

나는열심히일하는데와서말붙이는게싫다.빨리끝장을봐야하기때문이다.“아니?벌써점심때가…?”,“벌써가뭡니까.거의1시가다되갑니다.”가기싫어서시간핑계를댔는데할말이없다“아!제가좀전에아점을먹었습니다.두분(이PD와이프…)이다녀오십시오.”잠시머뭇거리던이PD가돌아가고업무(?)에박차를가했다.

그렇게열심히한덕분에비닐하우스두동이비교적깨끗해졌다.그땀을흘려가며물한모금안마시고5시간족히했으니이런성취감(?)때문에농사를짓나?하긴어디농사뿐이랴?어떤일이든손에잡았다하면건성건성하는것보다최선을다하는게옳지않을까?

무료하기만한시간을때우려보조주방에있던장식장을거실옆방으로들여왔다.또한다용도실붙어있던세탁기도따로분리시켜공간확보.

쌍둥이때문에이렇게붙어있던침대를…..

분리하여공간확보.

보조주방의식탁도세로로놓여있던것을가로로….

거실옆방에있던대형김치냉장고옮기는게제일힘들었다.저놈옮기느라거실바닥스크레치가났는데…마누라오면난리좀피울것같다.

쌍둥이때문에이곳으로쫓겨났었는데,어제완전히제모습을찾았다.

흘린땀을시원하게샤워를하고맥주한깡통으로달래고낮잠을청했으나잠이쉬이오지를않는다.TV를켰다껐다를반복하다니그또한재미가없다.며칠전산골일기혼자사는법에도언급했지만할망구없는할아범들오래못사는이유가있는것같다.이렇게무료할수가…사방을둘러보다가문득생각나는게있다.음~!그래!요~5c!(일본말이라고해서….그런데일본말은하면안되나?영어나중국말이나로스깨말은되고?아무리미워도말까지못하게하면….정히그렇다면각대학의일본어과부터없애야하는거아닌가?)

마누라가없을땐난주방부터간단히한다.그리고정결히하려고노력한다.

함께있으면그릇이많이나오지만,……

가급적간결하게그릇수를줄인다.

저녁식탁메뉴.

둘이만식사할때는부페식으로한다.반찬통의것을들어내서….내식성이원래육류를별로좋아하지않고특히는비린것은아예식탁에못올리게한다.어떤이는이런식탁을보고토끼띠냐고묻는다.(점심때)

설거지꺼리가없다.접시하나만닦으면된다.

특히이부분청소는2-3일에한번내담당이다.마누라는이런곳에청소를별로좋아하지않는다.혹시며칠간비우는날은더열심히청소한다.

어제는정말일을많이했다.오늘마누라가저녁에내려와일요일밤에간단다.당분간마누라없는홀아비생활이너무무료하여집안의가재도구위치를홀랑바꿔놓다시피했는데….마누라의반응이어떨지모르겠다.D지게싸우자고덤빌지아니면수고했다고칭찬을해줄지…

덧붙임,

일부러홀아비되고싶은사람이야없겠지만,홀아비생활너무두려워말자!

그리고아내의주방일도좀도우자!떡하니앉아서밥상받지만말고…

주방일을돕다보면아내가없어도살길을찾을수있다.

은퇴하고,마누라만시켜먹으니황혼이혼을당하는것이다.

쫓겨나기전에마누라에게점수를좀따자!!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