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지구(政丞之狗)와 상가지구(喪家之狗)
정승댁의개는그놈이설령복날된장발릴똥개라도함부로하지못한다.하물며족보있는개라면더더욱.혹여정승집의개인줄모르고걷어찼다간먹쇠.밤쇠.칠복이마당쇠다뛰쳐나와’감히어떤개/자/슥이대감마님의개님을걷어찾느냐고…’임진왜란이나병자호란은난리도아닌난리가날거다.이게정승지구(政丞之狗)다.

사람이죽어서초상을치르느라정신이없는데,개한마리어슬렁거리며이床저床기웃거리다반응이없으면심지어초상음식만드는부엌으로기어들기까지한다.문상객은몰려들지요눈코뜰새없이바빠죽겠는데자꾸방해가되니‘이놈에개.새.끼’하며이놈도저년도걷어찬다.그러다꼬리라도밟히면비명을지르고.이게상가지구(喪家之狗)즉초상집개다.

웃기는것은아무리족보있는정승집개/새/끼즉,정승지구(政丞之狗)일지라도정승이죽는날로상가지구(喪家之狗)가되어걷어차이고꼬리밟히며급전직하로천대를받는다는사실이다.이를테면용도폐기같은것이다.결론은,미안한얘기지만정승집개의권위(?)는정승이살아있는그날까지유효한것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인가하는데서김영삼의차남인김현철에게입당을권유한모양이다.김현철이새민련인가하는데의권유를받아들이고아니고는그친구개인의일이고,..그러나새정치를하겠다는놈들의잔대갈빡굴리는꼬라지가가관을넘어토악질이나려고한다.

듣기로는김영삼이오늘낼하는모양이다.그런데그런양반의자식을끌어들여어쩌자는겐가?아무리한표가아쉽다지만꼭저런식의쌍끌이저인망으로멸치치어까지잡아들이겠다고?

들리는소문에의하면저것들은병들어오늘낼하는김영삼까지끌어들일계획이었으나워낙병이깊어포기했다는것이다.정승과정승집개에게까지호의를베풀고알랑방귀뀌고정승집개에게는덜발라먹은뼈다귀까지던져줄모양이지만이제정승이돌아가시면개가빨던뼈다귀를다시뺏어푹고아서처먹을놈들이그놈의표때문에정승지구(政丞之狗)에게추파를던지는꼬락서니가밸이꼴려해보는소리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