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칙왕 안철수의 가증스러움

내비록지금은촌늙은이로살고있지만,내집이원래청와대앞을지나다니는곳에위치해있다.조석으로그곳을지나다니며밥벌이를해왔다.물론다른길도있지만신호등도많고한참을우회해야하는불편함이있기때문에그길을수십년이용해왔다.

첫번째관문은종로경찰서관내의가장가까운효자동파출소직원들이청와대앞길을막고지나는차량마다점검을한다.그런데바로그검문소위쪽에신호등이있다.빨간불이켜지면당연히정차를하지만아주가끔씩은근무자의재량에의해통과시키는경우가있다.왜냐하면그신호등으로인하여뱀꼬리처럼차량이널어져소통이안되는경우근무자의육감과재량으로수신호를하며통과시켜준다.

그리고청와대정문(내가종로에서만50년을넘게살았지만,엄밀하게이곳이정문인지는모르겠다.봉황분수대가있는곳으로이번에안철수가갔었다는장소다.요즘은해외관광객들이꼭찾는명소다.)앞삼거리에도달하면이번엔가급적근무자가수신호로(신호등불의색깔과관계없이좌우반대편에차량이없을때…..)빠른소통을시켜준다.이른바수신호를보내주며운전자나보행자와소통을한다.

그다음청와대에근무하는직원들이출퇴근하는정문에도달하면다시삼거리가되는데우회전을하게되면자하문(창의문)과부암동을거쳐구기동평창동방향으로가는차량은비록빨간불일지라도보행자가없으면자동적으로우회전하여제갈길을가는게관행으로되어있다.만약그곳에서멈칫거리고소통을시키지않는차량은그방향이초행이거나촌놈취급받는곳이다.

내가왜이런잡다한얘기를할까?대한민국의모든운전자는운전면허시험을칠때어떤교통법규보다교통경찰의수신호를우선한다는것을배운다.

안철수가이번졸지에청와대를찾아대통령면담요청을한것은세상사람이다아는사실이다.위법불법을떠나철딱서니없는어린애의치기같은짓을한것이다.그런데시쳇말로정말웃기는것은몰염치한짓거리를하면서마치법을준수하는것처럼개수작을부린것이다.한마디로예의고염치고없는반칙을하는놈이….

그런데사실이그런지는모르지만,이곳에서우연히본어떤븅딱의글같지도않은글가운데이런대목이있다.“대통령면담신청을한뒤청와대를나오던안철수새정치민주연합공동대표가발걸음을멈췄다.분수대앞건널목앞에서였다.신호등이빨간불이었기때문이다.청와대경호실직원이건너도된다고안내했지만,안대표는신호가파란불로바뀌는것을기다렸다가길을건넜다는것이다.경호실직원들이건너시라하면나부터라도건넌다.그러나안철수는빨간불인데건너면되나요하면서안건넛다는것이다.

븅딱이나안철수가모르고하는개소리다.청와대앞의교통정리가왜수신호로빨리소통이되어야하는지는굳이설명하지않아도이해가될것이다.그것은현임대통령박근혜이어서가아니라그전전전전…..부터경호목적상그렇게해왔던것이다.

그런걸조또모르는촌놈들은법을지켜야하는줄알고또그게마치준법정신을철저히지키는것인양호도하는것이다.아마도촌놈이다보니그럴수도있을것이다.그러나촌놈을떠나안철수나그놈이나법을지키는게아니라가증스러움만더나타낸것이다.그것은준법도아니고자랑스러워할것도못되는것이다.오로지반칙왕안철수가벌이는가증스러운생쑈일뿐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