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여행기(1부)

참으로부끄럽습니다.문명세계에서도엄선된(?)소위OECD라는문명국가중의하나인대한민국에서어떻게이런후진적이고미개한나라에서나일어날만한인재가벌어졌는지요.어찌보면도저히일어나서도안될,일어날수도없는무식하고한심한사태가벌어진것에대해,억장이무너짐은물론이고그런무책임하고한심한사태를일으킨당사자가옆에있다면법은논외로하고그자리에서아주척살을시켜도분이풀리지않을것입니다.그런어마어마한사태를눈앞에두고,미리말씀드렸지만,저와아내는이미오래전계획된미주여행을감행하고말았습니다.이점다시한번이자리를빌려심심한사죄의말씀을드립니다.

뉴욕의centuralpark을걷다가공원벤치에서한컷.이곳은이제봄이막시작되려한다.

이번미주여행은4-5년전부터계획된것이었습니다.그러나그때마다무슨방해꾼처럼중단할수밖에없는일들이일어났고,급기야작년여름엔티킷팅까지했으나아들놈과며늘아이의비행기사고로중도포기를해야했고또가을에접어들어쌍둥이외손녀를돌봐야하는불가피한사정이생기는바람에또미루어왔던그여행의출발시점에이번사태가벌어진것입니다.사태야어찌되었든더는물리고자시고할형편이되지못하는바람에결국손가락질받을각오를하고출발을하고말았습니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의스카이전망대에서아내와한컷.20년전이곳을왔을땐100층의전망대에서관망할수있었지만지금은86층밖엔허용이안된다.


저희부부의첫여행지는지구촌문물의가장중심인미국하고도뉴욕입니다.돌이켜생각해보면저의미국방문은꽤여러차례됩니다.씨애틀,시카고,마이애미,라스베가스,LA5-6회그리고이번여행의첫기착지인뉴욕이3회째입니다.그러나단한번도여행을하기위한방문이아니라목구멍에풀칠을위한보따리장사차방문이었기때문에주마간산식이라도방문한도시를돌아볼기회가없었습니다.

조블에서뵈온’이성봉선배님’미천한놈이도착했다고연락을받으시고급히달려오셨다.


이제그보따리장사에서해방이된오늘날,더늙기전에아내와손을잡고지구촌이곳저곳을다녀볼계획을세웠는데가장먼저아내에게보여주고싶었던곳이바로이뉴욕이었던것입니다.(사실아내는라스베가스,LA는동업자신분으로다녀왔었기에뉴욕을제일먼저선택했다.)그리고미리밝힙니다마는,국가적불상사가일어났음에도여행을강행한것은로또가당첨됐거나여행경비가하늘에서뚝떨어진것이아니라저희부부가보따리장사차여러나라를(특히중국)방문하며모아두었던마일리지가꽤모였는데그마일리지를사용않으면금년부터일부자동적으로말소가되는부분이생겼기때문입니다.또안타까운것은김포사돈내외분에게양도가가능했다면모시고싶었지만타인에게양도가될수없는것이기에함께하지못한점도무척송구한대목입니다.

‘이성봉선배님’의얘기는언제다시올리기로해야겠다.며칠후선배님댁으로초대를받았다.저녁식사후한컷.

그리고그무엇보다가장큰이유와목적은이곳조블의명칼럼니스트‘주은택’형님의권고와보답방문(보답방문이라고하기엔좀거시기하지만…약3년전‘주은택’형님은잠시고국을다녀가신적이있었다.그때바쁜와중에도천등산골짜기누옥에왕림하셔서위로를하고가셨다.)에있었습니다.‘더나이들기전꼭한번오라!’라는말씀이계셨기에과감히이곳을선택했던것입니다.

자유의여신상을가까이찍으려했으나거의불가항력이다.관광객거의가중국인이다.그들의인해장벽때문에사진을찍을기회를놓쳤다.겨우멀리떠나온이후에야가능했다.뉴욕을방문했다는인증샷.


예고편:뉴욕에서친척아지매를만나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