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시빈목(西施矉目) 준금빈목?

서시빈목(西施矉目)이라는고사성어가있다.중국절강성성도인항주에서서남쪽으로80km지점에제기시(諸曁市)라는곳이있다.이곳은,중국에서생산되는양식진주의80%가이곳에서생산되고기타의모든진주가집산되어다시전국으로세계로팔려나가는전초기지이다.그러나그보다더유명한것은이곳이춘추전국시대때월나라땅으로,월왕구천이오왕부차에게미인계를쓰기위해바쳐졌던중국4대미녀중의한사람인서시(西施)의고향이기도하다.그런데미인서시(西施)가병명은확실치않으나가슴앓이를했었던모양이다.간헐적으로통증이오는가슴앓이로양미간을찌푸렸던바,어떤추녀가그모습을보고,눈살을찌푸리면아름다운줄알고자기도눈살찌푸리기를일삼아마을사람들이모두도망쳐버렸다는고사에서비롯된것으로,옳고그름과착하고악함을생각하지않고함부로남의흉내를내는것을비유하여서시빈목(西施矉目)이라고하는것이다.재미난기사하나발췌및전재.

6·4서울시장선거과정에서박원순새정치민주연합후보의부인인강난희씨를둘러싼박후보캠프와정몽준새누리당후보캠프간신경전이점점가열되고있단다.박후보가인터넷등에서나도는자기부인관련루머를언급한정후보캠프를‘네거티브’라고공격하자,정후보도“박후보야말로네거티브의장본인”이라며맞받았다.발단은정후보측전지명대변인의지난주말논평에서비롯됐다.전대변인은“박후보는서민을위하는후보라고자처했는데,그부인은서민을위한봉사활동은커녕시민들과만나는자리에도모습을보이지않고있다.어디에도보이지않는다”며“항간에는박후보가부인을꽁꽁감추고있다는소리도들려온다.심지어외국에출국했다는설도파다하다”고했다.박후보의부인강난희씨는박후보가서울시장에당선됐던지난2011년10·26서울시장보궐선거투표당일이후좀처럼그모습이노출되지않았는데,정후보측에서이점을언급한것이다.(하략)

참,말도많고탈도많다.대한민국하고도서울시민유권자가남의마누라빼앗거나겁탈하는사람들도아니고,남의모지방가지고이러쿵저러쿵네가티브해서서울시장당선된양반이자신의마누라얼굴좀보여달라는데뭔말이저렇게많을까?“오냐!그래실컷봐라!”함시롱그냥보여만주는데닳나?그러고햇볕에좀타거나봄바람에닳기로서울시장재선이중요하지마누라얼굴닳는게그리중요한가?이사람서울시장직이지마누라쌍판대기만도못한가보다.그런서울시장을왜하나?내가이리궁금한데정몽준후보측에야오죽하것어?

준금이야가왜원순이옆에..?1억짜리성형외과에서준금이처럼해달라며확뜯어고친건아니것지?

그런데위의사진을보니,이게박원순이마누라여?혹시TV탈랜트박준금이아녀?1억짜리성형외과가서모지방뜯어고친건아니것제?음~!박원순이가감출만도하고마.저런미인을함부로내돌릴수는없것제.그러나우예뜬동자연산그대로라면서울시민모두가궁금항게로보여주어야할것이다.아무리우아함을유지하는것도좋지만서울시민의어머니역할을해야할인물이8중궁궐에숨어있기만한다면쓰간디?박원순마누라가서시빈목이나준금빈목이아니라면보여줘!보여줘!괜찮아!괜찮아!유권자한사람으로꼭보고자파서해보는소리다.

오마나!오마나!이제보이준금빈목을너무혔나벼!!!!(참!저러고싶을까?제2의선풍기아줌마)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