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을 위한 팁.

이아침동료논객심철주님의"<긴급제안>절대열세정몽준의반전카드"를읽고크게공감하며비슷한맥락으로지난날’이명박후보’에게보냈던메시지가생각나다시한번올려본다.정몽준후보가꼭읽어보고느꼈으면한다.

첫번째팁,

제목:이명박은바리바리싸갈것인가?

오병규2006.03.2207:00:16

있는놈들이더한세상.

어젠가?오늘인가아니면내일인가?한때이나라최대갑부중한사람이었던왕회장정주영씨의제삿날일것이다.남의제삿날을어렴풋이기억하는것은그를존경해서나질시해서가아니라,선친께서영면하시던날왕회장이가셨다는대서특필의신문을보고알았고왕회장의제삿날을헷갈리는이유는선친의제사는음력으로지내지만왕회장은양력으로지내기때문이다.당시그경황(景況)없는가운데서도얼핏‘아버지는좋으시겠습니다.가시는길외롭지않으시고대한민국최고갑부와길동무하시니노잣돈걱정은아니하셔도되시겠습니다.’라며혼자서조용히읊조린적이있었다.


약20년전삼성의이병철회장이타계하고얼마뒤항간에이런뜬금없는루머가나돌았다.‘저승에간이병철회장이저승에서구걸을하며살아가고있다고…’그정도면다행이다.선친께서는나의바람(대한민국최고갑부와길동무하시니노잣돈걱정은아니하셔도되시겠습니다.‘라는)과는달리,오히려당신보내기서럽다며아들딸들이노잣돈몇푼챙겨드린것꼬깃꼬깃꼽쳐두었다가왕회장에게홀라당털렸다는기별을보내오셨다.재작년꿈속에….^^*


무소유(無所有)를말함이아니다.

금강경에범소유상개시허망약견제상비상즉견여래(凡所有相皆是虛妄若見諸相非相卽見如來)라는구절이있다.즉은,무릇모양이있는모든것은,언젠가는부서지고마는헛된것이라그모양이영원하지않은이치를알면,부처의세계를보게된다는…나같은필부(匹夫)는납득불명의말씀이있다.영원히살것처럼쌓고뺏고모으며천착(舛錯)하는사람들에게그러한삶이덧없음을깨닫고허상에이끌리지않는인생을살게하려는금구(禁句의말씀이다.위의얘기는석용산스님의에세이집‘여보게,저승갈때뭘가지고가지’에서발췌한문구다.저승갈때칠성판에누워입안에쌀몇톨가져갈수있는것이인간의한계인것이다.이병철회장도정주영회장도저승가며특별히더가져갔다는얘기는듣도보도못했다.가질만큼가졌고얻은만큼얻었으면베풀줄도알아야하거늘무엇이인간으로하여그토록집착케하는지,그것도많이있고가진놈들이…


다큐‘동물의세계’를즐겨본다.아프리카의정글이나초원에서약육강식하는동물들도먹을만큼만사냥을하지함부로잡거나죽이지않는다.배부르다며계속먹는동물은인간밖에없다는것이다.그리곤소화제니하는약을찾는미련한짓을하는것이다.아마존밀림의문명과격리된소수인디오들도그날그날일용할양식만채취하거나포획하지욕심을부리지않는생활상의다큐맨타리를가끔씩본다.


나라를말아먹는배신자들.

어제배달된‘월간조선’의겉표지엔“이회창정계은퇴후최초인터뷰…5시간심경토로‘내가죄인이다,다내잘못이다’”라며큼지막하게나와있다.필승을당연시했던양반이두번씩이나패하여나라를이지경으로몰고온소회를회한(悔恨)하는인터뷰일것이다.왜?하필이면두아들을군대에안보내서….왜?결정적일때며느리를미국에보내아이를낳게했는지…참지도자의덕목과는거리가먼얘기아니었던가?이제와서‘다내탓이오’라며석고대죄한들무슨소용이있겠는가.170몇억이라는천문학적인재산을가지고얼마나더아끼고벌겠다고공짜테니스를치고다녔으며,이런더러운‘있는놈들이더한세상’의전형을보여주는이명박시장의추태를보고억장이무너지며집요하게물고널어질이놈의좌파들작태가눈앞에선하며차기대선후또5년을질곡속에서보내야할생각을하니앞날이아득하여이회창씨나이명박씨는국민의여망과의사를저버리는‘나라를말아먹는배신자’라고할수밖에없는것이다.그들이진정나라와국민을염두에두었다면거의파렴치에가까운행동따윈하지않았을것이다.

이젠이명박대통령은물건너갔다.전정권과현정권의빨/갱/이들이이명박씨의파렴치를그냥두지않을것이다.없었던사실도조작하는빨/갱/이세상에확연히들어난,있는자의횡포내지는천착을무엇으로변명할것인가.

아~!정말슬픈아침이다.

두번째팁,

제목:이명박시장을위한해법.

오병규(ss8***)2006.03.2306:51:39

어제는이명박차기대통령의비상식적인행동에졸라꼭지가돌아애꿎은‘있는놈들’까지싸잡아일갈했지만가만히생각에생각을거듭해보면그래도차기대선에이명박시장만한인물이없는듯합니다.뭐,이런생각은개인적선호도를(하늘에맹세컨대개인적호감도는별로다)떠나나라를생각하면어쩔수없는선택인것입니다.아니어쩌면선택의여지가없다고할수도있겠습니다.비록지금은약간의실수로구설수에올라있고,이를기화로경쟁자인고건이나정동영이가입을비죽거리며내심회심의미소를짓고있지만이명박차기대통령은이난관을벗어나는방법이아주없는것은아닙니다.제가비록백면서생무지렁이지만한가지묘안을차기대통령께공개적으로제안할것인즉,그방법을따르신다면국가도이명박차기대통령께서도구명(救命)의길이있을것입니다.


영국에서는중산층이되려면"Please,Thankyou,Excuseme"이세마디를말머리나끝에붙일줄알면그는중산층에든다고합니다.공손하고항상감사할줄알며자신을낮출수있다면이미그사람은재물의유무와다소를떠나중산층이랍니다.우선우리자신이마인드만바꾸어도인간답게살수있다는것이지요.돈이아무리많은들인간구실을하지못한다면수전노요자린고비요칩스케이트(구두쇠)인것입니다.보통사람도이런소릴듣고산다는건수치입니다.하물며일국의대통령감이그런소리를듣는다면아예대통령이되지말아야하며운이좋아대통령이된다고한들본인과국민의불행이시작되는것입니다.오늘날노무현박사가국민들로부터디지게욕먹으며지탄의대상이되는것은엄밀하게보면,곳곳에숨어있다빠끔히얼굴을내미는노박사의금전적탐욕에있는것입니다.장수천이니무슨음식점이니무조건김정일에게퍼다주며떨어지는콩고물도그렇고….아무튼그런문제들은언제고심층적으로다룰기회가있겠지요.각설하고….


부처님말씀중에잡아함경(雜阿含經)것이있습니다.그중에보면무재칠시(無財七施)의대목이나옵니다.즉,아무것도가진것없는사람이베풀수있는일곱가지의보시(布施)를말함입니다.어떤사람이석가모니를찾아가호소를하였습니다.

"매사하는일마다제대로되는일이없으니이무슨이유입니까?"
"그것은그대가남에게베풀지않았기때문이니라."
"저는가진거라곤거시기두쪽밖에아무것도없는빈털터리입니다.
남에게나누어줄것이있어야주지무엇을주고베푼다는말입니까?"
"그렇지않나니.아무재산이없더라도남에게줄수있는7가지는있는것이다"

첫째는화안보시(和顔布施)로얼굴에화색을띠고부드럽고
정다운얼굴로남을대하는것이화안보시로서미소가이에해당되며,

둘째는언보시(言布施)로말로써남에게얼마든지베풀수있으니
사랑의말,칭찬의말,위로의말,격려의말,양보의말,부드러운말등이니,

위에언급한역구인의중산층기준이재물은없지만말보시(言布施)해당되며,

셋째는심보시(心布施)로마음의문을열고따뜻한마음을주는것이며,

넷째는안보시(眼布施)호의를
담은눈으로사람을보는것처럼눈으로베푸는것이며,

다섯째는신보시(身布施)
즉,몸으로때우는것인데짐을들어준다거나하는것이바로신보시이며,

여섯째는자리를내주어양보하는좌보시(坐布施)요,

일곱째는굳이묻지않고
상대의속을헤아려알아서도와주는찰보시(察布施)이나니,
"네가이일곱가지를몸소행하여습관이붙으면너에게행운이따르리라"


뭐,좀분위기가삭막한쪽으로가닥을잡았나요?그러나거시기두쪽밖에,있는것이라곤아무것도없는사람도이와같이이웃과사회나아가국가를위해할수있는일이얼마든지있습니다.하물며천문학적인재산을가진이명박시장께서는위의썰을보시고(이졸썰을읽으셨다면…)지금쯤무릎을탁치셔야할것입니다.


저는어제이명박시장님을맹비난하는썰에서“여보게,저승갈때뭘가지고가지”라는석용산스님의에세이한구절을인용해드렸습니다.그렇습니다.우리인간이갈때칠성판에누워입안에몇톨의쌀알을가져갈뿐입니다.’공수래공수거‘하는식의진부한얘기따윈않겠습니다.해답은자명해졌습니다.


시중에떠도는공직자재산공개(저는이부분도반만믿습니다.)시이명박시장님의재산이170수억이라는보도를보았습니다.자녀분이몇인지모르겠으나후대를위하여그리고두분내외분의은퇴(대통령은퇴)후노후를위하여70수억은두시고,제말씀오해하지말고들으십시오.“100억”국가나빈민을위해기부하시면안되겠습니까?대한민국에서안되는게어딨습니까?그리하여‘나이명박쪼잔하게공짜를즐긴게아니었다.’‘내가한평생이루고축적한재물일부를언제고사회에환원하고국가에헌납하기위함이었다.’라고언필칭문자그대로“통큰”지도자가되tu야할것이며,이시각백척간두에있는이나라를구하겠다는일념으로대통령이되셔야할것입니다.지금이마당에600만원은냈다는둥2천만원은나와는불심상관이라는둥하찮은변명을널어놓으셔봐야더쪼잔하고추태만보이는것같아심히안타깝습니다.


아!제가급히좀나가봐야겠습니다.제직업이샤타맨입니다.마누라출근시켜주고샤타문도열어야한답니다.아무튼저의소견을받아들여대통령이되신다면제게한자리주십시오.사정비서관같은거….차치철처럼권총차고비리나흑막에연루된공무원이나정치인들그자리에서총살시킬수있는권한도함께…..그럼좋은소식기다리며이만총총….여보!마누라빨리갑시다!!!!=3=3=3=3=3=3=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