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박파’가 아니고 ‘대파’다.
나처럼‘박근혜’를싫어한사람도드물것이다.오죽했으면“빨.갱.이정권이들어설지라도‘박근혜’는절대안돼”를부르짖고다녔다.조토마에이곳조블에박근혜혐오의글이수백은안되도백개는훨씬넘을것이다.그러나대선이다가올수록초조불안해졌다.진짜종북좌빨인사가대통령이되면어쩌나…다행히대통령박근혜가등장했다.선거결과가끝나는순간나는환호작약과함께기쁨의눈물을흘렸다.

그후나는어떤경우에라도박비어천가를불렀다.솔직히얘기하면그녀가좋아서라기보다그녀가이나라대통령이니까.대통령으로뽑아놓고혐오한다거나매도한다면제얼굴에침뱉는거니까.또대통령이신바람나게정국을운영해야나라도잘굴러가고국민도신이날것이라는나만의신념이니까.그녀가국정을운영하다가어떤돌발변수가일어나고난관에봉착해도그녀의잘못은아니니까.오래된적폐가그녀시대에터진것은하늘의뜻이니까.

그녀가눈물을흘리면나는흐느끼며따라울기까지했다.그러나아무리태평양같은마음을가졌어도이번‘문창극사태’만은도저히그어떤변명이나이유를붙여도참을수없는분노를느낄수밖에없다.며칠참을수없는분노로몸살을앓았다.

노도같은분노를표현할때어떤이들은잘도참는다.아니괜찮단다.거의종교적이다.구원파가유병언을신격화하는거나진배가없다.김대중이나노무현을신격화하며추종하는무리들과조금도다르지않다.소위‘박빠’라는사람들이다.내가추종하는인물이아무리예쁘고사랑스러워도잘못한것은잘못한것이다.그잘못한것까지예쁘고사랑스럽다면그것이야말로정신병자고,지적장애자고,광신도인것이다.내아이가어떤오류를범했을때그것을지적하고고쳐주지않는다면그아이의장래와미래는볼것도없다.

그사이참기가막히는일이발생했다.설상가상으로GOP에서총기를난사하며동료이자전우를사살한극악무도한놈이나타난것이다.그아비되는자,자식을설득해보겠다며현장에도착한것은어쩔수없다고하더라도첫마디가“내아들을누가이렇게만들었냐?”호통을치더란다.천벌을받아도싼살인범을제새끼라고감싼다면?최소한되먹은인간이라면“죽을죄를졌습니다.자식교육제대로못시킨제탓입니다”아니면그비슷한사죄라도하고사태의전말과자초지종을따져야할것이다.첫마디가“내아들을누가이렇게만들었냐?”고따진다면미/친놈이거나,지적장애자거나,광신도같은놈일것이다.동료를전우를사살하도록만든장본인은누가아니라아비자신인것이다.

비유가좀살벌했는지모르지만,대통령은나라를주물럭거리는인물이다.대통령의독선이대통령이저지르는오류가나라를망친다면?“이나라를누가이렇게망쳤느냐?”고호통을쳐봐야소용없는짓이다.그모든게독선과오류까지사랑한추종자들의탓이다.

다행이며칠박근혜에게악지가리를널어놓았더니속이좀뚫린다.내가소위‘친박(박빠)’가아니기에가능했을것이다.나는이순간‘친박’이아니어서다행이라고생각한다.그리고그녀가대통령이되었을때처럼,나는어떤경우에라도다시박비어천가를불러야할것이다.솔직히얘기하면그녀가좋아서라기보다그녀가이나라대통령이니까.대통령으로뽑아놓고혐오한다거나매도한다면제얼굴에침뱉는거니까.또대통령이신바람나게정국을운영해야나라도잘굴러가고국민도신이날것이라는나만의신념이니까.그녀가국정을운영하다가어떤돌발변수가일어나고난관에봉착해도그녀의잘못은아니니까.오래된적폐가그녀시대에터진것은하늘의뜻이니까.그래서나는‘박파’가아니고‘대파’즉대통령파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