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에게 충간 한다.

이름은비(比)이고,간(干)이라는나라에봉(封)해져비간(比干)이라고불린다.상(商)의28대태정제(太丁帝)의둘째아들로서주왕(紂王)의숙부(叔父)이다.사람됨이곧고강직하여주왕(紂王)의폭정(暴政)을바로잡기위해간언(諫言)하다가잔인하게살해되었다.미자(微子),기자(箕子)와함께상(商)말기의세명의어진사람을가리키는‘삼인(三仁)’으로꼽히며,중국의민간(民間)에서는충신(忠臣)의전형(典型)으로존경을받으며글과재물[文財]을관장하는문곡성(文曲星,九星가운데넷째별)의화신(化身)으로숭앙(崇仰)되었다.

상(商)의마지막임금인주왕(紂王)은총명하고용맹했지만,자신의재능을지나치게자신하여신하의간언(諫言)을불필요하게여겼다.그는술과음악을지나치게즐겼으며여자를좋아하였다.특히달기(妲己)를총애하여그녀의말이면무엇이든들어주었다.주왕은세금을무겁게부과하여‘녹대(鹿臺)’라는궁궐을짓고,연못을술로채우고고기를숲처럼매달아놓고즐긴다는‘주지육림(酒池肉林)’이라는말이생길정도로방탕하고사치스럽게생활했다.백성들의원성(怨聲)이높아지자형벌을강화시켜기름을바른구리기둥을숯불위에걸쳐달군뒤에그위를맨발로건너가게하여불에타죽게하는포락(炮烙)이라는형벌까지만들어냈다.그리고비중(費中)을등용하여국정을담당하게했는데,그는아첨을잘하고사리사욕(私利私慾)만채웠기때문에상(商)의백성들은모두그를멀리하였다.

이처럼주왕(紂王)이폭정(暴政)을하자백성들과제후(諸侯)들은점차반기를드러내기시작했고,특히서백(西伯)희창(姫昌,뒤의周文王)의세력이점차강성(强盛)해졌다.비간(比干)은주왕(紂王)에게이러한정황을간언(諫言)하였지만받아들여지지않았다.서백(西伯)희창(姫昌)이죽고그의아들인희발(姫發,뒤의周武王)이직위를계승하여동쪽정벌에나서맹진(盟津)에이르자그를따르는제후(諸侯)가800명이나되었다.그런데도주왕(紂王)이간언(諫言)하는신하들을처형하고폭정(暴政)을멈추지않자미자(微子)등은상(商)을떠났다.

하지만비간(比干)은“신하는죽더라도임금께충간(忠諫)해야한다”며계속주왕(紂王)에게간언(諫言)하였다.그러자주왕(紂王)은화를내며“성인(聖人)의심장에는구멍이일곱개나있다고들었다”라며비간(比干)의충심(忠心)이진짜인지를확인하겠다며그를해부하여심장을꺼내도록하였다.

박근혜대통령에게충간한다.나는비간의심정이되어충간하고싶은것이다.소위종박(從朴)이라는간신배들을멀리하시라!그간신배들이당신의등극에지대한공로가있다하더라도그들을멀리하셔야한다.그들이야말로일국의대통령으로서의해야할일과능력을갉아먹고있다.읍참마속의심정으로그들을베어내야한다.그들은당신의과오까지예쁜짓이라고GR발광에염병부루스를춘다.당신의성공을방해하는가장큰적이그들이라는것만알면된다.

명심보감정기편(正己篇)에이르기를,“도오선자시오적(道吾善者是吾賊)도오악자시오사(道吾惡者是吾師)내가잘한것과착한것만말하는사람은나의적이요나의허물과잘못을말하는사람은나의스승이다.”지나치게추켜세우면그것은나를해롭게하는것이고,나의허물을충고해주는사람이야말로진정으로나를위해주고도와주는사람인것이다.

덧붙임,

위의글은어제올린’대통령의재산과씀씀이’라는글을토론마당에올리자마자떼거지같이반대를때리는놈들이몰려왔다.어떤소재의글을쓰든반대가한두개는있지만한꺼번에30여개의반대를받기는머리털나고처음이다.

울컥화가치민다.반대또는추천에목말라하고그것에목숨건일없지만,나라의최고지도자에게바른길로가달라는글을올렸다고그런식으로반대하는개새끼들이누구겠는가?

우리는패거리정치,붕당정치에신물나하고있다.그러나그런것들은좀체고쳐지지않는다.특히’노사모’무슨’빠’니하며경멸까지했던터다.그랬던개자식들이이명박이나박근혜가집권을하며’이빠’,’박빠’라는패거리를다시짓는다.그러면서저희들은천연덕스럽게’노사모’,’김대중’을욕하고있다.

누구를지지하던그것은자유다.그러나자신이지지하는지도자가잘못길을들었을때,충고나조언을해야하는것아닐까?충고나조언을했다고기관총과화염방사기로사살하는것도아닌데뭣이두려워할말을못하는가?이런것이망국적으로내려온붕당과패거리정치탓이다.교조주의에빠져잘못된인간을교주로모시고아첨을떠는무리들이누구를탓하고손가락질을한단말인가?

유병언과구원파가어떤길을걷고있는지눈깔에보이지않는가?소위박파종박이라는개새끼들이구원파,노사모,김대중의광신도와무엇이다르단말인가?나는그것들에게울화가치민다.그러나나라의최고지도자가그런개새끼들을믿고무리지어국정을다스린다면단호히글로나마맞서싸울것이다.그런관계로위의글을올린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