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장례식 유감.

유병언장례식시작…초청된유명외부인사들도올까?라는기사제목이보인다.

■역적동탁이처형당하고그의주검은저자거리에버려져배꼽에구멍을뚫고심지를박아등불을밝히고오가는백성들이동탁의시체를발로짓밟고대가리를걷어차며분풀이를하는판에어떤자가동탁의시체앞에엎드려구슬피방성대곡을하는것이었다.거사를꾸몄던사도왕윤이그자를잡고보니시중(侍中)벼슬을하는채옹이다.분기탱천한왕윤의열화같은추궁을받은채옹이변명하기를“당당한漢나라의신하로서어찌나라를배반하고동탁을두둔하겠습니까?하오나公은공이요私는사인지라,동탁은일찍이저의재주를알아주고중용해주었습니다.비록국가에대하여는역적이지만,제능력을알아준은인입니다.사사로운정을못이겨한번울어그의가련한죽음을조상한것입니다.”라고하며자신의잘못을인정하고살려만준다면그자신이써오던漢나라의실록을탈고해서속죄를하겠다고용서를빈다.그러나사도왕윤은주위의만류에도불구하고채옹(蔡邕)을교수형에처하고만다.

■정승댁의개는그놈이설령복날된장발릴똥개라도함부로하지못한다.하물며족보있는개라면더더욱.혹여정승집의개인줄모르고걷어찼다간먹쇠.밤쇠.칠복이마당쇠다뛰쳐나와’감히어떤개/자/슥이대감마님의개님을걷어찾느냐고…’임진왜란이나병자호란은난리도아닌난리가날거다.이게정승지구(政丞之狗)다.웃기는것은아무리족보있는정승집개/새/끼즉,정승지구(政丞之狗)일지라도정승이죽는날로상가지구(喪家之狗)가되어걷어차이고꼬리밟히며급전직하로천대를받는다는사실이다.이를테면용도폐기같은것이다.결론은,미안한얘기지만정승집개의권위(?)는정승이살아있는그날까지유효한것이다.권력있는자들과아첨을일삼는자들은새겨들어야할대목이다.

■이명박이최고지도자로서의공과는훗날역사가평가하겠지만,실정중의하나를뽑으라면‘종편’을재가한것일게다.딴에는공영방송이라고이름만걸어놓고거의종북지구나팔수(從北之狗喇叭手)역할을한KBS나MBC의횡포에나름대항적조치를한다고‘종편’이라는걸허락했는지모르지만,오늘에와서일부종편은말리는시누이역할에충실하며뒤통수를치고있다.뭐,말이야언론의자유라는미사여구를갖다붙였지만어떤땐종북지구나팔수(從北之狗喇叭手)보다한술더떠는때가많다.저런걸왜인가해줘서…..한마디로눈엣가시다.

■어제가구더기밥이된유병언의장례식이란다.난리,난리그런난리가없다.진짜…하루죙일모든종편이경쟁적으로유병언의장례식을중계해준다.국장치르는걸몇차례TV화면을통해보았다.식순에의해장엄한예식을치루면길어야시간남짓(공중전파의특성상)중계가끝나면연예.오락심지어야동에가까운영화도내보내주었다.그런데유병언의장례식중계꼬라지도보기싫어이쪽으로돌리면구더기밥장례식저쪽으로돌려도똑같은장면.김대중이죽었을때도,노무현이죽었을때도국장이라며치루었지만이런예우(?)를하며국장이상으로중계를해준적이없었다.종편의폐해이자횡포다.이런종편의폐해는어제일만이아니다.거의모든방송을선정적으로하고있다.이명박의잔머리가국민의정서를멍들게하고있다.

■[TV조선주말뉴스토]

빈소는금수원,지휘는매제가…유병언장례식이모저모

30일유병언전세모그룹회장의장례가치러졌다.교회장으로진행된이날장례식에는약7000명의조문객이다녀갔으며,장남유대균씨가상주로조문객을맞았다.빈소에는유전회장이카메라를….

■아침신문을보는데위의기사가조닷컴제일꼭대기에장식되어있어울컥성질이나서해보는소리다.조닷너마저도??????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